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15선 저렴한 모델부터 본격 모델까지

집에서 간편하게 큰 화면을 즐길 수 있는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4K 해상도로 박력있는 영상을 투사할 수 있는 제품이나, 좁은 방에서도 사용하기 쉬운 단초점 타입의 제품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는 제품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추천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픽업하여 소개합니다. 선택할 때 조심하고 싶은 포인트도 해설하고 있으므로, 구입 전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정용 및 비즈니스용 프로젝터의 차이

가정용 빔프로젝터 특징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큰 화면에서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휘도 1000~2000루멘 정도의 밝기의 제품이 많아, 어두운 실내에서의 사용을 상정해서 만들어져 있습니다. 풀 HD 이상의 고해상도 모델도 풍부하고 영화 작품 등을 재생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또, Android TV를 탑재한 제품이 많아, 1대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YouTube 및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전송 서비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종횡비는 TV 프로그램이나 YouTube 등과 같은 종횡비인 16:9의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하이엔드 모델에서는 4K 고화질에 대응한 타입도 있으며, 세세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지연을 줄여 게임 플레이에 대응한 모델이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외출처에 운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델 등, 종류가 풍부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비즈니스 프로젝터의 특징

비즈니스 프로젝터는 주로 회의나 프레젠테이션 등에서 자료를 투사할 때 사용되는 프로젝터. 실내에서 조명을 킨 채로 사용하거나, 햇빛이 드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휘도가 3000 루멘을 넘는 고휘도 모델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종횡비는 프레젠테이션 등에 자주 사용되는 4:3 모델이 일반적 입니다. 그러나, 와이드 노트 PC등에 대응할 수 있는 16:10의 타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프나 문자까지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이라면, 도면이나 스프레드시트 등도 비추기 쉽고 편리합니다.

투영 사이즈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소회의실에서 사용하기 쉬운 30 인치에서 강당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300 인치 이상의 제품까지 다수 라인업. 오피스 용도뿐만 아니라 판촉 프로모션에 사용할 수있는 제품도 많기 때문에 사용법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선택 방법

「투영 사이즈」 와 「투사 거리」를 체크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선택할 때 투사 크기를 먼저 확인하도록 합니다. 투사 사이즈란 프로젝터로 투영되는 영상의 크기를 말합니다. 투영 가능 사이즈는 30인치 정도부터 100인치 이상의 대형 화면까지 폭넓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필요한 투사 사이즈가 정해지면, 희망 사이즈를 비추기 위해서 필요한 「투사 거리」 를 체크. 투사 거리는 프로젝터의 렌즈에서 투사되는 벽이나 스크린까지의 거리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투사 거리는 투사 크기가 클수록 길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구하는 투영 사이즈가 정해지지 않는 경우에는, 적절한 시청 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사이즈로 하는 것이 추천. 적절한 시청 거리는 화면 높이 × 3배로 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큰 화면을 봐 버리면 목이나 눈이 피곤해 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용법에 맞게 선택해 보세요.

1인가구 등 공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단초점 프로젝터”

1인 가구처럼 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관계로 긴 투사 거리를 할 수 없는 분에게는 「단초점 프로젝터」를 추천합니다. 단초점 프로젝터란, 스크린으로부터의 거리가 짧아도 대화면 영상을 투영할 수 있는 프로젝터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프로젝터와 비교하면 약 1/3의 투사 거리에서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를 막고 싶은 경우나, 한층 더 짧은 거리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은 「초단 초점 프로젝터」도 체크. 미러나 전용 렌즈를 이용하고 있어, 더욱 가까운 거리로부터 대화면의 영상을 비춥니다.

다만, 단초점 프로젝터나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일반적인 프로젝터에 비해 투영 화상에 왜곡이 생기기 쉬운 점에 주의. 단초점용의 스크린도 아울러 준비해 두면, 왜곡이 신경이 쓰이기 어렵기 때문에 쾌적합니다.

밝기 (루멘) 확인

프로젝터로 아름다운 영상을 투사하고 싶은 경우에는 밝기가 중요합니다. 밝기는 루멘(lm)이라는 단위로 표기되어 숫자가 클수록 밝고 선명하게 투사할 수 있습니다.

투사하는 크기가 큰 경우나 밝은 장소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 등은 특히 고휘도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경우 밝기는 1000~2000루멘 정도의 제품이 일반적이다. 휘도가 높은 제품일수록 가격도 높기 때문에, 요구하는 스펙과 가격의 밸런스를 고려해 선택하도록 합시다.

또, 프로젝터의 밝기는 「루멘」뿐만 아니라 「ANSI 루멘」이라고 표기되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 루멘이 프로젝터 본체에서 나오는 빛의 밝기인 반면 ANSI 루멘은 투영된 면의 밝기를 나타냅니다.

ANSI 루멘도 수치가 클수록 밝고 아름답게 투영할 수 있기 때문에, 헤매었을 경우 수치가 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해상도와 종횡비

「풀 HD」이상의 모델을 추천

큰 화면에서도 아름다운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해상도는 풀 HD 이상의 모델을 선택합시다. 해상도는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하나 하나의 작은 빛의 점의 수를 나타내, 「가로의 점의 수×세로의 점의 수」로 표기됩니다.

풀 HD의 해상도는 1920×1080으로, 세세한 문자 등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DVD의 해상도는 720×480입니다만, Blu-ray의 영상은 풀 HD 해상도로 수록되고 있기 때문에, 영화 등의 컨텐츠를 시청하고 싶은 경우에는 풀 HD 이상의 모델을 추천합니다.

프로젝터 중에는 입력 신호로서 풀 HD에 대응하고 있어도, 표시 해상도는 풀 HD 이하가 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구입하기 전에 표시 해상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다 고화질의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4K」

풀 HD보다 고화질의 영상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4K 해상도에 대응한 프로젝터를 추천. 4K 해상도는 3840×2160으로, 풀 HD의 약 4배의 빛의 점으로 영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큰 화면에서도 영상의 거칠기가 눈에 띄기 어렵고,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4K 해상도의 프로젝터는 특히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 편리합니다. Amazon Prime Video 및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많은 4K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YouTube 등의 동영상 투고 서비스에서도 4K 해상도의 콘텐츠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4K 대응 모델은 즐기는 방법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점이 매력. 그러나 비교적 비싼 모델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화질과 예산 간의 균형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CD 방식

LCD 방식이란, 액정 패널에 적·청·녹의 3색을 맞추어 투과한 영상을 투사하는 투영 방식을 말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에 있어서는, 3장의 액정 패널을 사용한 「3LCD 방식」을 채용한 모델이 주류입니다. 백휘도와 색휘도의 차이가 적고, 밝고 보기 쉬운 영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3LCD 방식에서는, 빛의 3원색을 각각의 액정으로 제어한 후에 합성하기 때문에, 1 도트 레벨에서의 충실한 색 재현이 가능. 섬세한 조조 표현에 의해, 영상내의 어두운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비추어 낼 수 있습니다.

