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추천하는 시계와 브랜드

남자에게 손목시계는 조용히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절호의 아이템입니다. 30대가 되면 30대에 맞는 외모에 신경을 쓰고 싶게 되는데요. 이 때 구매하는 시계는 30대에 어울리는 조금 더 높은 그레이드의 시계를 착용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도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30 대가 시계를 선택할 때의 포인트와 추천 모델을 소개합니다. 30대에 어울리는 손목시계를 꼭 체크해 보세요.

30대에 추천하는 시계란?

문자판은 아날로그 모델을 추천

비즈니스장면에서나 캐주얼한 장면에서 착용해도 자연스러운 것은 역시 아날로그식의 시계. 30대의 손목시계 선택에서는, 범용성이 높은 아날로그식을 기본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웃도어나 스포츠용 손목시계는, 디지털식의 물건도 많이 라인 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캐주얼인 인상이 강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씬으로 사용하는 분은 아날로그식을 체크해 둡시다.

너무 기발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

맨즈 손목시계의 포름은, 둥근 라운드형이 일반적입니다. 그 외에는 사각형 스퀘어형, 통형을 한 토노형도 인기. 손목시계로서는 전통적인 형상으로, 라운드형보다 드레시인 인상을 줍니다.

케이스의 폭은 40~50mm 전후가 주류. 너무 크면 무골이 너무 되어 버려, 슈트 등의 예쁜 패션에는 맞추기 어려운 것이 난점입니다. 문자판은 차분한 색상의 물건을 확인해보십시오.

또한 인덱스는 막대 모양의 바 인덱스 외에 로마 숫자 타입이 세련된 인상을줍니다. 아라비아 숫자는 글자체와 굵기에 따라서는 캐주얼이 되기도 하므로 주의해 둡시다.

착용하는 장면에서 선택

디자인의 취향뿐만 아니라 착용하는 장면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비즈니스 씬으로 착용하는 경우는, 슈트에 매치하는 포멀한 인상의 손목시계를 추천합니다. 또, 해외 기업과 연락을 하는 경우가 많은 분에게는, 한국과 해외의 시각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는 「듀얼 타임 표시 기능」 의 손목시계도 편리합니다.

프라이빗용의 시계는, 평상시의 패션에 맞는 물건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이미지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화려한 디자인의 물건을 선택해, 패션에 악센트를 더해 보세요.

벨트는 가죽과 금속을 취향에 맞게

손목시계의 벨트는 가죽과 금속을 취향에 맞게 선택하도록 합시다. 가죽 벨트는 송아지와 악어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세련된 색상을 추천합니다.

금속 벨트는 스테인리스 또는 티타늄이 일반적입니다. 둘 다 튼튼하고 내마모성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색상은 실버가 주류이지만, 블랙이나 골드도 위화감없이 착용하기 쉽기 때문에 체크해보세요.

30대 손목시계 가격 시세는?

백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모델을 라인 업 하고 있는 브랜드도 있습니다만, 30대의 분에게 추천하는 손목시계의 가격 시세는 대략 150만~500만원입니다. 기능성이 뛰어난 모델이 많아 나이에 맞는 시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에 따라 수천만원에 달하는 모델이 라인업돼 있습니다. 선뜻 구매가 어려운 금액이지만, 평생 찰 시계를 찾고 있는 분이나, 중요한 미팅과 같은 장소에 참석할 기회가 많은 분은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30대에게 추천하는 손목시계 브랜드

해밀턴(HAMILTON)

해밀턴은 1892년에 탄생한 미국의 시계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스위스의 견본 그룹 산하에 속하고 있습니다. 해밀턴의 시계는 「재즈 마스터」나 「아메리칸 클래식」등, 컬렉션의 다채로움이 특징입니다. 모두 디자인성이 뛰어나 품위있는 팔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해밀턴 (HAMILTON) 재즈 마스터 Auto Chrono

해밀턴 (HAMILTON) 시계 Spirit of Liberty

실버 문자판에 골드 바늘과 인덱스를 결합한 럭셔리한 분위기의 시계. 가공에 의해 세련된 인상으로 완성한 레더 벨트를 채용하고 있어, 고급감이 있는 디자인을 좋아하는 30대의 분에게 추천입니다.

문자판의 12시 · 6시 위치에 서브 다이얼, 3시 위치에는 날짜 표시를 균형있게 배치하고있는 것이 포인트. 슈트 스타일과의 궁합이 좋고, 비즈니스 씬에서 활약하는 손목시계입니다.

