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계의 다이슨 나르왈 프레오 세계최초의 자동 걸래 세척기능 탑재

로봇 청소기 기능에 물청소 기능을 탑재한 물청소 로봇청소기. 그러나, 금방 더러워진 걸레를 일일이 교체하는데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런 고민을 해결하는 「Narwal Freo (나르왈 프레오)」 를 소개합니다. 물 청소 성능이 뛰어난 데다, 걸레 세정으로부터 세제 투입, 건조까지를 전자동으로 실시해, 손질의 수고를 줄일 수 있는 편리한 로봇 청소기입니다.

세계 최초 ‘걸레 자동 세척 기능이 있는 로봇 청소기’ 를 개발한 나르왈 (Narwal) 이란?

Narwal은 「세계의 사람들을 힘든 가사로부터 철저히 해방, 보다 자유로운 생활을」 이라는 비전으로 2016년 설립된 로봇 진공 청소기 제조업체입니다.

창립시부터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바닥 청소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던 Narwal. 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2019년 세계 최초의 ‘걸레 자동 세척’ 기능의 로봇 청소기 ‘T10’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Narwal의 강점은 높은 기술력입니다. Microsoft나 DJI, HUAWEI등에서 일하고 있던 우수한 엔지니어가 집결해, 고성능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 전세계 400개 이상의 특허를 취득·신청하는 등 진화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미국의 혁신 어워드 「에디슨상」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것 외에 TIME잡지가 선택하는 「2020년의 베스트 발명」 에 랭크 인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는 실용적이고 디자인성이 뛰어난 물건을 표영하는 국제적인 디자인상 「European Product Design Award」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상을 10개 이상 획득하고 있습니다.

물 청소 성능이 업계 최고 수준의 「Narwal Freo (나르왈 후레오)」 가 등장

한국의 바닥 청소 요구에 부응한 2in1 로봇 청소기 “Narwal Freo”. 압력을 가하면서 물 청소를 하기 때문에 업계 최고 수준의 바닥의 얼룩 제거 능력이 매력입니다.

또, 물 청소 후 걸레의 때를 베이스 스테이션에서 감지해, 걸레 세척・세제 투입・건조까지 완전 자동으로 실시해, 청소의 수고가 필요없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청소시의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청소를 하는 「Freo 모드」 나 흡인만의 「진공청소 모드」, 「물 청소」 「진공청소 & 물 청소」 등 5개의 청소 모드를 선택 가능합니다. 청소를 할 때는 「궁자형 루트」 로 주행해, 루트가 겹치는 부분의 쓰레기도 제대로 흡인·물 닦아를 실시하는 사양 때문에, 방을 전혀 청소할 수 있습니다.

흡인력은 3000Pa로, 방에 떨어진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을 청소하기에 충분. 일반적인 로봇 청소기와 비교해 동작이 스피디한 것도 인상적입니다. 또, 약 2.5시간의 충전으로 180분 구동하는 롱 배터리도 매력입니다.

로봇 청소기 본체에는 360 ° 감지 할 수있는 “LDS 레이저 센서”를 갖추고 1 번의 주행으로 방의 배치를 제대로 인식. 또, 본체 4개소에 배치된 「개량형 적외선 센서」에 의해, 장해물을 확실히 회피합니다.

바닥의 ​​종류와 얼룩을 감지. 두 번 닦아야 하는 곳을 자동 판단

본 제품은 물 닦을 때 바닥재의 종류를 구분하여 힘 가감이나 걸레의 젖은 상태를 자동 조절하는 것도 포인트. 예를 들어, 나무 바닥 타일이라면 부드러운 힘, 대리석이라면 강한 힘 등의 상태입니다. 최대 12N으로 가압하면서 분당 180회 회전하는 걸레로 바닥을 휘감으면서 끈질긴 먼지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또, 얼룩 상태로부터 2번 닦아가 필요한지 어떤지를 판단하는 「DirtSense 얼룩 상태 자동 검지」기능도 탑재. 실제로, 바닥에 얼룩을 붙여 운전시켰는데, 1도에서는 떨어뜨릴 수 없었던 얼룩이 있던 개소는 다시 물 닦아 하고 있어, 확실히 바닥을 청소하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카펫이 깔려있는 부분도 자동 인식하고 앞에서 걸레가 리프트 업하기 때문에 카펫을 적시는 걱정이 없습니다.