또, 스크린상에서 깜박임이 발생하기 어려운 것도 포인트. 선명하면서도 눈에 쉬운 이미지 재현이 가능하며 많은 가정용 빔프로젝터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DLP 방식

DLP 방식이란, DMD라고 하는 수 미크론 단위의 미러가 깔린 「DLP칩」이라고 불리는 사각 칩에 빛을 반사시켜 투영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칩을 디지털 제어에 의해 고속으로 기울여, 빛의 3원색으로 생긴 컬러 휠을 고속 회전시키는 것으로, 잔상 효과에 의해 영상을 컬러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량의 손실이 적고, 밝은 영상 투사를 할 수 있는 것이 매력. 흑백의 콘트라스트비도 높기 때문에 영상이 선명하고 선명하고 문자까지 보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 심플 구조이기 때문에 소형・경량인 모델에도 채용되고 있습니다.

장시간의 연속 사용이나 경년 열화, 먼지에 강한 것도 포인트. 장시간 연속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이나 같은 제품을 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 유지 보수의 수고를 줄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LCOS 방식

LCOS 방식은 반사형 액정 패널을 이용하여 빛의 삼원색 영상을 만든 후 프로젝터 내에서 합성하여 투사하는 투영 방식. 빛을 반사시키는 구조상, 격자 모양의 그림자가 생기기 어렵고, 매끄럽고 선명한 영상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컬러 영상도 깨끗이 비추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상도와 콘트라스트가 높기 때문에 4K 영상에 대응할 수 있는 모델이 많은 것도 매력. 세부의 묘화력이 뛰어나고, 새까만의 표현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원래 영상에 대한 색상 균형도 비교적 충실하기 때문에 영상의 현장감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LCOS 방식은 하이엔드 모델에의 채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도입 비용이 높은 점에는 주의. 하이 스펙을 갖춘 제품도 많고, 본체도 큰 경향이 있습니다. 100만엔이나 200만엔을 넘는 제품도 있으므로, 본격적인 홈 시어터를 만들고 싶은 경우에 체크해 보세요.

거치 설치 또는 천장 매달려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대형 모델이 많기 때문에 구입 전에 어떻게 설치하는지 생각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탁상이나 선반 등에 그대로 두는 「거치고 설치」라고, 천장에 설치하는 「천장 매달아 설치」의 2가지가 있습니다.

거치 설치는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설치에 수고가 걸리기 어려운 것이 매력. 설치 공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임대 주택에도 적합합니다. 설치 장소를 바꾸면 화면 크기도 바꿀 수 있으므로 사용법에 맞는 설치가 가능합니다.

천장 매달아 설치는 데드 스페이스가 태어나기 어려운 것이 특징. 프로젝터를 설치할 장소를 확보할 필요가 없으며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걸이 실링에 설치하는 라이트 일체형 제품이라면 공사도 불필요. 방의 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에 추천입니다.

연결 방법 확인

HDMI 및 USB Type-C에서 유선 연결

프로젝터와 PC나 AV 기기 등을 유선 접속하고 싶은 경우에는 접속 단자를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단자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HDMI 단자입니다. HDMI 단자는, 게임기나 Blu-ray 플레이어등과 접속할 수 있어 영상뿐만 아니라 음성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USB Type-C를 비롯한 USB 단자로의 접속이 가능한 모델도 인기.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USB 메모리 등에서도 유선으로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다만, PC를 연결하는 경우는 전용 드라이버의 다운로드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구입전에 체크해 둡시다.

Wi-Fi 및 Bluetooth를 사용한 무선 연결

케이블리스로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Wi-Fi나 Bluetooth를 사용한 무선 접속에 대응한 모델을 추천. 집에 Wi-Fi 환경이 있으면, Wi-Fi 경유로 PC나 스마트폰을 재빠르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미러링과 같은 요령으로 스마트하게 투영할 수 있습니다.

또, Wi-Fi 대응 프로젝터의 경우는, 본체만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도 라인 업. Android TV 및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원하는 게재 서비스를 선택하여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동영상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체크해 보세요.

스마트폰 대응 모델이라면 간편하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내의 동영상을 확실히 투사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대응을 구한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선택하는 것이 추천. 스마트폰 대응 프로젝터는 변환 어댑터를 이용해 유선으로 접속하는 모델이나, ChromeCast 등의 미러링에 대응한 모델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으로부터의 미러링으로 Netflix등의 어플리를 이용해 동영상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 부정 복사를 방지하기 위한 보호 기능으로 영상의 투영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음성의 전송을 할 수 없는 등의 내용 제한이 걸려 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대응 상황을 확인하고 나서 선택하도록 합시다.

프로젝터로 게임을 투영해 대형 화면에서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게임 플레이에 대응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 게임은 일시적인 지연이 생명이 될 수도 있으므로 입력 지연이 적은 모델을 선택하도록합시다.

입력 지연이란, 게임의 컨트롤러 등에서 행한 조작이 화면에 반영될 때까지의 지연을 말합니다. 지연의 유무에 의해서 자신이 불리하게 되거나,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기 어려워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게임 모드」나 「지연 저감 모드」등의 이름이 붙어 있으므로, 게임 플레이를 할 예정이 있는 경우에는 확인해 보세요.


게임용 프로젝터의 추천 13선. PS4 대응 모델도 소개 | SAKIDORI(사키도리)
PS4등에서 게임을 즐기는 경우, 과거에는 TV가 주류였지만, 최근에는 「프로젝터」를 활용하고 있는 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는 점이나, 텔레비전보다 비교적 저가이면서 대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자세히 보기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추천 메이커

엡손(EPSON)

By: epson.jp

엡손은 1942년에 창립된 일본에 본사를 두는 대기업 전기 메이커. 프린터나 웨어러블 기기, PC,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뿐만 아니라, 학교용이나 비즈니스용 등의 프로젝터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엡손의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3LCD 방식을 채용한 밝고 아름다운 영상이 매력. 본체에 Android TV를 탑재한 기기도 많아, 1대로 손쉽게 다채로운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엔트리부터 하이 엔드까지 제품을 전개하고 있어 진짜 지향의 영상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벤큐(BenQ)

벤큐는 대만에 본사를 두는 전기 기기 메이커. 액정 디스플레이나 프로젝터 등, PC의 주변기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e-Sports 영역에서의 지명도가 높고, 게이밍 모니터 등은 프로 게이머로도 선택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터에서는 가정용이나 비즈니스용, 교육용 등 다채로운 제품을 전개. 가정용 빔프로젝터에서도 소형으로 운반하기 쉬운 제품이나 영상미를 고집한 제품, 게임용 제품 등 폭넓게 제조·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능성을 고집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앵커(Anker)

앵커는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하드웨어 메이커. 모바일 배터리나 오디오 기기를 비롯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전기 기기를 많이 제조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젝터에 있어서는 특별한 영상 체험을 보다 친밀한 것으로 하는 「Nebula」브랜드를 전개. 현장감 있는 영상과 사운드를 컴팩트한 바디로 이루어집니다. 모바일 타입과 거치 타입, 엔트리에서 하이 엔드까지 자신의 사용법에 따라 선택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 인기

엡손 (EPSON) 가정용 빔프로젝터 dreamio EH-TW6250

색 재현성이 높은 3LCD 방식을 채용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독자적인 「4K 인핸스먼트 테크놀로지」에 의해, 4K 상당의 선명하고 아름다운 고화질을 실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광원은 2800 루멘으로 밝고, 방의 조명을 떨어뜨리지 않아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충실한 보정 기능을 갖춘 것도 매력. 세로 자동 사다리꼴 보정과 요코 슬라이더 보정으로 직관적인 레버 조작으로 화면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또, 1.6배 줌 렌즈를 탑재. 100인치로 투영하고 싶은 경우, 전후 약 1.8m의 폭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설치 위치의 자유도가 높고 편리합니다.

