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방 선택방법과 추천 제품 베스트 10

반려견의 이동에 필수인 강아지가방. 대중교통기관을 이용할 때나 병원에 갈때도 대활약하는 아이템인데요.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강아지가방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강아지가방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강아지가방을 선택하는 방법

용도 및 이동 시간

30분부터 1시간 이내의 산책용이라면 소프트 타입을 추천

출처: 아마존

잠깐의 이동에는, 소프트 타입의 강아지가방을 추천. 가볍고 컴팩트하므로 부담없이 휴대할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낭 타입이나 토트 백 타입 등 다양한 타입 중에 취향이나 이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세련된 디자인의 아이템도 풍부하게 라인 업되고 있습니다.

다만, 바닥판이 부드럽고 불안정한 물건이 많기 때문에 애견에게 부담이 가기 쉬운 것이 단점. 소프트 타입의 강아지용가방을 사용할 때는, 자주 개의 자세를 바꾸어 주거나 ​​휴식을 취해, 부담을 최소한으로 억제해 주세요.

2~3시간의 장시간 이동용이라면 하드 타입을 추천

출처: 아마존

여행 등으로 2~3시간 이상의 장시간 이동을 하는 경우에는 플라스틱이나 금속 등으로 만들어진 하드 타입의 강아지용가방을 추천. 튼튼하고 안정감이 있고, 애견에 부담이 가기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 외부로부터의 충격에도 강하고, 더러워졌을 때의 손질이 간단한 것도 포인트. 여행 시 숙박시나 긴급시 등에는 하우스나 케이지대신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겁고 부피가 큰 것이 단점. 하드 타입의 강아지용가방은 장시간 손으로 운반하는 이동에는 적합하지 않으므로 주의해 둡시다.

형상 체크

배낭 타입

출처: 아마존

등에 짊어지는 배낭 타입은, 양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보다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짐이 많은 여행시, 오토바이나 자전거로의 이동시, 나아가 재해시 등에도 편리합니다.

다만, 뒤에 짊어지고 있으므로, 애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없는 것이 단점. 애견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완전히 배낭을 내리고 모습을 확인해야 합니다.

크레이트 타입

출처: 아마존

크레이트 타입은,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는 상자형의 하우스와 같은 형상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라스틱제 하드 타입의 물건이 주류. 튼튼하고 안정감이 있어, 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한 장시간의 이동에 적합합니다.

또, 손쉽게 물로 씻을 수 있기 때문에, 캐리 백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무겁고 부피가 커져 버리는 것이 단점. 손으로 옮기는 이동에는 적합하지 않으므로 유의해 둡시다.

덧붙여 하드 타입이 무겁고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천으로 만든 소프트 타입이 추천. 경량인데다 측면에 메쉬 소재를 채용하여 통기성을 높인 물건이나 컴팩트하게 접어 수납할 수있는 물건 등 기능성이 높은 아이템도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토트백 타입

출처: 아마존

토트 백 타입은 바닥이 제대로 된 튼튼한 제작 물건이 많이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 외형도 보통 가방과 거의 다르지 않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고, 세련된 아이템이 풍부하게 라인업되어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다만, 손잡이만으로 지지하기 때문에, 체중이 무거운 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안으로 들어가면 개가 스스로 자세를 바꿀 수 없는 것도 단점의 하나입니다.

슬링 타입

출처: 아마존

슬링 타입은 천 등을 어깨에서 비스듬히 해 애견을 안아주는 아이템으로, 강아지용가방 중에서 가장 경량인 것이 특징.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컴팩트하게 접을 수있는 데다 더러워도 부담없이 세탁 할 수있는 물건이 많고, 사용하기 편리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덧붙여 쿠션성이 없고, 개에 부자연스러운 자세를 강한 일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 또, 한쪽의 어깨로 지지하기 위해, 주인에게 부담이 가기 쉬운 점에도 유의해 둡시다.

안전성 확인

출처: 아마존

애견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캐리 백 자체의 안전성도 필요 체크. 리드나 스트랩이 붙어 있는 물건이라면, 갑자기 튀어나오는 것을 막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또, 강아지용가방 내에 부상이나 오음으로 이어질 것 같은 쇠장식, 부품이 없을지도 잊지 않고 확인해 둡시다.

사용의 용이성 확인

출처: 아마존

주인이 사용하기 쉬운 물건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개폐하기 쉬움이나 잡기 쉬움, 애견의 출입 쉬움 등도 잊지 않고 확인합시다.

