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전의 스타일링이나 리트먼트로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어 오일. 손상된 헤어를 보수하거나, 윤기 있는 헤어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역할을 합니다.
이번은, 시판중인 헤어 오일 중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머리카락과 알맞은 제품을 고르고 상쾌한 헤어 스타일링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헤어 오일 이란?
헤어 오일이란, 유분을 베이스로 한 헤어 케어제를 말한다. 유분이 베이스이므로, 머리카락에 기름을 보충하고 머무르거나, 헤어 세트의 마무리에 사용해 윤기감을 내거나 하는데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수분을 베이스로 한 헤어 케어제에 비해, 머리카락의 표면에 머물기 쉽기 때문에, 머리카락의 상처가 신경이 쓰이는 분이나 가지모나 끊어진 머리카락이 신경이 쓰이는 분에게 추천. 건조하는 계절은 물론, 자외선이 쏟아지는 계절의 헤어 케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스타일링제로서 사용하면, 유행의 젖음감이나 모속감을 의식한 스타일을 만드는 것도 포인트. 젖은 질감을 남기고 싶은 분은 꼭 헤어 오일을 활용해보세요.
헤어 오일의 효과
머리카락에 수분과 광택을주는 보습 효과
헤어 오일은 유분이 주이므로 머리카락 표면에 머물러 코팅하는 효과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보습 성분이나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는 성분이 배합되어 있는 것이 많아, 파사 붙은 머리카락을 윤기 어울리기 쉬운 상태로 이끌어 냅니다.
또한, 머리카락에 수분을 주기 때문에 건조가 신경이 쓰이는 계절에 일어나기 쉬운 정전기를 억제하는 것도 가능. 퍼지기 쉬운 머리카락 쪽에 추천입니다.
드라이어나 아이롱의 열로부터 지키는 보호 효과
머리카락 표면을 코팅하는 헤어 오일은 촉촉함을 줄뿐만 아니라 건조기 헤어 아이롱의 열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역할도합니다. 매일 드라이어와 헤어 다리미는 사용법에 따라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원인. 드라이어나 헤어 다리미를 사용하기 전에 헤어 오일을 도포해 두는 것으로, 쿠션과 같은 기능을 해 머리카락을 열 데미지로부터 지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헤어 세트에 유용한 스타일링 효과
헤어 오일은 트렌드의 젖은 질감을 남긴 젖은 머리 스타일과 속감있는 스타일링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 왁스나 스프레이처럼 굳지 않기 때문에, 뉘앙스가 있는 움직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량에 대하여 헤어 오일의 양이 너무 많으면, 끈적끈적하게 보이거나 무겁게 보이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소량씩, 머리끝을 중심으로 붙이는 것이 철칙입니다.
헤어 오일을 선택하는 방법
오일의 종류에서 선택
식물성 오일
식물성 오일은 천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부담을주지 않는 것이 특징. 살짝하고있어 끈적 끈적한 질감입니다. 또한 천연 식물성 오일은 보습 효과가 우수하다고합니다.
식물성 오일은 동백 기름과 올리브 오일, 호호바 오일, 아르간 오일 등이 주류. 오가닉 브랜드부터 시판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까지, 풍부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향기나 마무리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세요.
동물성 오일
식물성 오일에 비해 감칠맛이 있는 사용감을 가지고 있는 동물성 오일. 친숙하고 촉촉한 느낌을 얻기 쉽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정리를 원할 때 추천합니다.
피부 보습 케어에도 자주 사용되는 스쿠알란과 마유는 동물성 오일 중에서도 특히 보습력이 높고 인기. 마유는 두피 마사지를 할 때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스쿠알란은 피부에 부담이 적은 타입입니다. 정제도가 높은 동물성 오일이라면, 라이트한 사용감으로 취급 용이성에도 뛰어납니다.
미네랄 오일
미네랄 오일이라고도 불리는 미네랄 오일. 석유나 플라스틱제의 공업 제품을 만든 후에 나오는 폐유를 정제해, 불순물을 제거한 것을 가리킵니다. 미네랄 오일은 피부에 침투하지 않고 표면에 머물기 때문에 머리카락의 감촉과 윤기감을 중시하는 분에게 추천. 사용감이 무겁기 때문에 너무 착용에주의가 필요합니다.
