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라켓 선택방법 및 추천 제품 베스트

테니스 플레이어에게 빼놓을 수없는 “테니스 라켓”. 자신의 노력이나 경험에 더해, 라켓 선택 하나만으로 테니스의 플레이가 크게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무게·사이즈·형상 등 다양한 스펙의 제품이 있어서, 어떻게 선택하면 좋은지 고민하는 분도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초보자용, 중~상급자용 등 단계에 맞추어, 추천하는 테니스 라켓을 소개합니다. 추천 메이커나 선택 방법에 대해서도 해설하므로, 참고로 주시기 바랍니다.

테니스 라켓을 선택하는 방법

프레임 가중치 확인

프레임 웨이트는 테니스 라켓의 프레임 부분의 무게를 말합니다. 평균 무게는 약 300g이며, 290g 이하의 물건은 일반적으로 “경량”, 310g 이상은 “중량”으로 분류됩니다.

경량의 물건만큼 스피드가 있는 볼에 밀려 버리는 일도 있습니다만, 라켓의 컨트롤성이 높은 것이 메리트. 한편, 프레임 웨이트가 무거우면 파워가 필요하지만, 공을 빠르게 날리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파워에 자신이 있는 분은 300g 이상, 자신이 없는 분은 약 245~290g라고 하는 상태에 자신의 파워로 프레임 웨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페이스 크기 확인

테니스 라켓을 선택할 때는 프레임에 둘러싸인 스트링을 치는 부분의 면적인 “페이스 사이즈” 도 체크합시다.

약 85~95 제곱 인치는 「미드 사이즈」라고 합니다. 면적이 작고 라켓을 흔들 때 공기 저항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볼을 되돌리는데 최적인 타구점 「스위트 스폿」이 좁지만, 컨트롤성이 뛰어난 것이 포인트. 상급자에게 추천하는 사이즈입니다.

약 96 ~ 105 제곱 인치는 “미드 플러스”라고하며, 테니스 라켓으로는 일반적인 크기. 컨트롤성과 파워성, 스위트 스폿의 넓이의 밸런스를 취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06 평방 인치 이상은 “오버 사이즈”라고합니다. 콘트롤성은 약간 떨어지지만, 스트링이 잘 되기 때문에 파워성이 높은 것이 메리트. 스위트 스폿이 넓기 때문에 볼을 맞추기 쉽고,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사이즈입니다.

프레임 두께 확인

두꺼운 라켓

두꺼운 라켓은 “와이드 바디” 라고도 불리며, 테니스 라켓을 옆에서 보았을 때의 프레임의 두께가 약 26mm 이상으로 두꺼운 테니스 라켓입니다. 반발력이 높고 볼이 날기 쉬운 것이 특징. 페이스 사이즈의 크기에 대해 가벼운 물건도 많기 때문에, 파워에 자신이없는 분은 두꺼운 라켓를 추천합니다.

두꺼운 라켓는 프레임 내부를 공동으로 하는 것으로 경량으로 하고 있는 모델이 많아, 충격에 약한 경향에 있습니다. 부딪히거나 떨어뜨리면 파손되기 쉽기 때문에 취급에 주의합시다.

중간 두께

중간 두께는 두께가 약 22~26mm의 테니스 라켓을 가리킵니다. 다양한 테니스 플레이어에게 인기있는 두께입니다. 적당히 반발력이 있기 때문에 볼이 날아가기 쉽고, 파워성이나 컨트롤성도 높은 등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잡혀 있습니다.

넷플레이나 스트로크 플레이 등 올라운드 플레이를 하고 싶은 분이나 아직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도 추천합니다.

얇은 라켓

프레임 두께가 약 21mm 이하의 테니스 라켓은 얇은 라켓라고합니다. 흔들림이 좋고 컨트롤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프레임 내부가 막혀 있는 만큼, 반발력은 약간 낮고 무게가 있는 물건이 많은 경향에 있습니다.

파워가 있는 분이나 스윙 스피드가 뛰어난 상급자 등에 추천의 타입. 테니스에 익숙해져 레벨업을 하고 싶을 때도, 얇은 라켓이 딱 맞습니다.

그립 사이즈 확인

그립 사이즈란 테니스 라켓의 손잡이의 원주를 말합니다. 그립 사이즈는 1~4로 숫자로 표기되어, 원주는 약 10.5~11.4cm. 숫자가 1 올라갈 때마다, 그립의 원주가 약 0.3 cm씩 굵어집니다.

