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서는, 우천시 골프 라운드에 빠뜨릴 수 없는 남자 골프 비옷 추천 상품을 소개합니다.
방수 성능은 물론, 최근에는 통기성이나 스트레치성 등 기능성이 뛰어난 골프 레인웨어가 다수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적으로 세련된 골프레인웨어도 많아 입는 즐거움도 즐길 수 있는데요. 인기 추천 남자 골프 비옷 를 체크하여 구입이나 교체에 참고하십시오.
비오는 날엔 골프레인웨어를 입고 편안하게 라운드!
비오는 날 라운드에 빠뜨릴 수없는 골프레인웨어
골프레인웨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우선 방수 기능 입니다. 비가 스며들지 않는 것은 절대 조건으로, 그 다음에 안의 습기를 밖으로 내보내는 통기성이 뛰어난 골프레인 웨어를 추천 합니다 .
또한 골프레인웨어는 스윙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스트레치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어깨와 팔의 가동역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골프에서는 비가 내려도 레인웨어를 입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일반 골프웨어 그대로 플레이하면 점차 비에 젖어 웨어가 무게를 늘릴뿐만 아니라 몸이 식어 스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점수에도 부정적인 영향입니다.
또한 컨디션을 무너뜨리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비오는 날의 라운드에는 골프레인웨어의 착용이 바람직합니다. 비에 젖지 않는 것은 물론, 몸이 차가워지지 않도록 보온의 역할도 합니다.
남자 골프 비옷의 특징
남성용 골플레인웨어의 대부분은 블루존과 팬츠의 상하 세트 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나 가지고 있으면 편리한 것이 레인웨어로, 비가 오면 아래만을 신고 위는 윈드 브레이커나 트레이너, 또 비가 강해져 오면 상하와도 착용하는 등, 바리에이션이 풍부한 사용법도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블랙계의 것이 주류였지만, 최근에는 세련되고 다채로워지고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남자 골프 비옷 선택하는 방법 7
골프 비옷은 우천시에도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통기성과 스트레치성이 뛰어나 스윙이 하기 쉬운 레인웨어를 선택합시다.
아래에서는 골플레인웨어를 선택할 때 참고하고 싶은 7가지 항목을 소개합니다.
남자 골프 비옷 선택 방법
스윙 등 몸을 움직이기 쉬운 사이즈를 선택
방수성은 「내수압」의 수치로 판단
투습도 8,000g 이상의 레인웨어 선택
RET(투습 저항) 지수는 6 이하를 추천
증기를 완화하는 인공 호흡기에 대해
스윙의 용이성으로 이어지는 스트레치성과 커팅
포켓 티나 볼을 꺼내는데 편리한 스루 포켓
스윙 등 몸을 움직이기 쉬운 사이즈를 선택
골프레인웨어의 선택 방법으로서, 사이즈 확인은 물론, 시착해, 실제로 스윙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시착하고 스트레치성 등을 확인하는 의미도 있지만, 스윙 해 보면 비좁게 느끼거나 찔러 버려 가동 영역을 좁혀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시착뿐만 아니라 제대로 스윙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또, 인터넷 통신 판매 등에서 구입하는 경우, 해외 메이커의 경우는 꽤 크게 만들어지고 있는 일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시착할 수 없는 경우는, 신장이나 몸통둘레, 가슴둘레 등 실치수 사이즈를 확실히 확인합시다.
방수성은 「내수압」의 수치로 판단
골프레인 웨어로 중요한 것은 방수성입니다 . 방수성의 기준은 내수압의 수치 로 판단하면 좋을 것입니다.
내수압이란, 천 표면이 얼마나의 수압에 대해서 이면에 물이 누출되지 않고 견딜 수 있을까를 수치한 것으로 Kpa(킬로파스칼)나 mm(밀리)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가 오면 5,000mm, 골프나 스키 때의 본격적인 비라면 10,000mm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골프는 항상 야외에서 플레이하므로 최소 10,000mm 이상의 내수압을 갖춘 레인웨어를 추천합니다 .