헤어 오일에 포함된 미네랄 오일 중에서 주류로 여겨지는 것은 바셀린과 베이비 오일. 원가가 싸기 때문에, 대용량이고 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자신의 머리카락에 따라 선택
머리카락에는 가늘고 숯기가 없는 타입이나, 굵고 확실한 강모 타입, 파도가 나기 쉬운 빗털 타입 등, 다양한 타입이 있습니다. 머리카락 질에 맞게 적합한 헤어 오일을 선택하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끈적 거리고 보이거나 스타일링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주의합시다.
고양이 털 타입의 분은, 무게를 느끼기 어려운 사랏으로 한 헤어 오일을 추천. 비실리콘 타입이나 식물 오일만으로 만들어진 것을 선택해 보세요. 강모 타입이나 쿠세모 타입, 머리카락의 데미지가 신경이 쓰이는 분은, 정리를 내기 위해 감칠맛이 있는 타입의 아이템이나, 실리콘 배합의 헤어 오일을 사용하면 스타일링하기 쉬워집니다.
다만, 어느 헤어질 타입에 어떤 성분 배합의 헤어 오일이 최적이라고는 대개는 말할 수 없습니다. 소량으로 서서히 조절하며 결과를 보면서 사용해 보도록 합니다.
이상적인 마무리에 맞게 선택
헤어 오일은 오일의 종류나 배합되어 있는 성분에 의해 마무리가 바뀝니다. 깔끔한 상쾌한 헤어 스타일로 완성하고 싶다면 은근한 텍스처의 식물성 오일을 추천. 촉촉하고 정돈된 마무리가 이상적이면 동물성 오일과 미네랄 오일이 적합합니다.
헤어 오일 추천 | 얇은 머리카락
로레타(Loretta) 베이스 케어 오일
은근한 텍스처로 가벼운 질감으로 완성되는 헤어 오일. 붙인 후의 손의 끈적임도 신경이 쓰이기 어렵고, 만지고 싶어지는 사라리로 한 머리카락에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의 가벼움으로부터, 가늘고 코시가 적은 고양이털 타입의 분에게 추천. 수건 건조 후 머리카락 트리트먼트로 사용할 수 있으며 드라이 헤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마스 클로즈의 화려한 향기로, 촉촉한 느낌보다 유연한 손가락대로의 머리카락에 정돈하고 싶을 때에 편리합니다.
나플라(napla) N. 시어 오일
사랏과 가벼운 사용감이 매력의 헤어 오일. 인기의 헤어 케어 용품을 풍부하게 갖추고 있는 「에누도트」로부터 발매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보습 성분의 시아 오일이 가지는 특성에 의해, 부드럽고 가는 머리카락에 탄력감을 플러스. 또, 그 밖에도 보습 성분으로서 말라 오일이나 아르간 오일 등이라고 하는 식물 유래 성분도 배합되고 있습니다.
텍스처가 부드럽고 머리카락에 편하게 도포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플로랄과 우디한 향기를 블렌드한, 화이트 플로럴의 향기가 품위의 장점을 연출하는 헤어 오일입니다.
우카 (uka) 우카 헤어 오일 레이니 워크
보습 성분의 아사이 오일이나 모링가 오일 등의 식물성 오일을 배합한 헤어 오일입니다.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아미노산이나 비타민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끈적 거리기 어려운 질감이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레몬이나 유칼립투스, 민트의 깔끔한 향기는 기분 전환을하고 싶을 때 딱. 깔끔한 날씬한 디자인으로 운반하기 쉽기 때문에, 외출처에서의 머리카락의 보습 케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록터 앤 도박 (P & G) 판테인 미라클 그로시 셰이크 아쿠아 오일
미네랄 오일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머리카락의 확산을 억제하는 트리트먼트 헤어 오일. 2층이 된 오일과 화장수를 쉐이크하고 섞어서 사용합니다. 화장수가 사랏으로 한 마무리를 낳고, 오일이 윤기감을 내면서 머리카락의 수분을 지키는 좋고 어리석은 헤어 오일입니다.
신선한 복숭아와 온화한 재스민의 향기를 혼합한 상쾌한 향기도 매력. 손바닥 사이즈의 본체로 파우치에 넣어 운반하면, 낮의 머리카락의 재검토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 오일 추천 | 보통
나플라(napla) N. 광택 오일
참기름과 사프라워유, 해바라기씨유 등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부터 만들어진 헤어 오일. 은근하게하면서, 머리끝까지 촉촉하게 정리하는 사용감. 만다린 오렌지와 베르가못의 향기가 단단하지 않고, 향기가 강한 타입이 약한 분들도 사용하기 쉬운 헤어 오일입니다.