그립 사이즈는 자신의 손의 크기와 좋아하는 샷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립이 얇을수록 섬세하고 테크니컬한 샷이 치기 쉽고, 굵을수록 파워가 있는 샷을 치기 쉬워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덧붙여 해외 제품은 그립 사이즈 표기가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작은 그립 크기부터 순서대로 4+1/8인치, 4+1/4인치, 4+3/8인치, 4+1/2인치로 표기합니다.

문자열 (갓) 패턴 확인

테니스 라켓에 붙어 있는, 스트링의 날실과 횡사의 개수를 「스트링 패턴」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문자열 패턴은 16×18 또는 16×19입니다. 16×15, 16×16 등 스트링의 실이 적고 눈이 거친 물건이나, 18×19, 18×20 등 스트링의 실이 많이 눈이 세세한 물건까지 다양한 패턴이 있습니다.

스트링 패턴이 거칠면, 볼을 칠 때에 스핀을 걸기 쉬운 것이 메리트. 스위트 스폿도 넓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추천합니다.

한편, 스트링 패턴이 세세한 물건은, 컨트롤성이 뛰어납니다. 또, 스트링이 끊어지기 어렵고 튼튼한 것도 메리트. 스위트 스폿은 조금 좁기 때문에, 상급자에게 추천의 패턴입니다.

균형의 차이에도 주목

탑 헤비

톱 베이비란 테니스 라켓의 말단 부분인 「그립 엔드」로부터, 약 330 mm이상으로 헤드 가까이에 중심이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약 300g 이하의 경량 라켓에 많은 균형입니다.

컨트롤성은 약간 떨어지지만, 원심력이나 중력이 가해지기 쉬워지기 때문에, 파워성이 뛰어난 것이 포인트. 경량이라도, 톱 헤비이면 공을 치기 어려워집니다. 스트로크 플레이가 많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미디엄

미디엄이란 그립 엔드로부터 약 310~329 mm로, 라켓의 거의 중심부에 중심이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이븐 밸런스」라고도 하며, 표준으로 되는 밸런스입니다. 컨트롤성과 파워성의 밸런스가 잡혀 있습니다.

파워가 필요한 스트로크 플레이나 민첩한 대응이 필요한 볼레 등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탑라이트

탑 라이트는 그립 엔드에서 약 310mm 이하의 손에 가까이에 중심이 있습니다. 파워는 약간 떨어집니다만 라켓의 선단이 가볍고, 컨트롤성이 뛰어난 것이 포인트. 민첩한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발리를 하기 쉽기 때문에, 넷플레이를 좋아하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톱 라이트의 테니스 라켓은 중량이 있는 경우에서도, 밸런스에 의해 무게를 느끼기 어려운 메리트가 있습니다.

라켓의 황금 사양이란?

테니스 라켓의 황금 사양은 일반적으로 프레임 가중치 300g, 프레임 크기 100제곱 인치, 프레임 두께 26mm, 균형 320mm의 물건을 말합니다. 모든 스펙에 있어서 밸런스가 뛰어나기 때문에, 파워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도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다만, 황금 스펙의 물건이 베스트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스타일과 파워 등을 고려하면서 자신에게 황금 사양의 테니스 라켓을 선택해보십시오.

테니스 라켓의 추천 메이커

요넥스(YONEX)

요넥스는 배드민턴 테니스 골프 용품 등을 전개하는 일본 스포츠 메이커. 요넥스의 테니스 라켓은 「EZONE」시리즈나 「VCORE」시리즈 등의 인기 모델이 라인 업하고 있습니다.

프레임을 사각형에 가깝게 함으로써 스위트 스폿을 확대하는 「아이소메트릭」이나, 프레임의 공기 저항을 저감하는 「에어로 트렌치」등, 독자적인 기술을 채용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세계의 톱 플레이어도 애용하는 프로 사양 모델이 다수 전개되고 있습니다.

윌슨(Wilson)

윌슨은 테니스 골프 미식 축구 등 스포츠 상품을 많이 전개하는 시카고의 메이커. 일본에서는 아메아 스포츠 재팬이 윌슨의 테니스 관련 상품의 수입 대리를 맡고 있습니다.

