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용 소파 선택방법과 추천 제품 베스트 10

소파는 가정에서 중요한 가구 중 하나입니다. 소파를 구매할 때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소재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4인용 소파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4인용 소파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4인용 소파의 특징은?

  1. 4인용 소파는 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사이즈는 4인용 소파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혼자일 때 뿐만 아니라 여러명이 함께 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3. 공간을 꾸미는 개성있는 인테리어의 포인트가 됩니다.

4인용 소파의 단점

  1. 작은 공간에 적합하지 않다 : 4인용 소파는 상대적으로 더 큰 크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작은 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2. 가격이 비싸다 : 4인용 소파는 비교적 비쌀 수 있습니다.
  3. 처분이 번거롭다: 4인용 소파는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처분시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룰에 따라 버리도록 해야 합니다.

4인용 소파 선택 방법

4인용 소파를 선택할 때 반드시 체크해 두고 싶은 「4개의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소재
사이즈
사용법
분리가능타입

소재를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소재는 4인용 뿐만아니라 모든 소파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표적인 소재로는 페브릭과 가죽이 있습니다. 이 둘의 소재는 각각 장단점이 있어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페브릭 소파의 장단점

장점
  • 다양한 색상과 패턴이 있어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하기 쉽습니다.
  • 부드러운 감촉으로 인해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단점
  • 오염에 취약합니다. 특히 액체류 오염에 대한 대처가 어렵습니다.
  • 일반적으로 수명이 짧습니다.
  • 더운 날씨에는 끈적거리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가죽 소파의 장단점

장점
  • 오랜 시간 사용해도 변화 없는 내구성이 있습니다.
  •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인테리어에서 뛰어난 포인트가 됩니다.
  • 오염에 비교적 강합니다.
단점
  • 높은 가격이 대표적인 단점입니다.
  • 특히 더운 날씨에는 끈적거리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 청소와 관리가 어렵습니다.

페브릭 소파와 가죽 소파 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선택할 때는 자신의 용도와 취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크기를 확인하고 선택합시다.

막상 방에 두어 보면 상정 이상으로 크게 느끼는 일도 많은 것이 4인용 소파입니다.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도, 사이즈 선택은 꼼꼼하게 하도록 합시다.

가로 폭뿐만 아니라 깊이도 반드시 체크!

가로 폭뿐만 아니라 깊이도 반드시 체크!

가로 폭뿐만 아니라 깊이도 잊지 않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인용이 되면, 사이즈가 커서 넓은 스페이스를 필요로 하는 것도 적지 않습니다. 방에 놓았을 때, 걷는 공간이 좁아질 가능성도 있으므로, 소파 주변의 공간이 확보되는지를 상정해 선택하도록 합시다

헤드레스트나 의자가 붙어 있으면 사용할 때 한층 더 장소를 취해 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함께 체크하도록 합니다. 소파 앞에 테이블을 두고 싶다면 그 공간도 생각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팔걸이가 없다면 크더라도 압박감이 적습니다.

팔걸이 없음 다리가있는 것이라면 크더라도 압박감이 적습니다.

방에 두었을 때의 압박감을 조금이라도 억제하고 싶다면, 팔걸이가 없는 소파가 추천입니다 . 같은 사이즈라도 컴팩트한 인상이 됩니다. 팔걸이가 붙어 있으면 중후한 느낌이 더 커져 방이 좁아 보입니다. 아무래도 팔걸이를 원한다면 압박감이 적은 가늘고 팔걸이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다리가 달린 소파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리가 달린 타입은 바닥과 소파 사이에 공간이 있어 압박감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 단, 소파 아래에 먼지가 모이기 쉽기 때문에 정기적인 청소가 필요. 다리의 높이가 10센치 정도 있는 것을 선택해 두면, 대부분의 자동 청소 로봇이 통과하므로, 손질이 편해질 것입니다.

사용법에 따라 타입을 선택한다

소파라고 해도, 그냥 앉는 것만은 아닙니다. 누구와 어떤 바람에 지내는지, 소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에 맞추어 소파의 타입을 선택해 봅시다.

가족에서 보내는 것이 메인이라면 「로우 타입」

가족에서 보내는 것이 메인이라면 「로우 타입」

소파를 거실에 두고, 가족과 함께 보내는 경우가 많다면 「로우 타입(다리가 없는 타입)」의 것이 추천입니다 . 로우 타입이라면 좌면이 낮은 분, 다리를 뻗기 쉽고, 잠을 자고 보거나 가족의 단란 때에 느긋하게 편히 쉴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TV나 영화 감상을 하거나 책을 볼때도 좋습니다.