아웃버스트리트먼트나 웨트의 스타일링으로서의 활용은 물론, 피부의 보습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개로 전신에 사용할 수있는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모로칸 오일 (Moroccanoil) 모로칸 오일 트리트먼트
머리카락을 선택하지 않고 사용할 수있는 헤어 오일입니다. 보습 성분의 아르간 오일이나 토코페롤 등을 풍부하게 배합. 컬러나 파마, 자외선 등에 의해 피해를 입은 머리카락에 탄력과 윤기를 줍니다.
타월 드라이 후의 아웃버스트리트먼트로서는 물론, 스타일링의 윤기 내기로서 사용하는데도 추천. 빛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빛나는 머리카락으로 완성됩니다.
엘립스(ellips) 엘립스 헤어 트리트먼트
자외선이 강한 발리등지에서 뿌리 깊게 사랑받고 있는 「엘립스」의 헤어 오일. 보습 성분으로 피부 친숙한 호호바 오일을 사용하고 건조하기 쉬운 머리카락을 은근하게 부드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파마나 칼라로 머리카락에 데미지를 받고 있는 분에게 추천의 아이템입니다.
1회 일회용 타입의 캡슐이므로, 여행에도 편리. 여행지에서도 평소와 같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고 싶은 분은 꼭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존 마스터 오가닉(john masters organics) AR 오일
오가닉을 고집해 다양한 스킨케어・헤어 케어 용품을 발매하고 있는 「존 마스터 오가닉」의 헤어 오일. 머리카락에도 피부에도 전신 사용할 수 있는 보습 오일로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스포이드 타입이므로 적당량을 조절하기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지모 등의 데미지가 신경이 쓰이는 분에게 특히 추천. 머리카락에 유연함과 광택을주는 성분의 아르가니아 스피노사 핵유만으로 구성된 헤어 오일이므로 두피 케어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무코타 (MUCOTA) 프로밀 오일
세사민 오일을 베이스로, 보습 성분의 호호바 오일이나 시어 버터 등의 식물성 오일을 충분히 배합한 헤어 오일입니다. 칼라나 매일의 헤어 다리미 사용에 의한 머리카락의 데미지나 건조가 신경이 쓰이는 분에게 추천. 사라리로 한 경쾌함과 신선한 윤기감을 양립한 마무리에 정돈합니다.
스타일링이나 트리트먼트로서 뿐만이 아니라, 보디·핸드 케어에도 사용 가능. 클래식 꽃다발의 향기가 지속하기 쉽고 머리카락에서 부드럽게 향기를 시키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루벨 (Lebel) Moii Oil 레이디 앱솔루트
자연 유래 성분 100 %로 만들어진 유기농 헤어 오일. 보습 성분을 풍부하게 배합하고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소재 자체의 내츄럴한 향기이므로, 향료 특유의 냄새가 서투른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윤기없이 파사 붙기 쉬운 머리카락을 젖은 스타일링 가능. 모속감 있는 헤어 스타일로 완성하고 싶은 분에게 딱 맞는 아이템입니다.
시세이도 (SHISEIDO) 마쉐리 헤어 오일 EX
농밀한 보습 성분 「펄 허니 쥬레 EX」를 배합한 헤어 오일입니다. 머리카락을 1개 1개 보수해, 머리끝까지 촉촉하고 매끄러운 촉감에 이끌어 냅니다. 또, 붙인 순간에 머리카락에 친숙하기 때문에, 은근하게 하면서 윤기감이 있는 스타일로 완성되는 것도 매력입니다.
게다가, 본 아이템에는 스모키컷 향료를 배합. 담배와 음식점의 연기 냄새가 머리카락에 붙는 것을 방지합니다. 목욕 위의 트리트먼트는 물론 외출 전 스타일링에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코세(KOSE) 스티븐 노르 모이스처어 데미지 케어 오일
머리카락의 내부와 외부를 보수하는 「고침투 W 리페어 처방」을 채용한 헤어 오일. 큐티클을 보수하는 코팅 성분을 오일에 배합하고 있어, 머리카락에 부드러움과 유연함을 줍니다.