윌슨의 테니스 라켓은 독자 기술 「스핀 이펙트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S 라켓」가 대표적. 횡사의 수를 날실보다 적게 하는 것으로 회전력이 올라 미스샷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2~3세의 어린이도 사용할 수 있는 17인치의 주니어 모델부터, 세계에서 활약하는 프로가 사용하고 있는 상급자 모델까지 풍부한 종류의 라인업이 있습니다.

바보라(Babolat)

바보라는 프랑스에서 1875년에 설립한 테니스나 배드민턴 등의 라켓 전문 노포 메이커. 처음에 동물의 장에서 라켓의 문자열을 발명한 것이 바보라입니다.

스핀이 걸기 쉽고 파워성이 있는 「퓨어 에로」시리즈나, 컨트롤성이나 안정성이 뛰어난 「퓨어 스트라이크」시리즈 등, 시리즈에 의해 특화하고 있는 성능이 있는 것이 특징.

초보자부터 톱 플레이어까지 다양한 테니스 플레이어에게 추천합니다. 경기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있는 모델을 다수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헤드(HEAD)

헤드는 겨울 스포츠 용품이나 테니스 용품 등을 다루는 메이커.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전개하고 있습니다.

헤드의 테니스 라켓은, 경량 한편 대형 헤드로 초보자도 취급하기 쉬운 「레크리에이션」 모델로부터, 경험자나 프로가 플레이 스타일별로 선택할 수 있는 「투어」모델까지 라인 업. 스핀 중시, 파워 중시, 스피드 중시 등 모델에 의해 특징이 나뉘어 있어, 선택하기 쉬운 것이 포인트입니다.

테니스 라켓의 추천 모델 | 초보자 용

1위 윌슨(Wilson) ULTRA 100 V3.0 WR033611U


기세가 있는 공에도 견딜 수 없는 파워
우위에 넷플레이를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테니스 라켓. 높은 안정성을 실현하고 있으므로, 기세가 있는 볼에도 치지 않는 파워를 발휘합니다.또, 프레임의 안쪽에 홈을 설계하거나, 「크래시 존」기능을 탑재하거나 하는 것으로, 스트링이 휘어지기 쉬운 것도 포인트. 부드러운 느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 편안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프레임 웨이트는 평균 300g, 프레임 크기는 100제곱 인치, 프레임 두께는 최대 26mm, 균형은 평균 320mm와 황금 사양입니다. 밸런스가 좋은 스펙이므로, 파워에 자신이 없는 분에게도 적합합니다. 그 외, 스트링 패턴은 16×19입니다.

2위 헤드(HEAD) SPEED TEAM L 233642


가볍고 취급하기 쉬운 것이 특징
빨리 능숙하고 싶은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테니스 라켓. 프레임 웨이트는 265g으로 가볍고 취급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당기는 힘이 가해지면 퍼지고, 짜내면 수축하는 「Auxetic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타구감을 즐기면서, 초보자라도 스피드감 있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또한 프레임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GRAPHENE INSIDE”기술도 갖추고 있습니다. 라켓에서 볼로 에너지가 잘 전달하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밸런스는 340mm. 프레임 두께는 25mm의 중간 두께로, 파워와 컨트롤성의 밸런스가 뛰어납니다. 그 외에도 우아한 분위기의 비대칭 디자인도 매력입니다.

3위 프린스(Prince) EMBLEM 120 7TJ127


파워와 스핀 성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에게도
파워와 컨트롤성이 뛰어난 테니스 라켓. 샤프트와 페이스의 2시・10시 부분에, 하이브리드 소재 「TeXtreme×Twaron」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라켓 상부의 강성도 높아지는 것으로, 볼의 추진성이나 컨트롤성이 향상되는 것이 메리트. 또한 진동 흡수성도 높고 깨끗한 타구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그로멧홀은 86%의 스트링이 프레임의 바깥쪽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설계. 스위트 스폿이 퍼지기 때문에, 파워와 스핀 성능을 업하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의 모델입니다.페이스 사이즈는 120 평방 인치의 오버 사이즈. 그 외, 프레임 두께는 26~30mm로 두께 라켓로 분류됩니다.