입력 단자는 HDMI에 대응하고 있어 다양한 기기와의 접속이 가능. AndroidTV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뉴에서 영상 처리의 “빠른”을 선택하면 20ms 이하의 저지연에 대응. 게임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추천 모델입니다.

벤큐 (BenQ) 4K HDR 프리미엄 홈 시어터 프로젝터 CinePrime HT3550i

Google 인증 Android TV를 탑재한 4K 대응 프로젝터. 영화나 TV 프로그램, 게임, 스포츠 이벤트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심플한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어 GooglePlay에도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DCI-P3 Cinematic Color 기술」을 채용하고 있는 것도 매력. 컬러 매핑에 의한 색 재현으로 아름다운 비주얼을 실현합니다. 게다가 독자적인 「HDR-PRO 기술」에서는 톤 매핑에 의해 화질 향상을 서포트. 4K 영상과 스트리밍 콘텐츠의 디테일을 돋보이게 합니다. 투영 방식은 DLP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자동 줌 조정과 자동 수직 키스톤 보정 기능을 갖춘 것도 포인트. 번거로움 없이 왜곡이 적은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디오 성능에도 고집하고 있어, 고품질의 시청각 체험을 실현할 수 있는 추천의 제품입니다.

앵커(ANKER) Nebula Cosmos D2140511

최대 120인치의 투영에 대응한 박력의 큰 화면을 즐길 수 있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풀 HD 해상도와 HDR10에 의한 다이나믹한 영상 표현으로, 섬세한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투사 영상은 810ANSI 루멘으로 밝고 투명감 있는 영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오토 포커스 기능과 사다리꼴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있는 것도 매력. 설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므로, 간편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경사 방향으로부터의 영상 투영에도 대응하고 있어, 두는 장소를 선택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편리합니다.

USB・HDMI・Bluetooth・미러링 등, 다양한 접속 방법에 대응. 독자적인 알고리즘 「다이나믹 스무딩」에 의해 프레임 레이트를 올리면, 게임이나 액션 씬도 깨끗이 비춰줍니다. 또한 선명하고 깊이있는 소리를 실현하는 “Dolby Digital Plus”도 탑재. 처음이라도 사용하기 쉬운 추천 제품입니다.

알라딘 엑스 (Aladdin X) Aladdin X2 Plus PA2P22U02DJ

천장의 걸이 실링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조명 일체형 3in1 가정용 빔프로젝터. 무단계 조광과 조색이 가능한 라이트에 더해, 고성능의 프로젝터와 고음질의 스피커를 1대로 정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용 단초점 렌즈를 갖추고 있어 설치 거리 약 1.2m에서도 60인치의 대형 화면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Android OS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매력. 스트리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벽시계, 힐링 라이트, 부모와 자식 콘텐츠까지 다양한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아침 타이머와 좋은 밤 타이머를 지원하기 때문에 침실에 설치하는 데 편리합니다.

Bluetooth나 Wi-Fi, 미러링 등에 의해 다양한 기기와 접속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독자 개발된 「Aladdin Connector」를 사용하면, Wi-Fi 경유로 HDMI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사 없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다기능을 갖춘 하이스펙 모델을 찾고 있는 분에게 추천입니다.

소니 (SONY) 비디오 프로젝터 VPL-XW5000

2000 루멘의 고휘도로 4K HDR 화상을 투영할 수 있는 컴팩트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독자적인 「네이티브 4K SXRD 패널」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빨강, 초록, 파랑의 색마다 1개의 LCOS 칩을 사용하는 것으로, 고화질이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고성능의 영상 프로세서나 독자적인 광학 블록을 채용하고 있는 것도 매력. 높은 콘트라스트와 질감을 유지하면서 고휘도와 넓은 색역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고품위인 영상 재현을 지원하는 기능을 다수 탑재. 화질을 고집하고 싶은 분에게 적합합니다.

저지연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지연 저감 모드」도 탑재. 시비어한 타이밍이 요구되는 게임에서도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다기능을 갖추고 본격적인 홈 시어터를 만들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 혼자 생활을위한

엡손 (EPSON) 가정용 빔프로젝터 dreamio EF-12

4K 신호 입력에 대응한 풀 HD 고화질 투사가 가능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어둡게 하지 않아도 보기 쉬운 1000루멘의 밝기와 선명한 고화질을 실현하는 3LCD 방식, 레이저 광원만이 가능한 고대비로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Android TV를 탑재하고있는 것도 매력. Wi-Fi 접속 환경이라면 부담없이 동영상 전달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본체에는 야마하의 고음질 스피커를 내장. 파워풀하고 입체적인 음장을 만들어 내기 위해, 영화 등의 시청에도 편리합니다. 또, 스마트폰과 Bluetooth 접속하면 스피커로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 익숙해지기 쉬운 컴팩트한 스퀘어 디자인도 포인트. 가죽과 같은 고급스러운 질감으로 세련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동 설치 조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포커스나 영상의 왜곡은 본체가 자동으로 조정. 세로 두면 천장에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처음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추천 제품입니다.

벤큐 (BenQ) 모바일 프로젝터 GV11

자유로운 각도로 투영할 수 있는 회전 기구를 갖춘 컴팩트한 홈 시어터. 정면뿐만 아니라 천장 등에도 투영 할 수 있으며, 잠자리면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리의 퍼짐을 갖게 한 270° 방향의 사운드 출력 설계도 채용하고 있어 왜곡이 적은 저음도 실현하고 있습니다.

Android TV 10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매력. 좋아하는 동영상 앱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HDMI 접속이나 USB 접속, Apple Airplay나 Chromecast에도 대응.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게임기 등의 기기와도 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운반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전원을 잡을 수 없는 장소에서도 영화라면 최대 160분, 음악이라면 최대 240분 연속 재생할 수 있는 배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전용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 폰을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불과 2.3m의 투사 거리에서 80 인치의 대형 화면을 실현할 수있는 추천 제품입니다.