로우 타입은 바닥과의 거리도 가깝기 때문에, 낙하할 가능성을 생각하면 작은 아이가 있는 가정에도 추천입니다.

손님이 많은 가정에는 「코너 타입」이 추천

손님이 많은 가정에는 「코너 타입」이 추천

손님이 많다면, 「코너 타입」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코너 타입은, 대면식의 소파에 비하면 시선을 피하기 쉽고, 정면을 향해 말하는 것보다, 서로 편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 메리트 . 분리가 가능한 것이라면, 방문객도 인원수에 따라 배치를 바꾸거나 할 수 있으므로 보다 편리합니다.

또한, 코너 타입의 소파는 방의 모서리에 맞추거나 벽을 따라 놓는 것으로, 압박감을 억제해 방을 넓게 보일 수 있습니다 . 다이닝과 거실 사이에 두고, 구획으로 사용하고 싶을 때 등에도 딱 맞습니다.

휴식 시간이 중심이라면, 「카우치 타입」이나 헤드 레스트가 있는 타입

휴식 시간이 중심이라면, 「카우치 타입」이나 헤드 레스트 첨부를

휴식 시간에 사용하는 소파를 선택한다면, 베드타입이나 헤드 레스트 첨부의 것을 추천합니다 . 좌면 부분이 긴 소파 타입의 소파라면 잠을 자거나 등받이에 몸을 맡기고 다리를 던지거나 편안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가 있다면 편하게 앉을 수 있기 때문에 독서나 약간의 낮잠을 잘 때도 좋습니다.

분리 타입을 선택하면 다양한 사용이 가능

재조합 자재의 타입을 선택하면 길게 사용할 수 있다!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면, 재조합이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분리형 타입을 선택하면 좋네요. 4인용 소파는, 사이즈도 크게 스페이스를 취합니다만, 그 중에는 벤치형의 소파에서도 2개로 나누거나, 1인분씩의 파트로 나눌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분리형 타입이라면, 이사했을 경우에서도, 새로운 방에 맞춘 레이아웃으로 할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 파트를 세세하게 나눌 수 있는 타입이라면, 레이아웃의 자유도도 보다 높아지므로, 재배치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요.

4인용 소파 추천 제품

1. 웰퍼니쳐 제이스 헤드 무빙 가죽 4인용 소파 방문설치

4인용 소파 추천 1위가격: 59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세계로가구 오르바 4인용 아쿠아텍스 패브릭 소파 이지클린 3.5인 쇼파

4인 소파 추천 2위가격: 417,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웰퍼니쳐 몬스터 프리미엄 아쿠아텍스 패브릭 소파 4인용 방문설치

4인 소파 추천 3위가격: 57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이달의 최저가] 상일리베가구 단테 거위털 라텍스 천연소가죽 3인, 4인 소파 쇼파 스툴 카우치 가죽쇼파 가죽소파 4인용쇼파 3인용쇼파 이케아st

4인 소파 추천 4위가격: 509,01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웰퍼니쳐 에반 아쿠아텍스 카우치 소파 4인용 좌측 카우치 방문설치

4인 소파 추천 5위가격: 58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우아미 레브 4인용 무빙헤드 가죽 소파 2color

4인 소파 추천 6위가격: 428,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삼익가구 레이크 4인용 아쿠아텍스 헤드틸팅 소파 + 쿠션 2p 세트 방문설치

4인 소파 추천 7위가격: 634,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동서가구 무아즈 무빙헤드 4인용 가죽소파 + 스툴 DF918594-3 SF334 방문설치

4인 소파 추천 8위가격: 883,6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세계로가구 에파타 4인 신소재 인조가죽 소파 4인용 쇼파

4인 소파 추천 9위가격: 417,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삼익가구 레이크 4인용 아쿠아텍스 헤드틸팅 소파 + 쿠션 2p 세트 방문설치

4인용 소파 추천 5위가격: 634,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웰퍼니쳐 몬스터 프리미엄 아쿠아텍스 패브릭 소파 4인용 방문설치

4인용 소파 추천 7위가격: 57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인용 소파 쿠팡 순위 보기

4인용 소파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4인용 소파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4인용 소파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4인용 소파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4인용 소파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4인용 소파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4인용 소파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