또, 드라이어등의 열로부터 머리카락을 지키는 「열 프로텍트 처방」에 가세해, 자외선에 의한 데미지로부터 머리카락을 지키는 UV컷 성분을 배합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마른 머리카락에도 촉촉한 머리카락에도 사용할 수 있는 타입. 건조에 의한 파사 붙기나 고와 붙어가 신경이 쓰이는 분에게 추천의 아이템입니다.
모건스(mogans) recipe and choice 딥 모이스트 오일
헤어 케어로서는 물론, 두피·지 피부 케어, 페이셜 케어, 바디 케어도 할 수 있는 만능한 보습 오일입니다. 모로코의 희귀 아르간 나무 열매에서 취해지는 보습 성분의 아르간 오일을 사용. 머리카락과 피부에 탄력과 촉촉함을줍니다.
또, 그 밖에도 피부를 정돈해 부드럽게 하는 12 종류의 천연 에센셜 오일을 배합. 또한 상쾌하고 부드러운 이란 이란 꽃 기름과 베르가못 과일 기름 등의 향기가 편안한 시간을 연출합니다.
케라스타제(KERASTASE) 케라스타제 NU 소완 오레오 릴렉스
파리에서 태어난 헤어 에스테틱 브랜드 “케라스타제”의 헤어 오일. 건조가 특히 진행된 머리카락에 추천 고보습 타입의 아이템입니다. 식물 유래의 머리카락을 윤기 성분 「뉴트리오일」이, 윤기를 주는 것 외에, 부드러운 머리카락에 인도합니다.
부드러운 까다로운 머리카락으로 완성되는 것이 특징. 오일 타입이면서 끈적 끈적하고 가벼움도있는 헤어 스타일이 이루어집니다.
헤어 오일 추천 | 두꺼운 머리
앤 허니(&honey) 딥 모이스트 헤어 오일 3.0
100 % 유기농 보습 성분 · 모로칸 오일을 사용한 헤어 오일입니다. 본 제품의 특징은 배합 성분의 90% 이상이 보습·보호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데미지 헤어를 리페어하는 트리트먼트로서 뿐만 아니라, 유연한 머리카락에 정리하는 스타일링으로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마스 클로즈 허니의 향기가 화려합니다. 펌프식으로 1회에 내는 양을 조절하기 쉽기 때문에, 과도한 가방을 막아 편리합니다. 보통 ~ 굵은 머리카락 질에서도 정리하기 쉬운 헤어 오일을 찾고있는 분은 꼭 체크해보세요.
앤 허니(&honey) Melty 모이스 트리페어 헤어 오일 3.0
파도와 버릇이있는 머리카락의 보습 케어에 특화되어 만들어진 “Melty”시리즈의 헤어 오일. 헤어 오일의 90% 이상이 보습·보호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머리카락의 수분량을 유지하기 쉬운 타입입니다.
보습 성분으로서, 마누카 꿀·로즈 꿀·생 꿀의 3종의 꿀을 블렌드 해, 배합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꿀이 머리카락에 윤기와 듬뿍 수분을줍니다. 화려한 로즈 허니의 향기도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라사나(La Sana) 해초 헤어 에센스 촉촉한
물을 사용하지 않고 보습 성분이나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는 성분만으로 구성된 헤어 오일. 독자적인 「농밀 미발 처방」을 채용하고 있어, 모발 표면의 큐티클을 집중 트리트먼트 합니다.
본 아이템에는, 보습 성분으로서 올리브유나 로열 젤리 엑기스를 배합. 머리카락에 촉촉함과 부드러움을줍니다. 또, 프랑스·브르타뉴 지방에서 채취한 보습 성분의 해조 엑기스는, 농도가 높은 것도 특징입니다.
품질을 고집해 만들어지고 있는 만큼, 가격은 높아. 150ml의 타입이면 약 3~5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홈 케어를 충실시키고 싶은 분은 꼭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로레알 파리 (LOREAL PARIS) 엘 세이브 엑스트라 오디너리 오일 엑스트라 리치 마감
데미지 보수나 드라이어에 의한 건조로부터의 보호, 아침의 스타일링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어 오일입니다.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는 농도가 높은 오일과 6종류의 플라워 엑스트라 오일에 의해, 머리카락을 윤기 손가락대로의 좋은 머리카락으로 완성합니다.
특히 심하게 파사 붙어를 느끼는 머리카락에 추천. 털끝까지 수분을 주고 촉촉한 헤어스타일에 정리합니다. 화려한 프리지아가 향기나는, 감미로운 오리엔탈 써니의 향기입니다.