앵커 (ANKER) 모바일 프로젝터 Nebula Capsule II D2421N12

500ml캔보다 작은 사이즈로 운반도 할 수 있는, 혼자 생활에 적합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Wi-Fi 이용시라도 동영상이라면 약 2.5시간, 음악이라면 약 10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접속한 채로의 재생에도 대응하고 있어 다양한 사용법을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TV 9.0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매력. 본체에 동영상 전달 앱을 직접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Android TV 이외에도 HDMI나 USB, Bluetooth, Chromecast등의 접속에도 대응. PC나 스마트폰으로부터의 투영도 가능합니다.

오토 포커스 기능이나 사다리꼴 보정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초점을 맞추기 쉽고, 쾌적한 시청 환경을 정돈할 수 있습니다. 투영 가능 사이즈는 최대 100 인치로, 천장에의 투영도 가능.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터를 찾고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알라딘 (Aladdin) 스마트 라이트 형 프로젝터 Aladdin Vase PA21AV01JXXJ

최대 100인치 투영 크기와 간단한 보정 기능을 갖춘 가정용 빔프로젝터. 눈에 쉬운 반사광을 채용하고 있어, 수면전에도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에 탑재되어 있는 앱 이용 외에, 무선 HDMI로 게임기나 레코더를 접속해 컨텐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터로서 뿐만 아니라, 스마트 라이트로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 빛의 연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모드」나, 빛의 리듬에 맞추어 호흡하는 「슬립 모드」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벽시계와 힐링 라이트 등 수십 종류의 앱도 탑재. 인테리어로도 활약합니다.

디자인성이 뛰어난 것도 포인트. 본체와 리모콘 모두 오브제와 같은 모양으로 다양한 인테리어에 매치합니다. USB 급전 한편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는 컴팩트 사이즈이므로, 아웃도어 유스도 가능. 세련되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젝터를 찾고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LG 일렉트로닉스 (LG Electronics) LED 프로젝터 HF65LSR

설치에 장소를 취하지 않는 초단 초점 모델의 가정용 빔프로젝터. 벽에서 불과 38cm 거리에서 100인치, 11cm 거리에서 60인치의 대형 화면 표시를 실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투영면 근처에 놓고 전원 케이블을 꽂는 것만으로 쉽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큰 화면이면서 풀 HD의 해상도와 150000:1의 고콘트라스트에 의한 고화질이고 선명한 영상을 실현하고 있는 것도 매력. 고화질 엔진의 기능으로 화질도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광원은 자연스럽고 선명한 색조를 실현하면서 내구성이 뛰어난 LED를 채용. 긴 수명 때문에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와 유선·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또한 USB 메모리 등에서 재생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이나 음성은 물론, 문서 파일의 간이 재생에도 대응. 본체에는 심플한 조작감을 실현하는 webOS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활약하는 편리한 추천 제품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 저렴한

야마요시 (YAMAZEN) 컴팩트 LED 프로젝터 YLP-80HD

폭 202×안길이 152×높이 74 mm로 컴팩트하면서, 3900 루멘의 밝기를 가진 싼 가정용 빔프로젝터. 32~120인치까지의 화면 사이즈에 대응하고 있어, 사용 환경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편하게 큰 화면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호환성도 매력. 입력 단자는 HDMI·VGA·AV·USB·microSD 슬롯을 갖추고 있어 PC나 플레이어류,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와 접속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나 음악, 화상 파일에 가세해 텍스트 데이터등도 투사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떨어진 장소에서도 조작하기 쉬운 리모콘이 부속되어있는 것도 포인트. 음량 조절이나 재생, 일시 정지 등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줌 포커스나 사다리꼴 보정은 수동 조작으로 대응. 약 50000시간의 장수명 LED 램프를 광원에 채용한,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추천의 제품입니다.

다이아몬드 헤드(Diamond Head) OVER TIME OT-TPJ200AK

비교적 싼 가격이면서 다기능을 갖춘 가정용 빔프로젝터. DVD&CD 디스크 재생 기능, 미디어 플레이어 소프트, HDMI나 RCA의 입력 단자등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화나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상 디지털 방송 수신 튜너를 탑재하고있는 것도 매력. miniB-CAS 카드도 부속되어 있기 때문에, TV가 없는 경우에도 지상 디지털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파의 수신 레벨에 맞추어 풀 세그와 원 세그의 자동 전환이 가능. 별도 녹화용 디스크를 사용하면 프로그램 녹화도 가능합니다.

투영 사이즈는 약 30~180인치로 폭넓은 크기에 대응. 170ANSI 루멘의 밝기로, 해상도도 1920×1080을 서포트하고 있기 때문에, 어두운 방이라면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능성이 뛰어난 싼 제품을 찾고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라마스 (RAMASU) 소형 가정용 빔프로젝터 RA-PB400

컴팩트하면서 최대 150인치의 큰 화면을 투영할 수 있는 저렴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약 30000시간의 사용이 가능한 장수명 LED 광원을 채용하고 있어, 부담없이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최소 투영 크기는 30인치와 컴팩트하며 다양한 장면에서의 투영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PC리스로 투영을 할 수 있는 것도 매력. microSD 카드나 USB 메모리, 스마트폰 등에서 직접 데이터 투영이 가능합니다. HDMI 단자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PC나 DVD 플레이어, 게임기등과의 접속에도 대응. 리모컨으로 조작도 간단합니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전원을 잡을 수 있는 장소라면, 본체만으로 영상도 음성도 즐길 수 있습니다. 소형 경량 한편 가죽조의 핸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운반도 간단. 인테리어에도 익숙해지기 쉬운 심플 디자인을 채용한 추천 제품입니다.

팬 로지 (FunLogy) FunLogy HOME2

직감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싼 가정용 빔프로젝터. 200ANSI 루멘의 밝기로, 낮에도 커튼을 닫으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흰색이나 베이지 계통의 색조라면 스크린뿐만 아니라 벽이나 텐트에 투영도 가능. 25~207인치의 화면 사이즈에 대응하고 있어, 사용 환경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화면의 왜곡을 수정할 수 있는 「간단 디지털 보정」기능을 탑재. 리모컨과 본체 모두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얼로 간단하게 초점 보정이 가능. 높이 조절 나사를 사용하면 대각선으로도 투영할 수 있습니다. 별매의 천장 쇠장식을 사용하면 천장에 설치도 가능합니다.

입력 단자는 HDMI와 USB에 대응. PC나 스마트폰, 게임기, Fire TV Stick 등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약 1.2kg으로 경량 컴팩트. 인테리어의 인상을 무너뜨리기 어려운 심플 디자인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선반 등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프로젝터를 사는 분들에게도 추천 제품입니다.

