ssd 선택방법과 추천 제품 베스트 10

빠른 속도와 안전성으로 인기인 ssd. 하지만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ssd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ssd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ssd 란?

SSD(Solid State Drive)는 하드 디스크 방식보다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 높은 정보 수정 및 저장 가능하는 비휘발성 메모리를 사용하여 데이터 저장을 담당하는 기억장치입니다. 이로 인해 디스크 읽기 및 쓰기보다 급격한 속도가 가능하고, 전기 소모가 줄어들며, 기기의 발열이 심하지 않고, 소음이 없습니다. 또한 에너지를 적게 소비하며, 일반 배터리 상태로도 기억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ssd의 장점

SSD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빠른 읽기/쓰기 속도: 전자 충격이 감도가 높고 디스크 기동이 없으므로 바이트 읽기 쓰기가 빨라 보조 볼륨이나 엑세스해야할 데이터가 많은 시스템에 유리하다.

2. 소음과 열 생성이 적다: 디스크 기동이 없기 때문에 소음과 열 생성이 훨씬 덜하다. 따라서 SSD는 더 강력한 온도 범위 및 품질 단계를 유지하기가 더 쉽다.

3. 높은 안정성: SSD는 이동 부품이 없기 때문에 파손 되기 쉽고 정확하게 데이터 엑세스가 수행되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다.

ssd의 단점

높은 비용: 전통적으로 SSD는 HDD보다 비싸기 때문에 구매에 HDD와 비교하여 많은 금액이 들어감

ssd의 종류 (형식)

1. SATA SSD (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 Solid State Drive)

SATA SSD는 신형 인터페이스에 비해 느린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로 SATA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2. NVMe SSD (Non-Volatile Memory Express Solid State Drive)

인텔을 비롯해 삼성, 델 등이 참여하는 단체에서 책정된 SSD 접속 규격입니다.NVMe를 사용한 SSD는 일반 SSD에 비해 빠르고 작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ssd선택하는 포인트

1. SATA 인가 NVMe 인가? ssd 의 종류에 따라 읽기/쓰기 속도가 차이나는데요. 원래 SSD는 HDD를 대체할 목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속도는 중요 사항입니다. 읽기 및 쓰기 속도는 NVMe 방식이 SATA 방식보다 더 빠릅니다.

2. SSD 램 용량: SSD 램 용량은 HDD와 달리 일반적으로 필요한 저장 공간의 양에 따라 결정해야합니다. 즉,필요한 파일 액세스, 응용 프로그램, 작업 등을 위해 필요한 저장 공간의 양을 고려하고 적절한 램 용량을 선택해야합니다.

3. SSD 가격: 전통적으로 SSD의 가격은 HDD보다 비쌌지만, 최근 매우 빠른속도로 가격이 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형식에 따라 가격차가 있으므로, 예산에 맞는 제품을 고르도록 합니다.

ssd 추천 제품

1. SK하이닉스 GOLD P31 NVMe SSD, HFS001TDE9X0733, 1TB

ssd 추천 1위가격: 13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마이크론 Crucial SSD, MX500, 500GB

ssd 추천 2위가격: 55,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한창코퍼레이션 CLOUD SSD, 단일상품, 1TB

ssd 추천 3위가격: 71,55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삼성전자 870 EVO SATA SSD, 500GB

ssd 추천 4위가격: 72,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WD Blue SA510 SATA SSD, WDS500G3B0A, 500GB

ssd 추천 5위가격: 51,16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한창코퍼레이션 CLOUD SSD, 단일상품, 512GB

ssd 추천 6위가격: 40,57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SK하이닉스 GOLD P31 NVMe SSD, HFS500GDE9X0733, 500GB

ssd 추천 7위가격: 71,25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마이크론 Crucial SSD MX500, CT1000MX500SSD1, 1TB

ssd 추천 8위가격: 98,25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기가바이트 SSD, GIGABYTE SSD 240GB, 240GB

ssd 추천 9위가격: 27,99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삼성전자 980 NVMe M.2 SSD, MZ-V8V500BW, 500GB

ssd 추천 10위가격: 65,19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ssd 쿠팡 순위 보기

ssd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ssd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ssd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ssd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ssd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ssd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ssd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