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받이좌식의자 고르는법과 추천 제품 베스트10

텔레워크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며 더욱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등받이좌식의자.  컴팩트하고 귀여운 세련된 상품으로부터, 허리의 부담 경감에 특화한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만일 자기와 맞지 않는 제품을 잘못 구매하면 애물단지로 전락할 수 도 있습니다. 가구의 경우는 특히 자주 사지 않고 부피가 크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등받이좌식의자 고르는 방법과 추천 제품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 합니다. 구매시에 실패하지 않도록 꼭 참고해 주세요!

등받이좌식의자를 고르는 방법

좌의자를 선택할 때 반드시 체크해 두고 싶은 「8개의 포인트」 를 소개합니다.

1. 사용 용도에 따른 등받이의 높이

좌의자의 등받이의 높이는 크게 나누어 「로우 백」 「미들 백」 「하이 백」의 3 종류. 각각의 특징을 체크해 봅시다.

로우 테이블에 맞는 작업이 메인이라면 로우 백

로우 테이블이나 좌탁 등의 낮은 책상에 맞추어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로우 백 을 추천합니다. 등받이가 어깨보다 낮고 기대어 작업이 불가능하므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쉬워집니다 . 컴팩트한 외형으로 부피도 적기 때문에, 작은 방에도 딱 맞습니다.

로우 백의 좌석 의자는 컴팩트하기 때문에 앉는곳이 작은 것이 많기 때문에, 좌면 사이즈도 체크 하는 것이 중요한데 여성은 45cm 이상, 남성은 50cm 이상의 깊이가 있으면 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작업이나 릴렉스, 어느쪽도 양보할 수 없는 사람에게는 미들백

좌탁에서 작업과 TV 관람까지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미들 백 을 추천. 어깨까지 등받이가 있는 것으로, 로우백보다 노트북 작업이나, 독서등이 훨씬 쉬워집니다. 허리의 부담 경감에 특화한 것도 있어, 목적에 맞추어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릴렉스하게 사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하이백

텔레비전 관람이나 독서는 물론, 낮잠까지 최대한으로 릴랙스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하이백 이 추천입니다. 머리, 등, 허리, 다리 등의 리클라이닝이 가능하고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에 맞는 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머리 부분까지 등받이가 있는 만큼, 크기가 크고 무게도 있기 때문에 작은 방에 두려고 생각하는 사람은 반드시 좌의자의 깊이와 높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사용 목적에 맞추어 리클라이닝 단계도 체크

최대 머리・허리・등・다리의 4개소가 리클라이닝 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해 보면 그렇게 세세하게 조절해 사용하지 않게 되지만, 목적에 맞춰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체크해 둡니다.

로우백이나 미들백은 6~14단계 정도의 리클라이닝이 주류 이고, 심플한 제품은 후면 부분만 리클라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취급 방법도 심플하기 때문에, 아이라도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어 가족에서의 이용에도 적합합니다.

3. 신체의 부담을 경감하는 기능면에도 주목

좌의자를 장시간 사용하는데 걸리는 신체에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기능면에도 주목해서 선택합니다.

허리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엉덩이 포켓이 있고 미끄러지기지 않는 커버 소재 를 선택합시다. 장시간 좌석 의자에 앉아 있으면 점점 엉덩이가 앞으로 나오며 자세가 무너져 허리에 부담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엉덩이 부분에 움푹 패인 엉덩이 포켓이있는 좌석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원단은 미끄러운 메쉬 소재 등은 피하는 편이 좋고 허리 부담 또한 경감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리 부분에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는 좌의자 라면, 조금 각도를 올리는 것으로 마찬가지로 엉덩이가 나오지 않게 되기 때문에, 장시간 앉는 사람이라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청결하게 사용하기 원한다면 커버

많은 등받이좌석의자는 외장 천이 세련된 원단이나 소재로 되어 있고, 그 안에는 직접 쿠션재가 들어가 있는 형캐가 많습니다. 만일 더 오래동안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커버가 있는 제품인지 확인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 컴팩트하게 접어지는지 여부

등받이좌의자는 의외로 부피가 큽니다. 공간을 넓게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컴팩트하게 접어서, 한쪽 구석에 수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을 청소하고 싶을 때에도 방해가되지 않고 깔끔합니다.

6. 칼라나 디자인, 인테리어성

색상과 디자인 등 인테리어와의 매칭도 중요합니다. 베이지나 브라운, 그레이 등의 방에 익숙해지기 쉬운 베이직 컬러 로부터 핑크나 그린등의 방의 원포인트가 되는 눈에 띄는 색을 선택해도 OK . 동물과 음식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상품은 원룸의 포인트 만들기에 딱 맞습니다.

등받이좌식의자 추천 제품

1. 이편한의자 블랙프레임 접이식 듀얼 메쉬 좌식의자, 그레이

등받이좌식의자가격: 29,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코멧 5단 각도조절 인조가죽 좌식의자, 아이보리

등받이좌식의자가격: 27,14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이편한의자 블랙프레임 접이식 듀얼 메쉬 좌식의자, 블랙

등받이좌식의자가격: 29,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체어스코 플로 접이식 등받이 좌식의자, 메쉬 화이트

등받이좌식의자가격: 50,1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도리퍼니처 티암 1인 소파형 좌식의자, 그레이

등받이좌식의자가격: 77,5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팬물산 스너그 좌식의자, 블랙

등받이좌식의자가격: 12,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로얄다이아 5단 각도조절 접이식 좌식의자, 18칸 – 그레이

등받이좌식의자가격: 29,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블루밍홈 라파엘 등 허리 목 각도조절 1인 좌식의자, 블루

등받이좌식의자가격: 33,6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로티홈시스 클라우드 좌식의자 프레스티지 패브릭 소파 등받이 접이식 의자 리클라이너, 그레이

등받이좌식의자가격: 119,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솔룸 가정용 사무실 컴퓨터 방석 등받이 5단조절 좌식의자, 그레이

등받이좌식의자가격: 23,68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더 많은 등받이좌식의자 보기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