덧붙여 씹는 버릇이 있거나 흥분하기 쉽거나 하는 경우에는, 천면에 문이 붙어 있는 물건이 편리. 흥분 상태일 때에도 살짝 내줄 수 있는 데다, 병원 등에서는 캐리 가방 그대로 진찰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청결을 유지해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손질하기 쉬운 플라스틱제등을 요체크. 휴대성도 중시한다면, 접어서 컴팩트하게 수납할 수 있는 물건을 추천합니다. 애견의 성격이나 이용 목적을 확실히 고려해, 사용하기 쉬운 캐리 백을 선택해 보세요.

사이즈 확인

출처: 아마존

애견의 부담을 가능한 한 줄이기 위해서는 몸의 크기에 맞는 사이즈 선택도 중요. 일반적으로는, 덮을 수 있는 정도의 바닥 면적이 있어, 안에서 어떻게든 방향전환할 수 있는 정도의 높이가 적합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너무 작은 물건은 물론, 너무 큰 물건도 부적. 여유가 너무 있으면, 충격을 받았을 때에 부상이나 탈취의 원인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정 체중과 내하중의 차이에 주의

출처: 아마존

강아지용가방의 적정 사이즈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적정 체중」과 「내하중」의 차이에 주목. 둘 다 무게를 의미하는 말입니다만, 적정 체중은 개의 체중의 기준, 내하중은 캐리 백이 견딜 수 있는 총중량을 가리킵니다.

애견이 강아지용가방 속에서 돌아다니거나 날뛰거나 하면 강아지용가방에는 체중을 넘는 중량이 걸려 버립니다. 「체중=내하중」의 아이템을 셀렉트하면, 가중치에 견딜 수 없어 부서져 버릴 가능성도 있으므로 유의해 둡시다.

애견의 체중이 5kg의 경우 「적정 체중 5kg」의 물건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내하중 5kg」의 물건에서는 약간 불안합니다. 강아지용가방의 제품 설명에 내하중이 표기되어 있을 때는 애견의 체중보다 조금 여유가 있는 물건을 선택해 보세요.

법령 및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

비행기에 태우는 경우

출처: 아마존

애견을 비행기에 태우는 경우에는 애완동물의 건강상태가 양호하다는 점에 더하여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규정에 적합한 강아지용가방이 필요합니다.

개가 캐리 가방 안에 서거나 앉아, 잠을 자거나 등 충분히 움직일 수있는 공간이있는 물건이나 항공 운송에 견딜 수있는 튼튼한 소재로 만든 물건 등 다양한 조건이 요구되기 때문에주의하십시오 가자.

비행기에 태우고 싶은 경우는, 제품 설명에 「IATA 기준 대응」이나 「IATA 기준 클리어」등으로 표기된 물건을 요체크. 덧붙여 항공사에 따라서는 독자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용 예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문의해 두면 안심입니다.

차에 태우는 경우

출처: 아마존

애견을 차에 태우는 경우에는, 개용의 캐리 백이나 시트 벨트등을 이용해 좌석에 확실히 고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가 차내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상태로 태우고 있으면 「드라이버의 시야나 조작을 방해하는 타는 방법」으로 간주되어, 도로 교통법에 저촉할 우려도. 운전자와 애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도 반드시 캐리 케이스 등으로 고정하여 드라이브를 즐기세요.

강아지가방 추천 제품

1. 딩동펫 반려동물 블랙라벨 이동가방

강아지가방 추천 1위가격: 20,78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딩동펫 반려동물 투명 우주선 백팩

강아지가방 추천 2위가격: 15,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요기쏘 반려동물 심플 베이지 이동가방

강아지가방 추천 3위가격: 36,4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레드퍼피 빈센트 펫 슬링백

강아지가방 추천 4위가격: 34,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요기쏘 반려동물 캐쥬얼 베이직 이동가방

강아지가방 추천 5위가격: 30,47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펫먼트 반려동물 통풍매쉬 이동가방

강아지가방 추천 6위가격: 34,9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Ting clk 귀엽고 따뜻한 펫 가방

강아지가방 추천 7위가격: 30,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도그아이 반려동물 코튼 슬링백

강아지가방 추천 8위가격: 24,15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난펫 강아지 기내용 슬링백 산책 이동 가방 + 쿠션 + 크로스끈 세트

강아지가방 추천 9위가격: 55,3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펫츠랜드 반려동물 모먼트백 + 이너쿠션 세트

강아지가방 추천 10위가격: 65,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강아지가방 쿠팡 순위 보기

강아지가방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강아지가방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강아지가방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강아지가방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강아지가방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방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강아지가방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