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나 스마트폰의 보급에 의해 종이에 글을 쓸 기회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 펜은 서류에 사인을 하거나 할 때에는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사용할 기회가 적어진 시대이기 때문에 더욱 질 높은 물건을 손에 넣고 싶은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심플하고 사용하기 쉬운 기능의 추구와 필기감이 좋으며, 나아가서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있는 라미 볼펜을 소개합니다.
라미 볼펜 이란?
1930년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칼 조셉 라미 씨에 의해 설립된 ‘라미’. 1966년에는 미술과 건축 분야에서 유명한 학교 ‘바우하우스’의 영향을 받은 디자이너 게르트 알프레드 뮐러 씨에 의해 ‘라미 2000’이 만들어져 브랜드 독특한 디자인이 확립되었습니다.
그 후, 1980년에 발매된 「라미 사파리」가, 리즈너블하고 캐주얼인 필기구로서 대히트. 전술한 2000 시리즈와 함께, 지금도 계속 사랑받고 있는 롱셀러로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능미를 추구하는 컨셉을 가지면서 진화를 계속하는 이 브랜드는, 새로운 시리즈를 전개할 때마다, 화제가 되는 제품을 릴리스 하고 있습니다.
라미 볼펜을 선택하는 방법
라미의 볼펜에는 다양한 용도와 장면, 패션, 연령 등의 궁합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리즈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펜이나 잉크의 종류, 소재 등의 취향에서도 선택할 수 있으므로, 꼭 자신에게 맞는 펜을 찾아 보세요.
펜 종류로 선택
심을 내는 방법의 종류로는 노크식, 캡식, 트위스트식이 있습니다. 덧붙여 유성 볼펜은 노크식, 수성 볼펜은 캡식이 많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장면을 고려한 후 원하는 유형을 선택합시다.
노크식
펜의 머리를 딸깍하고 누르는 것으로 펜심을 내고, 또 누르면 심을 수납할 수 있는 타입. 한 손으로 꺼내 펜촉의 출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쓰고 싶을 때에 편리합니다.
캡 타입
펜촉을 캡으로 덮고있는 것으로, 사용시에는 캡을 머리쪽에 끼워서 사용하는 타입. 분리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펜촉이 항상 공기에 닿지 않기 때문에, 잉크에 관한 트러블이 적은 것이 포인트입니다.
트위스트식
펜축이나 펜 머리쪽을 트위스트 시키는 것으로, 펜 심을 내는 타입. 노크식과 달리 소리가 나지 않고, 캡식만큼의 번거로움도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미에서는, 고급감이 있는 시리즈로 채용되고 있는 것이 많은 스타일입니다.
잉크 종류로 선택
볼펜은 내수성이 높은 “유성 잉크” 와 부드러운 필기감의 “수성 잉크”가 있습니다. 「라미」 에서는, 유성 잉크를 사용한 모델을 「볼펜」, 수성 잉크를 사용한 모델을 「롤러 볼」 이라고 분류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잉크의 종류로 펜의 출납의 사양에 영향을 줍니다. 둘 다 장점과 약간의 단점이 있으므로 용도에 따라 선택합시다.
내수성이 높은 「유성 잉크」
유성 잉크의 특징은 내수성. 문자가 잘 번지지 않는것이 포인트. 필기감이 무겁기 때문에 약간 필압이 필요압니다.
부드러운 필기감의 “수성 잉크”
수성 잉크는 매끄러운 필기감이 매력. 신속하게 적어두고 싶을 때나 일러스트를 그릴 때 등에 적합합니다.
마르기 쉽기 때문에, 캡식의 스타일에 사용되는 것이 많지만, 동 브랜드에는 마르기 어려운 잉크를 사용하는 캡리스 사양의 시리즈도 있습니다.
인기 시리즈 중에서 선택
2000년
1966년에 등장한 「2000」시리즈. 당시 많은 볼펜에 채용되고 있던 탄성이 있는 클립이 아니고, 경질인 클립에 스프링을 내장한다고 하는 새로운 형태를 낳아, 그 높은 실용성은 지금도 여전히 지지되고 있습니다.
룩스(Lx)
「룩스」시리즈는, 조도의 단위인 룩스(LUX)가 이름의 유래. PVD 가공된 스테인레스 스틸 니브의 검은색 광택, 알루마이트 처리된 알루미늄 몸통 축과 금속 클립의 빛은 그 이름대로 “밝기”를 느끼게 하는 현대적인 디자인입니다.