태그호이어(TAG HEUER)

태그호이어는 1860년에 설립된 스위스의 고급 시계 메이커. 수많은 스포츠에서도 공식 채용되는 등, 정밀도가 높은 아이템을 많이 라인업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레라」 「모나코」 「몬차」등의 컬렉션이 있어, 아일턴 세나를 비롯해 F1 드라이버의 이름을 씌운 모델도 발표하고 있습니다.

태그호이어(TAG HEUER) 카레라

오메가(OMEGA)

오메가는 1848에 설립된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의 고급 시계 메이커. 현재는 견본 그룹의 산하에 속하고 있습니다. 오메가의 시계는 부품 마찰이 적은 무브먼트를 채용해,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 또, 소재에도 고집을 볼 수 있어 뛰어난 성능이나 견뢰성을 겸비하고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오메가 (OMEGA) SPEEDMASTER RACING CO‑AXIAL CHRONOGRAPH 40 MM

NASA의 월면 착륙 프로젝트에서도 사용된 동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리즈 “스피드 마스터”의 시계입니다. 무브먼트에는, 마모가 적은 오메가 독자적인 코액셜 자동 감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문자판에는 스몰 세컨드에 가세해 30분계와 12시간계의 크로노그래프를 배치. 6시 위치에는 날짜 표시용 작은 창문도 있습니다. 게다가 블랙 베젤에 타키 미터가 다루어지고있는 것도 세련된입니다.

사파이어 유리에 양면 무반사 코팅이되어 있기 때문에, 햇빛이 강한 장소에서도 시인성은 양호. 온・오프 어느쪽에도 활용할 수 있는, 추천의 손목시계입니다.

오메가 (OMEGA) SEAMASTER DIVER 300M 코 액셜 마스터 크로노 미터 42MM

착용한 채 다이빙과 수영을 즐길 수 있는 300m 방수 사양의 손목시계. 블루의 문자판에 다루어진 물결 모양의 모양과, 불⁠-세라미⁠쿠제의 역회전 방지 베젤이 세련된 포인트입니다.

무브먼트에는 오메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코액셜 자동 감기 「칼리버 8800」을 채용. 뛰어난 정밀도를 갖추고 있어, 기계식의 시계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도 취급하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케이스의 리개는, 무브먼트의 움직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루 백 사양. 타운 유스에서 마린 스포츠까지 폭넓은 장면에서 활약하는 추천 아이템입니다.

세이코(SEIKO)

세이코는, 1881년 창업의 「핫토리 시계점」을 뿌리로 하는 일본의 시계 메이커입니다. 세계 최초의 쿼츠 워치를 다룬 것으로 알려져 올림픽을 비롯한 세계 대회에서 공식 타이머로 채용되고 있습니다. 「프로스펙스」나 「아스트론」등의 시리즈를 전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이코(SEIKO) 아스트론

GPS 위성 전파 수신 기능으로 시각을 자동 수정할 수 있는, 기능성이 뛰어난 손목시계. 시차가 있는 나라의 시각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는 「듀얼 타임 표시 기능」이나 「솔러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하게 활약하는 30대의 비즈니스 파슨에게도 추천입니다.

케이스와 벨트의 소재에는 내구성과 경량성을 겸비한 티타늄을 채용. 또한 10 기압 방수도 갖추고 있으므로 부담없이 평상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기능으로 멋진 시계를 찾고 있는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세이코(SEIKO) 프로스펙스 SPEEDTIMER 메카니컬 크로노그래프 Limited Edition

1000개 수량 한정으로 생산된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입니다. 무브먼트는 최대 45시간 지속되는 자동 감기 뿐만이 아니라, 손 감기도 가능. 시스루 백 사양의 리개에는, 1000번까지의 시리얼 넘버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와 벨트 소재는 튼튼한 스테인레스를 채용. 케이스의 표면에는 세이코 독자적인 표면 가공 기술 「다이아 쉴드」 가 사용되어 기스가 나기 어려운 것도 포인트입니다.

본 제품은 폭우에 젖어도 고장나지 않는 10 기압 방수를 채용. 비즈니스장면에서 프라이빗까지 매일 착용할 수 있는, 30대에게 추천하는 손목시계입니다.

그랜드 세이코(GRAND SEIKO)

그랜드 세이코는 1960년에 시작된 세이코의 브랜드로 탄생해, 지금도 고급 시계의 첨단을 계속 달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랜드 세이코는, 스탠다드인 브레스 모델을 채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즈니스부터 캐쥬얼까지 폭넓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세이코 (GRAND SEIKO) 시계 SBGX261

주장이 너무 강하지 않은 작은 케이스를 채용하고 있어 다양한 코디에 익숙해지기 쉬운 손목시계. 케이스・벨트・바늘・인덱스의 칼라는 모두 실버로, 깔끔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30대의 분에게 추천입니다.