DMM.make CINEMA LIGHT

【2023년판】가정용 빔프로젝터의 추천 15선. 싼 모델부터 본격 모델까지 소개

집에서 간편하게 큰 화면을 즐길 수 있는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4K 해상도로 박력의 영상을 투사할 수 있는 제품이나, 좁은 방에서도 사용하기 쉬운 단초점 타입의 제품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는 제품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추천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픽업하여 소개. 선택할 때 조심하고 싶은 포인트도 해설하고 있으므로, 구입 전에는 꼭 참고해 보세요.

가정용 및 비즈니스용 프로젝터의 차이

가정용 빔프로젝터(가정용)의 특징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큰 화면에서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휘도 1000~2000루멘 정도의 밝기의 제품이 많아, 어두운 실내에서의 사용을 상정해 만들어져 있습니다. 풀 HD 이상있는 고해상도 모델도 풍부하고 영화 작품 등을 재생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또, Android TV를 탑재한 제품이 많아, 1대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 YouTube 및 Amazon Prime Video와 같은 동영상 전송 서비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종횡비는 TV 프로그램이나 YouTube 등과 같은 종횡비인 16:9의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하이엔드 모델에서는 4K 고화질에 대응한 타입도 라인업. 세세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지연을 줄여 게임 플레이에 대응한 모델이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외출처에 운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델 등, 종류가 풍부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비즈니스 프로젝터의 특징

비즈니스 프로젝터는 주로 회의나 프레젠테이션 등에서 자료를 투사할 때 사용되는 프로젝터. 실내에서 조명을 붙인 채로 사용하거나, 햇빛이 들어가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휘도가 3000 루멘을 넘는 고휘도 모델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종횡비는 프레젠테이션 등에 자주 사용되는 4:3 모델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와이드 노트 PC등에 대응할 수 있는 16:10의 타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프나 문자까지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이라면, 도면이나 스프레드시트 등도 비추기 쉽고 편리합니다.

투영 사이즈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소회의실에서 사용하기 쉬운 30 인치에서 강당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300 인치 이상의 제품까지 다수 라인업. 오피스 용도뿐만 아니라 판촉 프로모션에 사용할 수있는 제품도 많기 때문에 사용법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선택 방법

「투영 사이즈」와 「투사 거리」를 체크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선택할 때 투사 크기를 얼마나 찾는지 확인하십시오. 투사 사이즈란 프로젝터에서 투영되는 영상의 크기를 말합니다. 투영 가능 사이즈는 30인치 정도부터 100인치 이상의 대형 화면까지 폭넓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필요한 투사 사이즈가 정해지면, 희망 사이즈를 비추기 위해서 필요한 「투사 거리」를 체크. 투사 거리는 프로젝터의 렌즈에서 투사되는 벽이나 스크린까지의 거리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투사 거리는 투사 크기가 클수록 길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구하는 투영 사이즈가 정해지지 않는 경우에는, 적절한 시청 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사이즈로 하는 것이 추천. 적절한 시청 거리는 화면 높이 × 3배로 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큰 화면을 봐 버리면 목이나 눈이 피곤해 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용법에 맞게 선택해 보세요.

혼자 생활 등 공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단초점 프로젝터”

혼자 생활 등, 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관계로 긴 투사 거리를 할 수 없는 분에게는 「단초점 프로젝터」를 추천합니다. 단초점 프로젝터란, 스크린으로부터의 거리가 짧아도 대화면 영상을 투영할 수 있는 프로젝터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프로젝터와 비교하면 약 1/3의 투사 거리에서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의 비쳐를 막고 싶은 경우나, 한층 더 짧은 거리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은 「초단 초점 프로젝터」도 체크. 미러나 전용 렌즈를 이용하고 있어, 더욱 가까운 거리로부터 대화면의 영상을 비춥니다.

다만, 단초점 프로젝터나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일반적인 프로젝터에 비해 투영 화상에 왜곡이 생기기 쉬운 점에 주의. 단초점용의 스크린도 아울러 준비해 두면, 왜곡이 신경이 쓰이기 어렵기 때문에 쾌적합니다.

프로젝터로 아름다운 영상을 투사하고 싶은 경우에는 밝기가 중요합니다. 밝기는 루멘(lm)이라는 단위로 표기되어 숫자가 클수록 밝고 선명하게 투사할 수 있습니다.

투사하는 크기가 큰 경우나 밝은 장소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 등은 특히 고휘도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경우 밝기는 1000~2000루멘 정도의 제품이 일반적이다. 휘도가 높은 제품일수록 가격도 높기 때문에, 요구하는 스펙과 가격의 밸런스를 고려해 선택하도록 합시다.

또, 프로젝터의 밝기는 「루멘」뿐만 아니라 「ANSI 루멘」이라고 표기되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 루멘이 프로젝터 본체에서 나오는 빛의 밝기인 반면 ANSI 루멘은 투영된 면의 밝기를 나타냅니다.

ANSI 루멘도 수치가 클수록 밝고 아름답게 투영할 수 있기 때문에, 헤매었을 경우 수치가 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해상도와 종횡비

「풀 HD」이상의 모델을 추천

큰 화면에서도 아름다운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해상도는 풀 HD 이상의 모델을 선택합시다. 해상도는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하나 하나의 작은 빛의 점의 수를 나타내, 「가로의 점의 수×세로의 점의 수」로 표기됩니다.

풀 HD의 해상도는 1920×1080으로, 세세한 문자 등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DVD의 해상도는 720×480입니다만, Blu-ray의 영상은 풀 HD 해상도로 수록되고 있기 때문에, 영화 등의 컨텐츠를 시청하고 싶은 경우에는 풀 HD 이상의 모델을 추천합니다.

프로젝터 중에는 입력 신호로서 풀 HD에 대응하고 있어도, 표시 해상도는 풀 HD 이하가 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구입하기 전에 표시 해상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다 고화질의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4K」

풀 HD보다 고화질의 영상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4K 해상도에 대응한 프로젝터를 추천. 4K 해상도는 3840×2160으로, 풀 HD의 약 4배의 빛의 점으로 영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큰 화면에서도 영상의 거칠기가 눈에 띄기 어렵고,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4K 해상도의 프로젝터는 특히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 편리합니다. Amazon Prime Video 및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많은 4K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YouTube 등의 동영상 투고 서비스에서도 4K 해상도의 콘텐츠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4K 대응 모델은 즐기는 방법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점이 매력. 그러나 비교적 비싼 모델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화질과 예산 간의 균형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CD 방식이란, 액정 패널에 적·청·녹의 3색을 맞추어 투과한 영상을 투사하는 투영 방식을 말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에 있어서는, 3장의 액정 패널을 사용한 「3LCD 방식」을 채용한 모델이 주류입니다. 백휘도와 색휘도의 차이가 적고, 밝고 보기 쉬운 영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3LCD 방식에서는, 빛의 3원색을 각각의 액정으로 제어한 후에 합성하기 때문에, 1 도트 레벨에서의 충실한 색 재현이 가능. 섬세한 조조 표현에 의해, 영상내의 어두운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비추어 낼 수 있습니다.

