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선택방법과 추천 제품 베스트 10

오일을 사용하지 않고도 튀김을 만들 수 있어서 인기인 에어프라이어. 하지만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에어프라이어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에어프라이어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란?

최근 그 이름을 자주 듣게되는 에어프라이어 논 프라이어 혹은 논 오일 프라이어라고도 불리는 주방 가전. 그 이름 그대로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조리를 할 수 있어 칼로리를 억제한 건강한 튀김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큰 특징으로 고온의 열풍을 순환시켜 식재료의 기름과 수분을 이용하여 조리를 한다는 것. 이렇게하면 여분의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바삭한 튀김으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장점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어프라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양의 기름을 필요로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 건강한 조리.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조리를 하기 때문에 칼로리를 억제 한 건강한 튀김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안전한 조리. 고온의 기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종래보다 안전하게 튀김의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튀김요리는 전용 기기가 없이 조리를 할 경우, 실수로 큰 사고를 입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이며, 환경보호로도 연결되는 것을 메리트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단점

에어프라이어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점은 큰 냄비에 튀기는 경우보다 조리할 수있는 양이 적다. 대인원수용으로 조리하는 경우에는, 논 플라이어는 부적절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식감이 다르다. 종래의 조리법으로 만드는 경우와 비교해, 식감도 약간 다른 것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사용법

에어프라이어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여, 기본적으로 튀김옷을 붙이는 등 손질을 한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가열할 뿐입니다. 기종에 따라서는 조리 전에 예열하여, 가열 불균일을 막는 것으로 것으로, 균일하게 조리하는 기종도 있습니다.

또, 튀김에 가까운 식감을 즐기고 싶다고 하는 분에게는, 오일 스프레이로 소량의 기름을 뿌리고 조리를 하는 것을 추천. 식재료가 담가질 정도의 많은 양의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기존의 튀김에 가까운 식감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할 때 포인트

용량으로 선택

기본적으로는 1인분당 1L의 용량이 기준이 되는 논플라이어. 가족 등, 4인분 이상이 되는 경우는, 2~3L의 용량의 것을 선택합시다.

물론 혼자서나 혹은 커플만이 먹을 요리를 조리하는 경우에는 1L의 용량으로도 충분히 충분할 수 있습니다.

요리 방법으로 선택

튀김(플라이) 조리법이 메인의 에어플라이어입니다만, 그중에는 베이크나 그릴, 로스트라고 하는 조리법도 가능한 다기능 제품도 있습니다.

구운 과자 등 과자 만들기는 물론, 냄새가 신경이 쓰이는 구이 생선 등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논 플라이어 1대로 요리의 폭도 넓어질 것입니다.

온도 조절 타이머 기능으로 선택

기종에 따라 온도 조절 기능은 다릅니다만, 추천은 온도에 폭이 있어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타입. 재료나 메뉴에 따라 세세하게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 타이머 기능이 붙어 있는 타입은, 병행해 다른 요리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손질하기 쉬운 것을 선택한다

대량의 기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손질이 쉬운 논 플라이어. 하지만 바구니와 그물에는 소량의 기름이나 얼룩이 부착되기 쉽기 때문에 제거가 쉬운 타입을 추천합니다.

그 중에는 바구니와 그물이 식세기에 대응하거나 테플론 가공 등으로 기름때를 쉽게 닦을 수 있는 타입도 있으므로 사용 빈도 등에 맞게 선택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

1. 재원전자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3.9L, BD8002S, 블랙

에어프라이어 추천 1위가격: 43,5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한경희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5L, HE-A819, 실버 + 블랙

가격: 12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키친플라워 쿠킨 대용량 디지털 에어프라이어 5.0L, KEA-BY5100ECP

에어프라이어 추천 3위가격: 85,8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5L, AF-25, 블랙

에어프라이어 추천 4위가격: 59,29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iSA7, 크림 화이트

에어프라이어 추천 5위가격: 138,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1.6L, KA-AF03N(화이트)

에어프라이어 추천 6위가격: 32,99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쿠쿠 에어프라이어, 블랙, CAF-F0510TB

에어프라이어 추천 7위가격: 74,82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3.5L, AF-611, 블랙

에어프라이어 추천 8위가격: 41,99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홈플래닛 디지털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7L

에어프라이어 추천 9위가격: 71,99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대웅모닝컴 에어프라이어, DWAF-0020WS

에어프라이어 추천 10위가격: 39,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에어프라이어 쿠팡 순위 보기

에어프라이어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에어프라이어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에어프라이어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에어프라이어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