또, 아무리 내수압이 높아도 원단의 솔기로부터 침수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음매없는 가공인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투습도 8,000g 이상의 레인웨어 선택
골플레인웨어를 선택할 때 방수성만큼 중요해지는 것이 투습성 입니다 . 투습성은 쾌적함의 기준이 됩니다.
투습성은 수증기를 레인웨어 밖으로 배출하는 성능을 수치화한 투습도와 RET(투습 저항) 지수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투습도는 g/m2·24h라고 하는 단위로 표시되어 있어, 커질수록 투습도가 높아져, 배출되는 수증기는 많아집니다.
쾌적하게 보낼 수 있는 투습도는 일반적으로 8,000~20,000g/m2·24h라고 합니다. 이것은, 24시간에 얼마나의 습기가 통과하는지를 나타내는 수치로, 클수록 투습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개별 발한량에 따라 다르지만 편안함을 추구한다면 투습성은 8,000g 이상이 최저 라인이라고 생각 합시다.
더 편안함을 원한다면, 10,000g ~ 20,000g 이상의 레인웨어를 추천합니다.
RET(투습 저항) 지수는 6 이하를 추천
투습성을 나타내는 기준으로서 국제규격의 ISO11092에 근거하여 측정된 RET(투습저항) 지수로 기재될 수도 있습니다.
RET 지수는 소재의 투습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로, 내외의 수증기를 통과하는 압력비를 바탕으로 산출되며, 수치가 작을수록 투습성이 높아집니다.
기준으로는 RET 지수가 13 이하라면 투습성이 우수하고, 6 이하는 꽤 우수한 수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
투습도 마찬가지로 편안함을 나타내는 것이므로, 감각에 개인차는 있습니다만, 레인웨어 속의 뜸을 싫어한다면 RET 지수 6 이하가 추천입니다.
스윙의 용이성으로 이어지는 스트레치성과 커팅
골플레인웨어를 선택할 때는 골프 스윙을 방해하지 않는 스트레치성도 중요합니다.
골프의 스윙시에는, 어깨나 팔은 물론, 가슴이나 허리, 다리도 적극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스트레치성이 높아야 곤란하지 않습니다.
또, 통상의 레인웨어와 달리, 팔꿈치나 무릎에 커팅이라고 불리는 노치가 있는 것도 골프레인웨어의 특징입니다.
간단한 노치뿐만 아니라 팔꿈치에서 아래 소매를 제거할 수있는 타입도 있으며, 날씨 변화에도 대응하기 쉽고 스윙하기 쉬운 스타일로 플레이 중에 바꿀 수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포켓 티나 볼을 꺼내는데 편리한 스루 포켓
스루 포켓이란, 골프용의 레인웨어 특유의 것으로, 안에 신고 있는 팬츠의 포켓에 직접, 손이 넣을 수 있는 구멍을 나타냅니다 .
언뜻 보면 포켓으로 보이지만, 손을 넣으면 봉투 모양으로되어 있지 않고, 관통하고 있습니다.
안에 입고 있는 바지 주머니에 넣은 티와 공의 꺼내는데 편리합니다 .
또한 레인웨어 바지 주머니에 공을 넣고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비가 멈추고 레인웨어를 벗어도 공은 일반 바지 안이므로 교체하는 번거로움이 걸리지 않습니다.
남자 골프 비옷 추천 베스트 5
1위. 미즈노 남성 레인 웨어 골프 우의
2위. 클리브랜드골프 남성용 스트레치 방수 골프비옷 세트
3위. SINOLL 남성용 방수 아웃도어 라이딩 우비
4위. 제이디엑스골프 남녀공용 비옷 우비 방수 레인코트
5위. 선덜랜드 남성용 세인트나인 라인포인트 비옷 상하 세트
정리
지금 까지 남자 골프 비옷 인기 제품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세한 상품의 구매 정보는 상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쇼핑되시길 바라며, 더 빠른 제품 추천을 원하신다면 채널의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