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청소기 선택방법과 추천 제품 베스트 10

강력하고 대용량의 청소능력으로 인기인 업소용청소기. 하지만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업소용청소기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업소용청소기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업소용청소기 란?

일반적으로 청소기에는 가정용청소기과 업소용청소기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사무실 등에서 업소용청소기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요. 업소용청소기 및 진공 청소기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비해 크기도 크고 무게도 차이나 납니다 . 또, 가동음도 크기 때문에 사용중은 주위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정용 및 업소용청소기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모터의 강력함과 내구성입니다 . 업무용 청소기는 가정용보다 폭넓은 장소를 청소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쉽게 부서지지 않습니다. 또한 진공의 이름에 어울리며 먼지와 작은 쓰레기뿐만 아니라 젖은 쓰레기도 흡입합니다.

업소용청소기 특징

업소용청소기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소용청소기는 가정용 진공 청소기와 비교하면 그 차이가 뚜렸해 집니다.

강한 내구성
파워풀한 모터
대용량
다종류의 쓰레기에 대응

강한 내구성

업소용청소기는 가정용 제품보다 장시간 사용을 가정하여 만들어졌습니다 . 따라서 플라스틱보다 금속 부품이 많아 조금 부드럽게 부서지지 않습니다. 가정용 청소기의 수명은 8~12년입니다만, 업소용청소기는 15년정도인 것도 있습니다.

반면 업소용청소기는 무게가 있습니다 . 캐스터는 붙어 있지만, 들어 올리는 데 힘든 경험이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업소용청소기는 가정용 진공 청소기처럼 부품 교환이 불가능한 제품도 많아 부품이 부서지면 교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워풀한 모터

업소용청소기는 가정용 진공 청소기보다 더 많은 종류의 쓰레기를 흡입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정용 진공 청소기는 흡입 할 수없는 크기의 쓰레기로도 흡입 가능합니다. 기종에 따라서는 젖은 쓰레기도 흡입해 주는 것 외에 액체도 흡인할 수 있는 건습 양용형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반면, 업소용청소기는 가동음이 시끄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가정용 진공 청소기는 꽤 소리가 작아서 업소용청소기의 소리 크기에 놀라울 수 있습니다. 또한 모터가 강력한 분 진공 청소기의 크기가 크고 어느 정도의 위치를 ​​확보해야합니다.

대용량

업소용청소기 가정용 진공 청소기와 비교하면 약 5배 정도의 용량이 있습니다 . 따라서 쓰레기 버리는 빈도가 적습니다. 쓰레기 버리는 횟수를 줄일 수 있으므로 넓은 장소를 청소할 때도 스트레스없이 편안합니다. 또한 많은 쓰레기를 한번에 빨아들이고 싶어도 끝까지 흡인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편, 종이팩식의 경우는 전용지팩의 가격이 높다고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정용의 몇 배 높은 제품도 드물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 홈 센터 등에는 종이 팩이 판매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입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종류의 쓰레기에 대응

업소용청소기는 가정용 진공 청소기 에 비해 많은 종류의 쓰레기를 흡입할 수 있습니다 . 먼지 등 마른 쓰레기는 물론 젖어 무거워진 쓰레기도 흡입 가능합니다. 또한 기종에 따라 액체도 흡입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다양한 쓰레기로, 청소가 힘든 장소의 청소에 적합합니다 . 자주 청소 방법을 바꿀 필요도 없기 때문에, 청소중의 수고를 삭감시켜 줍니다. 그렇다고 모든 쓰레기를 흡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종에 따라서는 액체는 불가의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흡인할 수 있는 쓰레기의 종류를 확인해 둡시다.

업소용청소기의 유형

  1. 대용량으로 흡인력이 강한 캐니스터 타입
  2. 작고 가벼운 스틱 타입
  3. 소파 위 등을 자주 청소하고 싶다면 핸디 타입
  4. 로봇 청소기 타입

업소용청소기를 선택할 때 포인트

업소용청소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어떤 포인트에 주목해 선택하면 좋은지 소개합니다.

유형으로 선택
집진 방법으로 선택
코드의 유무로 선택

유형으로 선택

진공 청소기는 스틱 타입, 캐스터 타입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종류로 선택하는 것도 1개의 포인트입니다. 업소용청소기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대용량으로 흡인력이 강한 캐니스터형

업소용청소기 추천 2위

캐니스터 형은 진공 청소기의 가장 표준적인 형태입니다. 캐니스터형의 업무용 청소기는 용량이 크고 튼튼한 것이 제일의 장점이 됩니다. 따라서 넓은 방을 청소하거나 쓰레기를 많이 모으는 등 편리합니다.

한편, 가정용 청소기에 비하면 아무래도 본체가 커집니다. 좁은 방이나 복도를 청소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무게도 3kg~4kg과 가정용 청소기에 비해 무거운 점이 단점입니다 .

작고 가벼운 스틱 타입

「업무용」이라고 명명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스틱 타입의 진공 청소기 중, 내구성이 높고 파워풀한 것은 업무용으로 분류됩니다. 용량은 작지만 강력하고 내구성이 높기 때문에 단독 주택이라면 이것 한대로 모든 장소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

단, 용량이 작기 때문에 대량의 쓰레기를 흡입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넓은 카펫이 깔린 방을 청소하는 데 적합합니다.