뛰어난 정밀도를 자랑하는, 고품질의 쿼츠식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또, 리개에 사자의 문장을 각인하는 등, 디테일에까지 구애되고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그랜드 세이코 (GRAND SEIKO) 자동 감기 시계 SBGM221

다크 브라운의 악어 스트랩이 눈길을 끄는, 맛이 있는 디자인의 손목시계. 바람막이에 박스형의 사파이어 유리를 채용하는 것으로, 고전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듀얼 타임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해외와의 교환을 할 기회가 많은 30대 분들에게도 추천. 또, 리개가 시스루 백 사양으로, 내부의 기계식 무브먼트의 움직임을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는 손목시계입니다.

시티즌(CITIZEN)

시티즌은 1930년에 설립된 일본의 정밀·전자기기 메이커. 쿼츠가 주류이며 “에코 드라이브”나 전파 수정 등 실용적인 모델을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시티즌의 특징은, 중가격대의 시계를 많이 취급하고 있는 점. 코스트 퍼포먼스가 뛰어나 기능성과 디자인성의 양쪽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시티즌 (CITIZEN) 시계 더 시티즌

케이스와 벨트의 소재를 스테인리스로 통일한 심플한 디자인의 손목시계. 캐주얼부터 깨끗하게까지, 폭넓은 코디에 익숙해지기 쉬운 손목시계를 찾고 있는 30대의 분에게 추천입니다.

빛이 반사하기 어려운 바람막이를 채용하고 있어 옥외에서도 시각을 읽기 쉬운 것이 특징. 또, 손목시계의 표면에는 독자적인 경화 처리가 베풀어지고 있기 때문에, 상처가 붙기 어렵고 아름다운 상태를 유지하기 쉬운 설계입니다.

시티즌(CITIZEN) Eco-Drive One

두께 1mm의 광 발전 무브먼트를 탑재한 「Eco-Drive One」의 모델입니다. 블랙 문자판에 다루어진 아름다운 격자 패턴이 특징. 또한 케이스 두께가 3.48mm로 슬림하고 손목에 편안하게 맞습니다.

힘을 느끼게 하는 지르코니아 세라믹 소재의 베젤도 매력. 스테인리스제의 케이스나 벨트에는 표면 경화 처리 「듀라텍트 DLC」가 베풀어지고 있어, 상처가 눈에 띄기 어려운 것도 포인트입니다.

본 제품은 일상생활용 방수를 갖추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슈트에도 캐주얼한 코데에도 빛나는, 30대에 추천의 손목시계입니다.

Breitling (BREITLING)

브라이틀링은 1884년에 설립된 스위스 시계 메이커. 엄격한 검사 프로세스를 독자적으로 마련해, 1000 이상의 검사를 클리어한 제품만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브라이트 링은 무골 디자인의 모델을 많이 라인업하고있는 것이 특징. 비즈니스 프라이빗 모두에서 활약합니다.

Breitling (BREITLING) 슈퍼 오션 오토매틱 44

방수 성능이 뛰어난 1000m 방수 사양의 시계입니다. 케이스 폭은 착용하면 존재감이있는 44mm. 블루 다이얼과 스테인레스 스틸 벨트의 광택 대비도 세련된입니다.

무브먼트에는 자동 감기를 채용. 사파이어 유리에는 양면 무반사 코팅이 되어 있어 햇빛이 강한 옥외에서도 시인성이 뛰어납니다. 무게는 220.0g으로 약간 무거운. 묵직한 착용감이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시계입니다.

Breitling (BREITLING) 내비 타이머

문자판의 외주에 회전 계산 척을 배치한, 임팩트가 있는 디자인의 손목시계. 가장자리에 진주 모양의 장식을 다루는 것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개성을 주장할 수 있는 손목시계 찾고 있는 30대의 분에게 추천입니다.

지침과 인덱스에는 형광 도료가 칠해져 있기 때문에 어두운 장소에서도 시간을 확인하기 쉬운 것이 포인트. 비즈니스 씬으로 활약할 뿐만 아니라, 휴일의 코디네이터에도 맞추기 쉬운 손목시계입니다.