또, 스크린상에서 깜박임이 발생하기 어려운 것도 포인트. 선명하면서도 눈에 쉬운 이미지 재현이 가능하며 많은 가정용 빔프로젝터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DLP 방식

DLP 방식이란, DMD라고 하는 수 미크론 단위의 미러가 깔린 「DLP칩」이라고 불리는 사각 칩에 빛을 반사시켜 투영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칩을 디지털 제어에 의해 고속으로 기울여, 빛의 3원색으로 생긴 컬러 휠을 고속 회전시키는 것으로, 잔상 효과에 의해 영상을 컬러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량의 손실이 적고, 밝은 영상 투사를 할 수 있는 것이 매력. 흑백의 콘트라스트비도 높기 때문에 영상이 선명하고 선명하고 문자까지 보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 심플 구조이기 때문에 소형・경량인 모델에도 채용되고 있습니다.

장시간의 연속 사용이나 경년 열화, 먼지에 강한 것도 포인트. 장시간 연속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이나 같은 제품을 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 유지 보수의 수고를 줄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LCOS 방식

LCOS 방식은 반사형 액정 패널을 이용하여 빛의 삼원색 영상을 만든 후 프로젝터 내에서 합성하여 투사하는 투영 방식. 빛을 반사시키는 구조상, 격자 모양의 그림자가 생기기 어렵고, 매끄럽고 선명한 영상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컬러 영상도 깨끗이 비추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상도와 콘트라스트가 높기 때문에 4K 영상에 대응할 수 있는 모델이 많은 것도 매력. 세부의 묘화력이 뛰어나고, 새까만의 표현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원래 영상에 대한 색상 균형도 비교적 충실하기 때문에 영상의 현장감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LCOS 방식은 하이엔드 모델에의 채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도입 비용이 높은 점에는 주의. 하이 스펙을 갖춘 제품도 많고, 본체도 큰 경향이 있습니다. 100만엔이나 200만엔을 넘는 제품도 있으므로, 본격적인 홈 시어터를 만들고 싶은 경우에 체크해 보세요.

거치 또는 천장걸이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대형 모델이 많기 때문에 구입 전에 어떻게 설치하는지 생각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탁상이나 선반 등에 그대로 두는 「거치고 설치」라고, 천장에 설치하는 「천장 매달아 설치」의 2가지가 있습니다.

거치 설치는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설치에 수고가 걸리기 어려운 것이 매력. 설치 공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임대 주택에도 적합합니다. 설치 장소를 바꾸면 화면 크기도 바꿀 수 있으므로 사용법에 맞는 설치가 가능합니다.

천장 매달아 설치는 데드 스페이스가 태어나기 어려운 것이 특징. 프로젝터를 설치할 장소를 확보할 필요가 없으며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걸이 실링에 설치하는 라이트 일체형 제품이라면 공사도 불필요. 방의 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에 추천입니다.

연결 방법 확인

HDMI 및 USB Type-C에서 유선 연결

프로젝터와 PC나 AV 기기 등을 유선 접속하고 싶은 경우에는 접속 단자를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단자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HDMI 단자입니다. HDMI 단자는, 게임기나 Blu-ray 플레이어등과 접속할 수 있어 영상뿐만 아니라 음성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USB Type-C를 비롯한 USB 단자로의 접속이 가능한 모델도 인기.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USB 메모리 등에서도 유선으로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다만, PC를 연결하는 경우는 전용 드라이버의 다운로드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구입전에 체크해 둡시다.

Wi-Fi 및 Bluetooth를 사용한 무선 연결

케이블리스로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Wi-Fi나 Bluetooth를 사용한 무선 접속에 대응한 모델을 추천. 집에 Wi-Fi 환경이 있으면, Wi-Fi 경유로 PC나 스마트폰을 재빠르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미러링과 같은 요령으로 스마트하게 투영할 수 있습니다.

또, Wi-Fi 대응 프로젝터의 경우는, 본체만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도 라인 업. Android TV 및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원하는 게재 서비스를 선택하여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동영상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체크해 보세요.

스마트폰 대응 모델이라면 간편하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내의 동영상을 확실히 투사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대응을 구한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선택하는 것이 추천. 스마트폰 대응 프로젝터는 변환 어댑터를 이용해 유선으로 접속하는 모델이나, ChromeCast 등의 미러링에 대응한 모델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으로부터의 미러링으로 Netflix등의 어플리를 이용해 동영상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 부정 복사를 방지하기 위한 보호 기능으로 영상의 투영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음성의 전송을 할 수 없는 등의 내용 제한이 걸려 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대응 상황을 확인하고 나서 선택하도록 합시다.

프로젝터로 게임을 투영해 대형 화면에서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게임 플레이에 대응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 게임은 일시적인 지연이 생명이 될 수도 있으므로 입력 지연이 적은 모델을 선택하도록합시다.

입력 지연이란, 게임의 컨트롤러 등에서 행한 조작이 화면에 반영될 때까지의 지연을 말합니다. 지연의 유무에 의해서 자신이 불리하게 되거나,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기 어려워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추천 메이커

엡손(EPSON)

엡손은 1942년에 창립된 일본에 본사를 두는 대기업 전기 메이커. 프린터나 웨어러블 기기, PC,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뿐만 아니라, 학교용이나 비즈니스용 등의 프로젝터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엡손의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3LCD 방식을 채용한 밝고 아름다운 영상이 매력. 본체에 Android TV를 탑재한 기기도 많아, 1대로 손쉽게 다채로운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엔트리부터 하이 엔드까지 제품을 전개하고 있어 진짜 지향의 영상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벤큐(BenQ)

벤큐는 대만에 본사를 두는 전기 기기 메이커. 액정 디스플레이나 프로젝터 등, PC의 주변기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e-Sports 영역에서의 지명도가 높고, 게이밍 모니터 등은 프로 게이머로도 선택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터에서는 가정용이나 비즈니스용, 교육용 등 다채로운 제품을 전개. 가정용 빔프로젝터에서도 소형으로 운반하기 쉬운 제품이나 영상미를 고집한 제품, 게임용 제품 등 폭넓게 제조·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능성을 고집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앵커(Anker)

앵커는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하드웨어 메이커. 모바일 배터리나 오디오 기기를 비롯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전기 기기를 많이 제조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젝터에 있어서는 특별한 영상 체험을 보다 친밀한 것으로 하는 「Nebula」브랜드를 전개. 현장감 있는 영상과 사운드를 컴팩트한 바디로 이루어집니다. 모바일 타입과 거치 타입, 엔트리에서 하이 엔드까지 자신의 사용법에 따라 선택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 인기제품

엡손 (EPSON) 가정용 빔프로젝터 dreamio EH-TW6250

색 재현성이 높은 3LCD 방식을 채용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독자적인 「4K 인핸스먼트 테크놀로지」에 의해, 4K 상당의 선명하고 아름다운 고화질을 실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광원은 2800 루멘으로 밝고, 방의 조명을 떨어뜨리지 않아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충실한 보정 기능을 갖춘 것도 매력. 세로 자동 사다리꼴 보정과 요코 슬라이더 보정으로 직관적인 레버 조작으로 화면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또, 1.6배 줌 렌즈를 탑재. 100인치로 투영하고 싶은 경우, 전후 약 1.8m의 폭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설치 위치의 자유도가 높고 편리합니다.