소파 위 등을 자주 청소하고 싶다면 핸디 타입

업무용 핸디 타입 클리너는 섬세한 장소를 청소하거나 소파 위를 진공 청소기에 딱 맞습니다 . 집에 소파가 여러 개인 경우 추천합니다. 단, 용량은 작기 때문에 세심한 쓰레기 버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정용 진공 청소기는 있지만, 또 1대 진공 청소기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흡입력이 강하기 때문에 쓰레기가 흡입하지 않고 좌절 할 필요도 없습니다.

로봇 청소기도 등장

업무용 로봇 청소기는 가정용에 비해 강력하고 온갖 쓰레기를 흡입해줍니다. 일 등으로 외출하고 있을 때 집을 깨끗하게 하고 싶으면 로봇 청소기를 선택합시다.

그러나 가정용 로봇 청소기보다 기능이 적은 제품이 많아 바닥의 장애물을 자주 피하는 등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합시다. 넓은 장소를 청소하고 싶은 사람을위한 것입니다.

집진 방법으로 선택

업소용청소기에도 종이팩식, 사이클론식 등이 있습니다. 어느 쪽에도 장점과 단점이 있으므로, 사용하는 장소나 장면을 생각해 선택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흡기가 깨끗한 사이클론식

사이클론식 청소기는 장시간 이용해도 흡인력이 변하지 않고 배기도 깨끗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앞에서도 진공 청소기를 걸 필요가 나온다고 하는 경우에는 사이클론 청소기를 추천합니다.

단, 쓰레기를 자주 버리지 않으면 곧바로 에러가 나 버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 또, 용량도 종이팩식보다 작은 제품이 많기 때문에, 대량의 쓰레기를 청소하고 싶은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필터를 반복 사용할 수 있는 종이팩식

업소용청소기는 종이 팩식 외에 천 팩식이 있으며, 반복 쓰레기 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싸고 달리기 비용도 억제되어 용량도 큰 점이 장점입니다 . 한편, 쓰레기가 쌓이면 흡입력이 떨어지기 쉬워집니다. 또, 천 팩식의 경우는 홈 센터등에 팔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입수에 고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코드의 유무로 선택

최근에는 무선 업소용청소기도 나왔습니다. 무선 진공 청소기는 운반하기 쉽지만 가동 시간이 짧은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어디에서 사용하는지 잘 생각하고 선택합시다.

유선식은 장시간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업소용청소기 추천 6위

코드가 있는 진공 청소기는 충전을 신경쓰지 않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넓은 장소를 청소하는 데 딱 맞습니다. 또, 코드가 있는 진공 청소기가 더 파워가 크고 다양한 쓰레기를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한편, 코드가 방해가 되어 좁은 장소는 청소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또, 전원을 확보할 필요가 있으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한정되어 있는 점도 단점입니다 . 특히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작은 플로어라면 무선이 컴팩트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무선 청소기는 장소를 선택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 특히, 옥외나 차안등을 청소할 때는 편리합니다. 장시간 청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큰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간편한 분 코드가 있는 진공 청소기보다 파워면에서는 뒤떨어집니다.

업소용청소기 추천 제품

1. 뉴썬 업소용 건습식 진공청소기 25L, 혼합색상, NS-BVC25

업소용청소기 추천 1위가격: 6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삼성전자 업소용 청소기 VW33M7513LY, 블랙, VW33M7513LY

업소용청소기 추천 2위가격: 132,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캐치웰 3 in 1 업소용 청소기 CIC-1400, 실버 + 블랙 + 블루, CIC-1400

업소용청소기 추천 3위가격: 69,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클래파 30L 대용량 건습식 진공청소기 BVC-L138, 실버 + 블랙 + 옐로우, BVC-L138

업소용청소기 추천 4위가격: 8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라베 대용량 8m 파워코드 업소용 진공청소기 25L LB-BUVC1200G, 그레이, LB-BUVC1200G

업소용청소기 추천 5위가격: 64,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카처 WD1s Classic 초경량 대용량 블로우 업소용 건습식 진공청소기, 블랙 + 실버 + 옐로우, WD1s

업소용청소기 추천 6위가격: 118,75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롯데 20L 대용량 업소용 진공 청소기 LT-020L, LT-020L, 혼합색상

업소용청소기 추천 7위가격: 98,97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뉴썬 업소용 건습식 진공청소기 30L NS-BVC30, 혼합색상, NS-BVC30

업소용청소기 추천 8위가격: 7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유니맥스 건습식 불어내기업소용 청소기 23L UVC-1923LR, 상세 설명 참조, UVC-1923LR

업소용청소기 추천 9위가격: 83,63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폼메이드 프리미엄 25L 대용량 코드길이 8m 업소용 진공 청소기, 실버 + 아이보리, GBS-BUVC1200BE

업소용청소기 추천 10위가격: 64,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업소용청소기 쿠팡 순위 보기

업소용청소기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업소용청소기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업소용청소기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업소용청소기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업소용청소기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업소용청소기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업소용청소기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