불가리(BVLGARI)

불가리는 1884년에 설립된 이탈리아의 고급 보석품 브랜드. 현재는 프랑스에 있는 대형 패션 기업 ‘LVMH’에 속하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 건축으로 대표되는 팔각형과 원형을 조합한 디자인의 모델을 많이 라인업하고있는 것이 특징. 비즈니스 씬으로의 착용에 추천입니다.

불가리 (BVLGARI) Ashoma 크로노 그래프 남성

3개의 크로노그래프를 배치한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의 손목시계입니다. 정면에서 보면 스퀘어 페이스입니다만, 옆에서 보면 케이스가 아치상으로, 품위있는 곡선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스와 벨트의 소재는 스테인리스. 상하의 베젤이나 리개에 각인된 브랜드 로고도 세련된입니다. 본체 중량은 약 180g으로, 묵직한 착용감도 매력입니다.

일상생활용 방수를 갖추고 있으므로, 화장실시에 일일이 분리할 필요가 없는 것도 기쁜 포인트. 원 랭크상의 세련된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시계입니다.

제펠린(ZEPPELIN)

제펠린은 1987년에 뮌헨에서 창업한 독일의 워치 브랜드. 비행선 「ZEPPELIN호」에 영감을 받은 고전적인 디자인의 모델을 다수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타키미터나 서브 다이얼 등, 남자 마음을 간질이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 현재는 세계 30개국에서 전개되고 있습니다.

제펠린 (ZEPPELIN) 트랜스 애틀랜틱 아날로그 시계

아이보리의 문자판에 다크 브라운의 가죽 벨트를 맞춘, 클래식한 디자인의 손목시계. 온・오프를 불문하고, 폭넓은 장면에서 활약하는 손목시계를 찾고 있는 30대의 분에게 추천입니다.

문자판의 12시 위치에 브랜드 로고, 3시 위치에 날짜 표시, 9시 위치에 24시간 표시를 균형있게 배치하고 있는 것이 특징. 또, 일상 생활 방수 사양으로, 장착한 채로도 화장실을 할 수 있는 손목시계입니다.

ZOZOTOWN에서 보기

제펠린(ZEPPELIN) 제펠린 100주년 기념 시리즈

ZEPPELIN 비행선 「LZ1」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한정 모델입니다. 타키미터 등을 다룬 메카니컬한 디자인이 특징. 비행선을 이미지하여 만들어진, 통통한 미네랄 유리도 매력입니다.

무브먼트는 쿼츠식. 외형은 클래식입니다만, 5 기압 방수나 크로노그래프, 알람 기능 등, 일상 생활에 편리한 기능도 충실하고 있습니다.

고급감을 돋보이게하는 미라네제 팔찌도 매력. 이 브랜드 특유의 독특한 세계관을 즐길 수있는 30 대 분에게 추천하는 1 개입니다.

제펠린 (ZEPPELIN) 제펠린 LZ120 로마

1~2시의 위치에 다루어진 문 페이즈가 인상적인 손목시계입니다. 6시 위치에는 스몰 세컨드, 10시 위치에는 60분계와 12시간계의 크로노그래프를 배치. 로마 숫자의 인덱스가 품위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케이스에 빛나는 블랙 송아지 벨트도 매력. 무브먼트는 쿼츠식으로 일상생활용 방수도 갖추고 있습니다. 코데의 원포인트가 되는 세련된 손목시계를 요구하고 있는 분은, 꼭 체크해 봐 주세요.

IWC

IWC는 1868년에 설립된 스위스 시계 브랜드. 현재는 스위스의 리쉬몬 그룹 산하에 속하고 있습니다. IWC가 다루는 손목시계는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 또한 사용자를 질리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의 모델을 많이 라인업하고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IWC 파일럿 워치 크로노 그래프

블랙의 문자판에, 선명한 폰트로 시인성이 좋은 아라비아 숫자의 인덱스를 늘어놓은 손목시계입니다. 3시 위치에는 일자・요일 표시를 배치. 또, 시·분·초의 크로노그래프도 갖추고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자동 감기로 6 기압 방수를 채용. 무브먼트는 내자성 연철제 이너 케이스로 덮여 있기 때문에, 전자 기기 옆에서도 착용하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리개에 다루어진 비행기의 각인도 세련된. 슈트에도 캐주얼한 복장에도 맞추기 쉬운, 멋진 시계를 찾고 있는 30대의 남성에게 추천입니다.