사파리(safari)
「사파리」는, 수지제의 가볍고 튼튼한 몸과 큰 와이어 클립으로, 캐주얼 스타일에 피트한 대인기 시리즈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출시되는 한정 컬러도 매력 중 하나. 심의 색이나 사용시의 상황 등으로 구분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알스타(AL-star)
사파리 시리즈를 베이스로, 몸통축에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한 「알스타」시리즈. 이 시리즈도 한정 컬러가 매년 출시되어 인기가되고 있습니다. 세련된 마무리로 비즈니스 씬에서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라미의 볼펜 추천 모델 | 고급 모델
라미(LAMY) 2000 L201 유성 볼펜
라미의 원점인 2000 시리즈. 몸에 구분이없고, 중앙의 매끄러운 팽창과 헤어 라인 처리에 의한 표면의 매트감이, 손에 착하고 감큅니다.
볼펜과 4색 볼펜은 노크식, 롤러볼은 캡식을 채용. 스페셜 버전은 몸에 천연 아프리카 블랙 우드를 사용한 “라미 2000 블랙 우드”, 서양 이치이를 사용한 “라미 2000 택사스”, 올 스테인리스 바디의 “라미 2000 프리미어 스테인리스”가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또, 「라미 2000 블랙 앰버 50주년 애니버서리 에디션」도 주목의 아이템. 스테인리스에 주석과 니켈을 섞어 만들어진 브라운 칼라는 주옥의 명작입니다.
라미 (LAMY) Dialog 1 L-274 유성 볼펜
제품 디자인계의 거장, 리처드·사퍼씨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태어난 「다이얼로그 1」 은, 일견 볼펜이라고 깨닫지 못할 정도로 임팩트가 있는 디자인입니다.
삼각형 바디, 클립과 통합된 노크 버튼. 그리고 리필 교환 방법도 독특하고, 펜 끝의 하부 움푹 들어간 곳을 새로운 레필 끝에서 눌러 열리는 것. 참신한 외형이라도, 필기감은 양호. 티타늄 코트의 광택에도 고급 스러움이 있습니다.
특징은 펜 출입과 연동하는 클립. 펜 끝을 내면 가라앉고 몸과 일체화하고 펜 끝을 되돌리면 몸에서 떠오르는 사양입니다.
덧붙여 본 제품과는 다릅니다만, 수성 볼펜의 「다이얼로그 2」도 있습니다. 이곳은 건축가이자 유럽 모던 디자인계의 거장, 나드 홀셔씨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태어난 아이템으로, 매트한 실버와 우주선의 파트와 같은 미래적인 포름이 아름다운 롤러볼 사양입니다.
라미(LAMY) 스튜디오 (studio) L267IB 임페리얼 블루 유성 볼펜
「스튜디오」는 유선형 바디로, 적당한 두께에 정평이 있는 볼펜. 상부에는 프로펠러형으로 되어 있는 날씬한 클립을 채용하고 있어, 우아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칼라는 임페리얼 블루, 매트 스테인리스, 매트 블랙, 파라줌 코트 등이 있습니다.
라미(LAMY) 스칼라(scala) L251 스테인리스 볼펜
「스칼라」는, 일체의 낭비를 생략했다고 하는 직선적인 디자인과 엄선한 소재의 질감을 채용한 품위있는 시리즈입니다. 또, 손에 들었을 때에는 적당한 무게가 있어, 기분 좋은 쓴 맛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컬러는 티타늄, 피아노 블랙, 매트 블랙 외에도 브랜드 디자인의 50 주년 애니버서리 모델로 그레이셔 (라이트 블루 매트 메탈릭 컬러)도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라미의 볼펜 추천 모델 | 스탠다드 모델
라미(LAMY) 룩스(Lx) L275 골드 볼펜
알루마이트(양극산화 처리) 가공을 실시한 「룩스」. 절묘한 빛을 가진 시리즈로, 품위와 화려함을 겸비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골드, 로즈 골드, 파라줌, 루테늄의 4색 전개로, 메탈 클립도 자연스럽게 색을 통일. 또, 그 색과 같은 색의 알루미늄 케이스가 부속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라미(LAMY) 스크리블(scribble) 1 L-285 파라줌 코트 유성 볼펜
「스크리블」이란 영어로, 「낙서」라고 하는 의미. 그 이미지대로, 부담없는 평상시 사용을 이미지 해 만들어져 있습니다. 손에 금방 친숙해지는 짧고 둥근 몸을 채용하고 있으며, 항상 착용하고 부담없이 가지고 다니고 싶은 볼펜입니다.
라미 (LAMY) cp1 L253 플래티넘 코트 유성 볼펜
1970년에 등장한 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리즈 중 하나인 “cp1”. 명칭의 「cp」는, 「cylindrical pen」의 약어로, 심플한 원통형을 한 볼펜입니다.
매트 블랙은 심플한 극이라고 불리며, 백금 코트는 원통을 덮는 직선을 강조한 리브 모양과 백금 코팅에 의한 상냥한 빛이 매우 우아. 소중한 분에게 선물에도 최적인 볼펜입니다.