벽면까지 닦아 남기지 않는 독자 기술 「테일 스윙 기능」

Narwal Freo는 독자 개발의 특허 기술 「테일 스윙 기술」을 채용. 벽면을 청소할 때, 걸레가 붙은 후방부를 흔들면서 청소하기 때문에, 벽시의 닦아 남기기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벽시는 닦아 남아 있는 로봇 청소기가 많은 가운데, 본제품은 벽시에 붙인 더러움도 확실히 떨어뜨리고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7일마다 자동으로 시작되며 앱에서 사용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걸레 세척에서 건조까지. 고성능, 번거로움없이 베이스 스테이션

Narwal Freo의 베이스 스테이션은 걸레 세탁기와 건조기를 내장. 걸레의 세정으로부터 전용 세제의 자동 투입, 건조까지를 전자동으로 실시하는 것이 매력입니다.

먼저 베이스 스테이션으로 돌아온 Narwal Freo의 걸레를 고속 회전시켜 씻게됩니다. 그리고, 걸레의 더러움을 자동 검지해, 적당량의 세제를 자동 투입. 세정 시간도 자동으로 조절해서 진한 얼룩도 제대로 빠집니다. 세척으로 더러운 물은 ​​오수 탱크에 들어가기 때문에 탱크의 물만 버리면 OK.

탱크는 4500ml의 청수 탱크와 4050ml의 오수 탱크로 나뉘어져 있으며, 청수 탱크에 물을 가득 담아 넣으면, 1회의 물량을 약 200ml로 했을 경우 약 23회 걸레 세정을 할 수 있습니다. 걸레를 매번 씻는 등 세세한 청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후, 40℃의 온풍으로 걸레의 건조까지 실시하기 위해, 실내건조로 나는 냄새 등을 막습니다. 또, 걸레를 물로 씻는 부분 「클리닝 트레이」 는 떼어낼 수 있어 손질이 하기 쉬운 것도 포인트입니다.

전용 앱 「Narwal Freo」로 원격 조작이 가능

본 제품은 무료 전용 앱 “Narwal Freo”와 연동시키면 앱에서 원격 조작이 가능합니다. 앱은 iOS9 이상, Android5 이상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능은 청소 개시의 지시는 물론, 청소 시간의 예약을 할 수 있는 「플랜 설정」, 청소 에리어의 지정, 소모품의 교환 기준의 관리 외, 청소의 소요 시간이나 횟수 등을 기록한 「청소 리포트」의 수령 등 다채로운.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서 간단한 앱 화면에서 사용의 용이성도 양호했습니다.

베이스 스테이션에 대형 스크린 터치 패널을 탑재. Wi-Fi 없이도 조작하기 쉬운

본제품은 베이스 스테이션의 상부에 대화면 터치 패널을 탑재해, 직관적인 조작도 가능. 스와이프로 청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임의의 청소 모드로 터치하면 “청소 시작”또는 “베이스 스테이션에서 나가기”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구동됩니다.

또, 나이트 모드나 건조 모드 등, 각종 설정도 간단. Wi-Fi가 없는 환경이나 수중에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도 Narwal Freo를 기동시킬 수 있는 것 외에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것이 귀찮은 경우에도 편리한 기능이라고 느꼈습니다.

조용한 디자인과 어린이 잠금 장치로 어린이와 애완 동물이있는 가정에도

Narwal Freo는 정숙성도 포인트. 소리의 크기는 최대인 걸레 세척시 약 64dB로 일상에서 말하는 정도. “정음 모드”를 선택하면 더욱 조용해집니다. 저소음 건조시에는 최소 39dB로 도서관에 있는 정도입니다.

실제로 조용한 방에서 본 제품의 동작음을 들어 보았는데, 걸레 세정시 소리가 일시적으로 커지는 정도로, 흡인이나 물 닦아, 조용한 건조의 동작음은 거의 신경이 쓰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어린이 잠금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애완 동물이나 어린 아이가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둥근 디자인이 세련되어 인테리어에 매치

전체가 흰색으로, 둥근 디자인이 부드럽게 세련된 Narwal Freo. 본체와 스테이션 모두 윤기가있어 고급 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사이에 놓아도 뜨지 않고 방에 자연스럽게 친숙했습니다.

제품정보

나와르 (Narwal) Freo 로봇 진공 청소기 YJCC012

최저가 및 리뷰 보기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