제4위 던롭(DUNLOP) FLASH 270 DS22107


가볍고 다루기 쉬운 올 라운드 모델
프레임 웨이트가 평균 270g으로 가볍고 취급하기 쉬운 테니스 라켓. 흔들기 쉽기 때문에, 입문용이나 레크리에이션에 추천의 올 라운드 모델입니다.페이스 사이즈는 100평방 인치, 프레임 두께는 22.5mm, 밸런스는 320mm의 미디엄. 그립 사이즈는 2를 채용하고 있습니다.그 외, 스트링 진동 정지나, 풀 길이 커버를 부속. 가격이 싼 테니스 라켓을 찾고 있는 분도 꼭 체크해 보세요.

5위 바보라(Babolat) 퓨어 드라이브 101436J


타구시 안정성이 높고 강력한 샷을 치다
파워와 타구감의 밸런스가 뛰어난 인기가 높은 테니스 라켓. 라켓 후프에 독자적인 「HTR 시스템」을 채용해, 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타구시의 안정성이 업하기 위해서, 파워풀한 샷을 치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의 모델입니다.또, 진동을 저감시키는 「SWX 퓨어 필」시스템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타구감이 뛰어납니다. 또한 딱딱하고 타원형 프레임은 공기 저항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강력한 파워를 낳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프레임 웨이트는 300g, 밸런스는 320mm. 그 외, 소프트 케이스를 부속하고 있기 때문에, 수납하거나 운반할 때에 편리합니다.

제6위 요넥스(YONEX) VCORE ELITE 06VCE


복원력이 있고 공에 강한 회전력을 부여받는다
길이 26.5 인치로 취급하기 쉬운 테니스 라켓. 프레임 하부로부터 샤프트 상부에는, 늘어나고 복원력을 낳는 소재 「투지에누암드후렉스포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공에 강한 회전력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또, 볼의 붙어를 높이는 「스트링 싱크 그로멧」구조에 의해, 스핀량이 업합니다. 볼 스피드를 유지하면서 강렬한 스핀볼을 치는 것이 장점입니다.또한 그립 내부에는 메쉬 모양의 진동 흡수 소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진동을 잘라 쉬운 것도 포인트. 쾌적한 타구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균형은 평균 330mm의 톱 헤비. 그 외, 프레임 웨이트는 평균 270g으로 가볍기 때문에, 여성이나 시니어에게도 추천입니다.

제7위 요넥스(YONEX) EZONE 100SL 07EZ100S


독자적인 프레임으로 스위트 스폿 확대
경쾌하게 공을 연주하는 테니스 라켓입니다. 메이커 독자적인 프레임 형상 「아이소메트릭」을 채용. 타원형으로 함으로써 스트링의 종횡의 길이가 균등하게 가까워져 스위트 스폿이 확대됩니다. 얼굴 크기는 100 평방 인치 미드 플러스입니다.프레임 상부의 단면은 구부러지기 쉬운 설계이므로, 부드러운 타구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강성을 높인 샤프트 구조로 오프 센터에서도 치기 어려운 것이 포인트. 게다가, 신속하게 복원하는 소재 「투지에누아무도스피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없는 것이 있으면서, 반발성이 뛰어납니다.그 외, 프레임 웨이트는 평균 270g, 프레임 두께는 22.5~26.5mm, 스트링 패턴은 16×18. 남성이나 여성 불문하고 사용하기 쉬운 추천의 엔트리 모델입니다.

테니스 라켓의 추천 모델 | 중 ~ 상급자 용

1위 헤드(HEAD) HEAD BOOM MP 테니스 라켓 233512


쾌적한 임팩트감을 실현
중급 플레이어나 상급 플레이어에게 추천하는 테니스 라켓입니다. 당기는 힘이 가해지면 퍼지고, 짜내면 수축하는 신축 패턴을 가진 “오세틱 구조”를 채용하고있는 것이 특징. 쾌적한 임팩트감이 있어 정확한 타구를 만들어 내기 쉬워지고 있습니다.프레임에, 육각형의 벌집 구조의 물질 「그래핀」이 사용되고 있는 것도 포인트. 프레임의 견고함 안정성을 실현하여 볼에 확실히 힘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프레임 웨이트는 295g. 밸런스는 315mm로 컨트롤과 파워를 양립하고 있습니다. 폭넓은 플레이 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모델이므로, 꼭 체크해 보세요.