라미(LAMY) 피코(pico) L288IB 임페리얼 블루 유성 볼펜
「피코」는, 10 cm 정도의 길이로, 클립도 뾰족한 부분도 없는 포켓에도 푹 들어가는 노크식의 유성 볼펜 시리즈입니다.
펜촉은 구금 부분과 함께 5밀리 정도 나오고, 펜 엉덩이는 노크 부분이 두 배 정도의 길이로 연신. 따라서 12cm 정도의 기본 길이의 볼펜이되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클립이 없는 것으로 굴러 떨어지는 우려에 대해서도, 작은 로고 플레이트에 조금 두께를 갖게 하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고려. 유저의 사용감을 추구하는 같은 브랜드다운 볼펜입니다.
색상은 임페리얼 블루, 매트 크롬, 블랙, 화이트, 크롬. 매년 출시되고 있는 한정 칼라는 다채로운 아이템이 릴리스 되고 있습니다.
라미(LAMY) 스위프트(swift) L331 블랙 롤러볼
「스위프트」는, 캡리스 사양의 롤러 볼. 매끄러운 쓰기 기분과 좋을수록 좋은 속건성, 또한, 사용시에는 클립이 바디에 수납되고 있어 매우 사용하기 편리한 펜입니다.
미끄럼 방지도되는 그립 부분의 펀칭이 메카닉 같은 분위기를 내고있는 것이 매력. 색상은 블랙, 파라줌 코트, 흑연, 임페리얼 블루를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라미의 볼펜 추천 모델 | 캐주얼 모델
라미(LAMY) 사파리(safari) L244 올 블랙(all black)
가볍고 튼튼하고 다채로운 “사파리”시리즈. 그립에 움푹 들어간 곳이있어 잡기 쉽고, 수지인 특성을 살린 골격이나 화려한 칼라를 전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인업은 블랙, 옐로우, 블루, 레드, 화이트, 샤이니 블랙, 아시아 한정 모델의 화이트 레드 클립 등.
덧붙여 2018년의 특별 컬러인 「올 블랙」은, 몸도 클립도 매트인 블랙으로 통일된 쿨한 디자인으로, 동 시리즈의 기존의 컬러인 샤이니 블랙이나 매트인 블랙과는, 또 다르다 한 분위기로 완성되고 있는 것도 주목입니다.
라미(LAMY) 알스타(AL-star) L299 바이브란트 핑크(vibrant pnik)
「알스타」는, 사파리 시리즈의 보디를 조금 굵게 알루미늄제로 한 타입. 팝을 억제한 세련된 분위기로, 사용감의 좋은 점은 그대로, 비즈니스 씬에서도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완성되고 있습니다.
색상은 흑연, 오션 블루, 딥 퍼플. 한정의 특별 칼라도 거의 매년 발매됩니다. 덧붙여 2018년의 특별 컬러는 「바이브란트 핑크」. 깊고 아름다운 핑크색으로 강화 플라스틱의 검은 그립과 실버에 빛나는 클립과 함께 세련된 어른스러운 디자인에 화려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라미(LAMY) Balloon L311GN 그린 롤러 볼
수성 잉크 볼펜으로 롤러 볼. 같은 장르에서 화려한 클리어 플라스틱 바디와 같은 색의 클립을 채용하고있는 것이 “풍선”시리즈입니다.
그 이름대로, 풍선을 이미지했다는 클립의 형태가 특징. 칼라는, 그린, 오렌지, 블루, 레드를 라인 업 하고 있어, 팝적인 캔디 칼라가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번외편:라미의 인기 리필(교체심)
라미의 볼펜의 리필(교체 심)은, 브랜드 전용의 것을 사용합니다. 몸통 축 부분의 통통한 형상, 실버에 흑문자로 들어간 로고와 형번, 잉크 칼라가 한눈에 아는 몸통 엉덩이의 색 등, 펜 본체에 푹 들어가 버리는 라필에도, 조건이 느껴집니다. 덧붙여 대체심은 「리필」하지 않고, 「레필」이라고 호칭됩니다만, 의미로서는 동의입니다.
유성 볼펜 교체 코어 LM16BK/F 블랙 F
유성 잉크의 볼펜 리필은 컴팩트한 시리즈, 4색 유성 볼펜 이외는 모두 LM16에서 대응하며 블랙 블루 레드의 3색, 각각 가는 글씨와 굵은 글씨의 2종류가 있습니다.
롤러 볼 교체 코어 LM63BK 블랙
수성 잉크의 롤러 볼의 레필은, 풍선 시리즈, 캡리스의 시리즈 이외, 인기의 2000 시리즈나 사파리, 알스타 등은, LM63으로 대응. 색상은 볼펜과 마찬가지로 블랙 블루 레드의 3 색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