입력 단자는 HDMI에 대응하고 있어 다양한 기기와의 접속이 가능. AndroidTV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뉴에서 영상 처리의 “빠른”을 선택하면 20ms 이하의 저지연에 대응. 게임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추천 모델입니다.

벤큐 (BenQ) 4K HDR 프리미엄 홈 시어터 프로젝터 CinePrime HT3550i

Google 인증 Android TV를 탑재한 4K 대응 프로젝터. 영화나 TV 프로그램, 게임, 스포츠 이벤트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심플한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어 GooglePlay에도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DCI-P3 Cinematic Color 기술」을 채용하고 있는 것도 매력. 컬러 매핑에 의한 색 재현으로 아름다운 비주얼을 실현합니다. 게다가 독자적인 「HDR-PRO 기술」에서는 톤 매핑에 의해 화질 향상을 서포트. 4K 영상과 스트리밍 콘텐츠의 디테일을 돋보이게 합니다. 투영 방식은 DLP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자동 줌 조정과 자동 수직 키스톤 보정 기능을 갖춘 것도 포인트. 번거로움 없이 왜곡이 적은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디오 성능에도 고집하고 있어, 고품질의 시청각 체험을 실현할 수 있는 추천의 제품입니다.

앵커(ANKER) Nebula Cosmos D2140511

최대 120인치의 투영에 대응한 박력의 큰 화면을 즐길 수 있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풀 HD 해상도와 HDR10에 의한 다이나믹한 영상 표현으로, 섬세한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투사 영상은 810ANSI 루멘으로 밝고 투명감 있는 영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오토 포커스 기능과 사다리꼴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있는 것도 매력. 설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므로, 간편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경사 방향으로부터의 영상 투영에도 대응하고 있어, 두는 장소를 선택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편리합니다.

USB・HDMI・Bluetooth・미러링 등, 다양한 접속 방법에 대응. 독자적인 알고리즘 「다이나믹 스무딩」에 의해 프레임 레이트를 올리면, 게임이나 액션 씬도 깨끗이 비춰줍니다. 또한 선명하고 깊이있는 소리를 실현하는 “Dolby Digital Plus”도 탑재. 처음이라도 사용하기 쉬운 추천 제품입니다.

알라딘 엑스 (Aladdin X) Aladdin X2 Plus PA2P22U02DJ

천장의 걸이 실링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조명 일체형 3in1 가정용 빔프로젝터. 무단계 조광과 조색이 가능한 라이트에 더해, 고성능의 프로젝터와 고음질의 스피커를 1대로 정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용 단초점 렌즈를 갖추고 있어 설치 거리 약 1.2m에서도 60인치의 대형 화면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Android OS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매력. 스트리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벽시계, 힐링 라이트, 부모와 자식 콘텐츠까지 다양한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아침 타이머와 좋은 밤 타이머를 지원하기 때문에 침실에 설치하는 데 편리합니다.

Bluetooth나 Wi-Fi, 미러링 등에 의해 다양한 기기와 접속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독자 개발된 「Aladdin Connector」를 사용하면, Wi-Fi 경유로 HDMI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사 없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다기능을 갖춘 하이스펙 모델을 찾고 있는 분에게 추천입니다.

소니 (SONY) 비디오 프로젝터 VPL-XW5000

2000 루멘의 고휘도로 4K HDR 화상을 투영할 수 있는 컴팩트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독자적인 「네이티브 4K SXRD 패널」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빨강, 초록, 파랑의 색마다 1개의 LCOS 칩을 사용하는 것으로, 고화질이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고성능의 영상 프로세서나 독자적인 광학 블록을 채용하고 있는 것도 매력. 높은 콘트라스트와 질감을 유지하면서 고휘도와 넓은 색역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고품위인 영상 재현을 지원하는 기능을 다수 탑재. 화질을 고집하고 싶은 분에게 적합합니다.

저지연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지연 저감 모드」도 탑재. 시비어한 타이밍이 요구되는 게임에서도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다기능을 갖추고 본격적인 홈 시어터를 만들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 1인 가구를 위한 제품

엡손 (EPSON) 가정용 빔프로젝터 dreamio EF-12

4K 신호 입력에 대응한 풀 HD 고화질 투사가 가능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어둡게 하지 않아도 보기 쉬운 1000루멘의 밝기와 선명한 고화질을 실현하는 3LCD 방식, 레이저 광원만이 가능한 고대비로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Android TV를 탑재하고있는 것도 매력. Wi-Fi 접속 환경이라면 부담없이 동영상 전달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본체에는 야마하의 고음질 스피커를 내장. 파워풀하고 입체적인 음장을 만들어 내기 위해, 영화 등의 시청에도 편리합니다. 또, 스마트폰과 Bluetooth 접속하면 스피커로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 익숙해지기 쉬운 컴팩트한 스퀘어 디자인도 포인트. 가죽과 같은 고급스러운 질감으로 세련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동 설치 조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포커스나 영상의 왜곡은 본체가 자동으로 조정. 세로 두면 천장에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처음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추천 제품입니다.

벤큐 (BenQ) 모바일 프로젝터 GV11

자유로운 각도로 투영할 수 있는 회전 기구를 갖춘 컴팩트한 홈 시어터. 정면뿐만 아니라 천장 등에도 투영 할 수 있으며, 잠자리면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리의 퍼짐을 갖게 한 270° 방향의 사운드 출력 설계도 채용하고 있어 왜곡이 적은 저음도 실현하고 있습니다.

Android TV 10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매력. 좋아하는 동영상 앱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HDMI 접속이나 USB 접속, Apple Airplay나 Chromecast에도 대응.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게임기 등의 기기와도 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운반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전원을 잡을 수 없는 장소에서도 영화라면 최대 160분, 음악이라면 최대 240분 연속 재생할 수 있는 배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전용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 폰을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불과 2.3m의 투사 거리에서 80 인치의 대형 화면을 실현할 수있는 추천 제품입니다.

앵커 (ANKER) 모바일 프로젝터 Nebula Capsule II D2421N12

500ml캔보다 작은 사이즈로 운반도 할 수 있는, 혼자 생활에 적합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Wi-Fi 이용시라도 동영상이라면 약 2.5시간, 음악이라면 약 10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접속한 채로의 재생에도 대응하고 있어 다양한 사용법을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TV 9.0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매력. 본체에 동영상 전달 앱을 직접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Android TV 이외에도 HDMI나 USB, Bluetooth, Chromecast등의 접속에도 대응. PC나 스마트폰으로부터의 투영도 가능합니다.