2위 던롭(DUNLOP) SX 300 DS22201


높은 반발성으로 힘있는 공을 치십시오.
타구의 위력과 뛰어난 컨트롤성을 요구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테니스 라켓. “스핀 부스트 그로밋”은 오프 센터에서 볼을 먹는 것이 좋고 임팩트 후 높이와 비거리를 제공합니다.또, 오픈한 16×19 스트링 패턴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파워가 있는 높은 볼을 내세울 수 있는 것도 포인트. 페이스부에는, 높은 반발성을 발휘하는 소재 「인피나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발력을 증폭하면서 충격이나 불쾌한 진동도 흡수하는 것이 장점입니다.또한, 목구멍 부분의 측면에 홈을 설치하고 있기 때문에 쉽고, 임팩트 후반에 강렬한 파워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프레임 웨이트는 300g, 페이스 사이즈는 100평행 인치, 프레임 두께는 23~26mm, 밸런스는 평균 320mm입니다. 샷의 안정성을 높이고 싶은 분도 꼭 체크해보세요.

3위 윌슨(Wilson) BLADE 98 16X19 V8.0 WR078711U

파워와 컨트롤성을 발휘하는 테니스 라켓. 「FORTYFIVE°」기술을 채용하는 것으로, 늘어나 안정성의 상반하는 요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을 얻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볼의 회전량을 올릴 수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엔드 캡은 핸들의 카본과 연결된 “DIRECTCONNECT”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타구의 감각이 보다 수중에 전해지기 쉬워, 비틀림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라켓에는 각도에 따라 톤이 바뀌는 페인트를 베풀고 있습니다. 디자인성이 뛰어난 모델을 찾고있는 분들에게도 추천. 프레임 두께는 21mm이며 얇은 라켓로 분류됩니다. 그 외, 페이스 사이즈는 98평방 인치, 스트링 패턴은 16×19입니다.

4위 바보라(Babolat) 퓨어 아에로 VS 101427

스핀 성능이 높은 추천 테니스 라켓. 공기역학을 추구한 프레임에 범퍼와 그로밋을 장착한 「아에로 모듈러 3」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라켓 헤드의 속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스핀을 걸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 우퍼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볼과 스트링의 접촉 시간이 길어지는 것도 포인트. 스핀 성능뿐만 아니라, 타구감이나 컨트롤성에도 뛰어납니다.

또한 라켓 소재에는 진동을 억제하는 소재 “코르텍스 퓨어 필”을 사용. 그 외, 스트링 패턴은 16×20입니다. 적을 핀 포인트로 노리기 쉬운 테니스 라켓을 요구하는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5위 요넥스(YONEX) VCORE PRO 100 03VP100

컨트롤성이 뛰어난 테니스 라켓. 샤프트를 길게 설계하는 것으로, 강인한 없음을 낳습니다. 소재에는, 유연성이 높은 「플렉스 퓨즈」나, 복원력이 뛰어난 「투지에누암드후렉스포스」를 사용. 공을 홀드하고 축적한 에너지를 제대로 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레임의 측면을 두껍게 설계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반발성과면의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또, 스위트 스폿을 확대시키는 독자적인 형상 이론 「아이소메트릭」을 채용하고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그 외, 페이스 사이즈는 100평방 인치, 프레임 두께는 23mm, 스트링 패턴은 16×19. 공격적으로 노리고 쏘는 모델을 요구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6위 윌슨(Wilson) BURN 100S V4.0 WR044811U

「스핀 이펙트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테니스 라켓. 스트링 패턴은 18×16으로, 횡사보다 날실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타구시에 스트링이 어긋나서 원래대로 돌아오는 스냅 백을 최대한으로 꺼냅니다. 회전을 걸기 쉬운 모델을 요구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추진력이 높아지므로 공이 편하게 날아갑니다. 베이스 라인 부근에서 급격하게 낙하하기 때문에, 미스 샷을 줄이기 쉬운 것도 포인트. 톱 스핀, 슬라이스, 서브 볼리 등 다양한 샷에서 활약합니다.

게다가 채용한 소재에 의해, 파워와 컨트롤성이 뛰어나 기분 좋은 느낌도 얻을 수 있는 것이 매력. 그 외, 프레임 웨이트는 평균 300g, 페이스 사이즈는 100제곱 인치, 프레임 두께는 23~25mm, 밸런스는 320mm입니다. 황금 스펙에 가까운 S라켓를 찾고 있는 분도 꼭 체크해 보세요.

