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SSD 추천 베스트10 그리고 실패없는 선택방법

가볍게 휴대하여 노트북 등 여러기기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외장SSD. 하지만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외장SSD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장SSD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외장SSD 추천 7위

외장SSD 란?

외장SSD란 디지털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소형 SSD 디스크를 말합니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개인용PC, 노트북 및 다른 기계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볍고 작은 크기 때문에 무게도 가벼워 휴대도 편리한 특징이 있습니다.

외장SSD의 특징은?

1.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HDD에 비해 속도가 매우 빠르다.

2. 사이즈가 작다. 일반적인 HDD보다 사이즈가 작으며 휴대에도 적합하다.

3. 더 내구성이 우수하고 소음도 발생하지 않는다.

4. 내장 HDD에 비해 비교적 가격이 비싸다.

외장SSD의 장점

외장SSD는 HDD보다 빠른 데이터 속도, 더 큰 가용 공간, 더 낮은 전력 소비 등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디스크들과 마찬가지로 외장SSD가 어떤 OS나 컴퓨터에 연결된 상태에서도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다른 디스크들과는 다르게 외장SSD는 여러개의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노트북이나 PC에서 보다 넓은 가용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장SSD는 간단하게 외부 저장공간을 추가할 수 있는데, 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식감 및 이루는 일이 간편합니다.

외장SSD의 단점

1. 가격이 비싸다.
2. 용량이 HDD와 비교하여 비교적 적다.

외장SSD의 종류

외장SSD는 흔히 내장형과 동일하게 2.5 형식 외장하드디스크라고 불리는 외장형 SSD와 카드형 SSD, mSATA 그리고 M.2 형태의 외장 SSD가 있습니다.

외장SSD를 선택할 때 포인트

1. 커낵션 속도: 로컬 SDD보다 느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스토리지 속도를 점검하기 전에 먼저 USB 형식을 확인해야 합니다. 속도에 따라 빠른 USB 3.0 형식이나 더 빠른 USB 3.1과 같은 고속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용량: 고속 읽기 및 쓰기 속도를 보장하면서 필요한 용량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용량의 외장 SSD를 선택해야 합니다.

3. 가격 대 내구성: 내구성과 가격을 모두 고려해야합니다. 적당한 가격에 내구성이 보장되는 외장 SSD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SSD 추천 제품

1. 마이크론 크루셜 외장 SSD X6

외장SSD 추천 1위가격: 85,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정식발매 아카시스 USB 3.2 Type C 듀얼 베이 NVMe M.2 SSD 도킹 스테이션 SSD 복사기

외장SSD 추천 2위가격: 149,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삼성전자 외장SSD T7

외장SSD 추천 3위가격: 101,98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고 C타입 USB 3.1 SDDDC3 블랙 + USB 고리, 512GB

외장SSD 추천 4위가격: 68,2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마이크론 크루셜 외장 SSD X6

외장SSD 추천 5위가격: 165,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WD My Passport SSD

외장SSD 추천 6위가격: 135,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삼성전자 외장SSD T7

외장SSD 추천 7위가격: 104,69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WD Elements SE Portable SSD WDBAYN0010BBK

외장SSD 추천 8위가격: 95,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마이크론 크루셜 X8 Portable 외장SSD

외장SSD 추천 9위가격: 124,98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WD My Passport SSD

외장SSD 추천 10위가격: 135,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외장SSD 쿠팡 순위 보기

외장SSD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외장SSD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외장SSD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외장SSD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외장SSD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외장SSD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외장SSD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