IWC 포르투기제 오토매틱 40

6시 위치에 스몰 세컨드를 다룬 품위있는 디자인이 매력의 30 대용 시계입니다. 무브먼트에는, 마모하기 어려운 「펠라톤 자동 감기 기구」로 조립한 독자 개발의 자동 감김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소재에는 스테인리스를 채용. 뒷면에는 투명한 사파이어 유리가 사용되어 자동 감기 무브먼트의 정교한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급감을 돋보이게 하는 블랙의 악어 가죽 벨트도 매력. 평상시의 비즈니스 슈트는 물론, 드레시인 복장에도 위화감 없이 친숙해지는, 추천의 손목시계입니다.

파네라이(PANERAI)

Panerai는 1860년에 설립된 이탈리아의 고급 시계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리슈몬 그룹의 산하에 소속. 당초는 이탈리아 해군용 다이버즈 워치를 취급하고 있어, 1993년부터는 일반용의 시계 시장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존재감이 있는 모델을 많이 취급하고 있으므로, 팔원을 화려하게 하고 싶은 분은 체크해 보세요.

파네라이(PANERAI) Luminor Marina

중후감이 있는 스테인리스 케이스와 레트로 분위기의 레더 벨트를 조합한 손목시계입니다. 케이스 폭은 44mm로 약간 큰. 9시 위치에 다루어진 스몰 세컨드가 디자인에 악센트를 더하고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자동 감기로 연속 지속 시간은 약 3일간. 인덱스나 바늘에는 축광 도료가 다루어져 있기 때문에, 야간의 시인성도 양호합니다. 또한 300m 방수를 갖춘 것도 매력. 개성을 아무렇지도 않게 연출하고 싶은 30 대 분에게 추천하는 시계입니다.

파네라이(PANERAI) Luminor 8 Days Power Reserve

자신의 손으로 태엽을 감아 올리는 손 감기식 무브먼트를 탑재한 손목시계입니다. 최대 8일간 연속으로 지속 가능한 롱 파워 리저브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 또, 잉카 블록 내진 기구나 300m 방수를 갖춘 등, 내구성도 우수합니다.

5시 위치에는 남은 가동 시간을 나타내는 파워 리저브 표시를 배치. 또한 9시 방향에 스몰 세컨드를 탑재하여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소재에는 녹슬기 어려운 티타늄을 채용. 세련된 손으로 감기식 손목시계를 찾고 있는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파네라이(PANERAI) 루미놀 두에

선명한 블루 다이얼이 눈길을 끄는 세련된 디자인의 시계. 케이스와 벨트의 소재를 스테인레스로 통일하고 있기 때문에, 깔끔한 팔을 연출하고 싶은 30 대 분에게 추천합니다.

자동 감기 타입의 기계식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어 파워 리저브는 약 72시간. 케이스는 폭 38mm로 알맞은 크기로 다양한 코디에 익숙해지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또한 크라운을 금속 부품으로 보호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고집하고 있습니다.

롤렉스(ROLEX)

롤렉스는 1905년에 설립된 스위스의 고급 시계 메이커. 모든 부품을 자체 제조하는 매뉴팩처이며, 많은 부분에서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았습니다. 롤렉스 시계는 굴 케이스를 탑재하고있는 것이 특징. 높은 방수성과 견고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롤렉스 (ROLEX) 데이트 저스트 41

화이트와 실버의 색의 콘트라스트를 살린 품위있는 디자인이 매력의 손목시계입니다. 케이스와 벨트에는 아름다운 광택과 높은 내식성을 겸비한 소재 “오이스타스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동 방식은 자동 감기를 채용. 또한 초 단위로 시간을 맞추고 싶을 때 편리한 초침 정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프라이빗・비즈니스・포멀과 다양한 씬으로 활약하는 심플한 디자인이므로, 일생 물건의 시계를 요구하고 있는 30대의 분에게 추천입니다.

오데마 피게 (AUDEMARS PIGUET)

오데마 피게는 1875년에 시작된 스위스의 시계・보석품 메이커. 세계 3대 고급 시계 메이커의 하나로 꼽힙니다. 얇고 세련된 「로얄 오크」나, 두께가 있어 스포티한 「로열 오크 오프쇼어」등, 다양한 시리즈를 전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데마 피게 (AUDEMARS PIGUET) 로얄 오크 오토매틱

그레이의 문자판에 깔끔한 바 인덱스를 배치한, 심플한 손목시계. 팔각형형의 케이스나 벨트의 소재는 스테인리스로, 세련된 디자인을 좋아하는 30대의 분에게 추천입니다.

방수성이 높고, 물 젖음을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 또, 스켈레톤 타입의 리개로부터 내부의 자동 감아 무브먼트가 보이는 사양입니다. 슈트 스타일에 맞추어도 방해가 되는, 고급감이 있는 손목시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