7위 프린스(Prince) PHANTOM GRAPHITE 97 7TJ140

밸런스가 305mm의 톱 라이트계 테니스 라켓. 메이커 독자적인 크로스바에 의해, 강한 임팩트에 대해서도 비틀림을 억제합니다. 컨트롤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샤프트와 페이스에는 하이브리드 소재 「TeXtreme×Twaron」을 배치. 파워나 볼 스피드등이 업합니다. 또, 충격 흡수성이 높기 때문에, 손목에의 부담도 억제하기 쉬운 것이 포인트입니다.

게다가, 그립 상부로부터 프레임 톱부까지 균등하게 두께가 늘어나는 「CTS 구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스위트 스폿이 상부로 퍼지는 것이 매력입니다. 프레임 두께는 18.5~22.5mm. 뛰어난 컨트롤과 파워를 겸비한 추천 모델입니다.

테니스 라켓의 추천 모델 | 주니어 용

1위 프린스(Prince) SIERRA 25 7TJ052

프레임 두께가 최대 26mm로 공을 단단히 치는 테니스 라켓. 그로밋 홀 직경을 크게 한 「익스팬드 홀」을 갖추고 있어, 스트링의 접점을 프레임의 외측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트링의 움직임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페이스의 전방향으로 스위트 스폿이 확대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프레임은 박스 프레임과 날씬한 라운드 프레임의 중간 모양을 채용. 파워 스핀 컨트롤을 균형있게 지원하는 것이 매력입니다.

프레임 웨이트는 평균 225g이므로, 경량 모델을 요구하는 분에게도 추천. 헤드 크기는 100제곱 인치, 문자열 패턴은 16×16입니다. 그 외, 신장 115~135cm, 6~9세의 아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2위 윌슨(Wilson) ROGER FEDERER 23 WR054210H

프레임 웨이트가 평균 190g과 경량 설계의 테니스 라켓. 가볍기 때문에 조작성의 높이가 포인트입니다. 또, 파워와 내구성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싸기 때문에, 처음으로 주니어용 테니스 라켓을 사용하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얼굴 크기는 95 평방 인치와 중간 크기로 분류됩니다. 프레임 두께는 19mm, 균형은 평균 275mm입니다. 그 외, 스트링 패턴은 16×17. 신장 115~130cm의 어린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제3위 헤드(HEAD) BOOM JR. 233542

향상을 목표로 9~11세의 아이에게 추천하는 테니스 라켓. 「Auxetic 구조」를 채용하고 있어, 당기는 힘이 가해지면 퍼지고, 짜내면 수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분 좋은 타구감과 순발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폭발적인 파워를 만들어내는 것도 포인트. 디자인은 성인 모델과 마찬가지로 신선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문자열 패턴은 16×19입니다.

그 외, 프레임 웨이트는 250g, 페이스 사이즈는 100평방 인치, 프레임 두께는 24mm, 밸런스는 320mm. 기능성과 디자인성을 겸비하는 모델을 찾고있는 분도 꼭 체크해보세요.

제4위 요넥스(YONEX) EZONE 25 07EZ25G

파워와 부드러운 타구감을 겸비한 테니스 라켓입니다. 프레임 상부는 휘어지기 쉬운 구조이므로, 볼이 날기 쉬운 것도 메리트. 볼의 날아가 뛰어난 주니어 모델을 요구하는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샤프트는 단면적이 큰 볼록 형상을 채용하고 있어 높은 강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면의 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흔들리기 어렵고 오프 센터에서도 치기 어려운 것이 포인트입니다.

게다가 스위트 스폿이 넓은 독자적인 프레임 형상도 매력. 그 외, 프레임 웨이트는 평균 240g, 페이스 사이즈는 102제곱 인치, 프레임 두께는 24~27mm, 밸런스 포인트는 평균 325mm입니다.

5위 바보라(Babolat) 퓨어 드라이브 주니어 25 140417J

파워와 스핀을 중시한 테니스 라켓. 어떤 플레이어가 사용해도 파워를 발휘하기 쉽고, 투어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는 모델의 하나입니다.

또, 볼이 라켓의 중심에 맞지 않는 경우에서도, 폭발적인 파워를 낳기 쉬운 것이 매력. 또한 타구감이 우수합니다. 그 외, 프레임 웨이트는 240g, 밸런스는 315mm, 스트링 패턴은 16×17. 경기에 출전하는 경우가 많은 분에게 추천하는 주니어용 모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