밀본(milbon) 엘쥬다 MO
많은 헤어 케어 용제를 개발해, 헤어 살롱에서의 취급도 있는 「밀본」. 이 메이커의 헤어 오일은, 머리카락을 유연하게 정돈하는 성분의 올리브 스쿠알란과, 유연 성분 바오밥 오일이 배합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올리브 스쿠알렌이 모발에 익숙해져, 경도가 있는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정리하기 쉽게 정돈합니다. 또한 바오밥 오일이 머리카락 표면의 큐티클에 집중 작용. 스타일링하기 쉬운 머리카락으로 완성되고 아침 정돈된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기 쉽게 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번외편 : 헤어 오일 추천 | 남성
립스 (LIPPS)베이스 스타일링 오일
타월 드라이 후, 또는 세트 전의 머리카락에 친숙하게 하는 것으로, 스타일링하기 쉬운 머리카락에 정돈할 수 있는 맨즈용의 헤어 오일. 착용감이 가볍게 더욱 완성되는 텍스처로 헤어 세트 초보자도 취급하기 쉬운 아이템입니다.
본 아이템에는, 보습 성분으로서 「바오밥 종자유」나 「호호바 종자유」등의 엄선된 8개의 식물 오일을 배합. 칼라나 파마등에 의해 건조하기 쉬운 상태의 머리카락 1개 1개를 코팅해, 매끄럽게 정돈합니다. 머리카락에 속감이나 공기를 포함시킨 것 같은 움직임을 갖게 해 세트 하고 싶을 때에 추천의 헤어 오일입니다.
MENON 남성 헤어 오일
8 종류의 천연 성분이 손상된 머리카락을 보습 보수하는 헤어 오일입니다. 촉촉하게 정리하는 사용감으로 윤기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의 베이스로 사용하면 왁스나 젤 등과 함께 움직임이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향기는 재스민·뮤게·시클라멘등의 기조로 한, 상쾌함이 있는 플로랄 타입. 데미지 케어와 스타일링 베이스의 2역을 해내는 아이템을 찾고 있는 분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헤어 오일 사용법
헤어 오일 사용법 1 | 아웃버스 트리트먼트로 사용
헤어 오일을 아웃바스트리트먼트로 사용하는 경우, 머리카락을 씻으면 타월 드라이를 꼼꼼히 하는 것이 철칙. 물기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면, 오일의 밀착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헤어 케어 효과를 실감하기 어려워집니다. 또, 타월 드라이를 할 때는, 긁어내는 것이 아니라, 모속을 타월에 끼워 푹 빠져 누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헤어 오일은 얼룩없이 붙이기 위해 손바닥에 푹 뻗어 두는 것이 도포 할 때의 요령. 머리카락을 중심으로 붙여 뿌리에 붙이지 않도록합시다. 두피 부근에 붙여 버리면, 기트기트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전체에 얇게 발라 늘린 뒤, 건조나 데미지가 신경이 쓰이는 부분에는 겹쳐 발라 가는 것이 추천입니다.
헤어 오일의 사용법 2 | 스타일링 제로 사용
스타일링제로 사용하는 경우는, 너무 많이쓰면 떡진 인상으로 보여 버리므로, 양을 조절하면서 붙여 갑시다. 털끝 전체에 얇게 늘리면, 손바닥에 남은 오일로 귀 근처에서 손빗으로 빗질하도록 붙이면 전체가 정리하기 쉬워집니다.
앞머리에 붙여 시스루 세트를 하고 싶은 경우도, 추가하지 않고 손끝에 남은 헤어 오일만으로 세트 해 보세요. 또, 앞머리에도 근원에는 붙이지 않고, 머리끝을 잡도록 붙여 가면 적당량을 붙일 수 있습니다.
헤어 오일 사용법 3 | 헤어 케어 이외에 사용
헤어 오일 속에는 헤어 케어 아이템으로뿐만 아니라 핸드 케어, 페이스 케어, 바디 케어 등의 스킨 케어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있는 것이 있습니다. 스킨 케어 오일이나 바디 오일을 사용하는 요령으로 피부에 발라 늘리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보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킨 케어로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지 않은 헤어 오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킨케어・헤어케어 양용의 아이템은, 피부에 붙여도 트러블이 일어나기 어렵게 만들어지고 있는 것. 사용 용도를 확인한 후 사용해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