오토 포커스 기능이나 사다리꼴 보정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초점을 맞추기 쉽고, 쾌적한 시청 환경을 정돈할 수 있습니다. 투영 가능 사이즈는 최대 100 인치로, 천장에의 투영도 가능.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터를 찾고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알라딘 (Aladdin) 스마트 라이트 형 프로젝터 Aladdin Vase PA21AV01JXXJ

최대 100인치 투영 크기와 간단한 보정 기능을 갖춘 가정용 빔프로젝터. 눈에 쉬운 반사광을 채용하고 있어, 수면전에도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에 탑재되어 있는 앱 이용 외에, 무선 HDMI로 게임기나 레코더를 접속해 컨텐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터로서 뿐만 아니라, 스마트 라이트로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 빛의 연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모드」나, 빛의 리듬에 맞추어 호흡하는 「슬립 모드」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벽시계와 힐링 라이트 등 수십 종류의 앱도 탑재. 인테리어로도 활약합니다.

디자인성이 뛰어난 것도 포인트. 본체와 리모콘 모두 오브제와 같은 모양으로 다양한 인테리어에 매치합니다. USB 급전 한편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는 컴팩트 사이즈이므로, 아웃도어 유스도 가능. 세련되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젝터를 찾고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LG 일렉트로닉스 (LG Electronics) LED 프로젝터 HF65LSR

설치에 장소를 취하지 않는 초단 초점 모델의 가정용 빔프로젝터. 벽에서 불과 38cm 거리에서 100인치, 11cm 거리에서 60인치의 대형 화면 표시를 실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투영면 근처에 놓고 전원 케이블을 꽂는 것만으로 쉽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큰 화면이면서 풀 HD의 해상도와 150000:1의 고콘트라스트에 의한 고화질이고 선명한 영상을 실현하고 있는 것도 매력. 고화질 엔진의 기능으로 화질도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광원은 자연스럽고 선명한 색조를 실현하면서 내구성이 뛰어난 LED를 채용. 긴 수명 때문에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와 유선·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또한 USB 메모리 등에서 재생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이나 음성은 물론, 문서 파일의 간이 재생에도 대응. 본체에는 심플한 조작감을 실현하는 webOS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활약하는 편리한 추천 제품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 저렴한 제품

야마요시 (YAMAZEN) 컴팩트 LED 프로젝터 YLP-80HD

폭 202×안길이 152×높이 74 mm로 컴팩트하면서, 3900 루멘의 밝기를 가진 싼 가정용 빔프로젝터. 32~120인치까지의 화면 사이즈에 대응하고 있어, 사용 환경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편하게 큰 화면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호환성도 매력. 입력 단자는 HDMI·VGA·AV·USB·microSD 슬롯을 갖추고 있어 PC나 플레이어류,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와 접속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나 음악, 화상 파일에 가세해 텍스트 데이터등도 투사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떨어진 장소에서도 조작하기 쉬운 리모콘이 부속되어있는 것도 포인트. 음량 조절이나 재생, 일시 정지 등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줌 포커스나 사다리꼴 보정은 수동 조작으로 대응. 약 50000시간의 장수명 LED 램프를 광원에 채용한,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추천의 제품입니다.

다이아몬드 헤드(Diamond Head) OVER TIME OT-TPJ200AK

비교적 싼 가격이면서 다기능을 갖춘 가정용 빔프로젝터. DVD&CD 디스크 재생 기능, 미디어 플레이어 소프트, HDMI나 RCA의 입력 단자등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화나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상 디지털 방송 수신 튜너를 탑재하고있는 것도 매력. miniB-CAS 카드도 부속되어 있기 때문에, TV가 없는 경우에도 지상 디지털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파의 수신 레벨에 맞추어 풀 세그와 원 세그의 자동 전환이 가능. 별도 녹화용 디스크를 사용하면 프로그램 녹화도 가능합니다.

투영 사이즈는 약 30~180인치로 폭넓은 크기에 대응. 170ANSI 루멘의 밝기로, 해상도도 1920×1080을 서포트하고 있기 때문에, 어두운 방이라면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능성이 뛰어난 싼 제품을 찾고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라마스 (RAMASU) 소형 가정용 빔프로젝터 RA-PB400

컴팩트하면서 최대 150인치의 큰 화면을 투영할 수 있는 저렴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약 30000시간의 사용이 가능한 장수명 LED 광원을 채용하고 있어, 부담없이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최소 투영 크기는 30인치와 컴팩트하며 다양한 장면에서의 투영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PC리스로 투영을 할 수 있는 것도 매력. microSD 카드나 USB 메모리, 스마트폰 등에서 직접 데이터 투영이 가능합니다. HDMI 단자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PC나 DVD 플레이어, 게임기등과의 접속에도 대응. 리모컨으로 조작도 간단합니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전원을 잡을 수 있는 장소라면, 본체만으로 영상도 음성도 즐길 수 있습니다. 소형 경량 한편 가죽조의 핸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운반도 간단. 인테리어에도 익숙해지기 쉬운 심플 디자인을 채용한 추천 제품입니다.

팬 로지 (FunLogy) FunLogy HOME2

직감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싼 가정용 빔프로젝터. 200ANSI 루멘의 밝기로, 낮에도 커튼을 닫으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흰색이나 베이지 계통의 색조라면 스크린뿐만 아니라 벽이나 텐트에 투영도 가능. 25~207인치의 화면 사이즈에 대응하고 있어, 사용 환경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화면의 왜곡을 수정할 수 있는 「간단 디지털 보정」기능을 탑재. 리모컨과 본체 모두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얼로 간단하게 초점 보정이 가능. 높이 조절 나사를 사용하면 대각선으로도 투영할 수 있습니다. 별매의 천장 쇠장식을 사용하면 천장에 설치도 가능합니다.

입력 단자는 HDMI와 USB에 대응. PC나 스마트폰, 게임기, Fire TV Stick 등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약 1.2kg으로 경량 컴팩트. 인테리어의 인상을 무너뜨리기 어려운 심플 디자인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선반 등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프로젝터를 사는 분들에게도 추천 제품입니다.

DMM.make CINEMA LIGHT

천장에 있는 조명용 걸이 실링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라이트를 교환하는 것만으로 프로젝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HDMI 입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어, 별매의 Fire TV Stick 등을 설치하면, 다양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나 게임 등의 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 사이즈는 투사 장소와 설치 장소와의 거리에 따라 다른 점에 주의가 필요. 1.5m의 거리가 있으면 55인치 정도의 크기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투사하는 높이는 상하에 각도 조절이 가능. 사다리꼴 보정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각선으로 투사하고 싶은 경우도 안심입니다.

라이트로서의 성능이 뛰어난 것도 매력. 2700루멘의 밝기와 10단계 조광, 11단계 조색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씬에 맞춘 사용법이 가능합니다. 부담없이 큰 화면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을 때도 조명기구로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추천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