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Oppo 오포 스마트폰 추천 및 제품 라인업

저가이면서 고기능으로 세련된 스마트폰을 전개하고 있는 OPPO (오포). 코스트 퍼포먼스가 뛰어난 모델이나 고스펙으로 설계된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델이 라인 업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 기사에서는 OPPO (오포) 의 추천 스마트 폰을 소개. 시리즈마다의 차이나 선택 방법, 체크해 두고 싶은 기능등에 대해서도 해설하므로, 꼭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아 보세요.

OPPO (오포)의 스마트폰의 매력이란?

오포 스마트 폰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가성비입니다. 엔트리 모델의 A 시리즈나 미들 클래스를 중심으로 하는 Reno 시리즈의 라인업이 충실하고 있어 가격을 억제하면서도 기능이나 성능 등을 타협하지 않고 설계되고 있습니다.

특히, 옵포의 스마트폰은 카메라 성능에 있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초보자라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 가능합니다. 모델에 따라 여러 카메라를 구분하거나 인 카메라와 아웃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SIM 프리 모델이 충실하고 있는 것도, 오포의 스마트폰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의 하나. SIM 프리 스마트폰은 가격이나 용도에 따라 유저가 유연하게 회선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을 억제하고 싶은 분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포 (OPPO) 스마트 폰을 선택하는 방법

시리즈의 차이점 확인

A 시리즈

오포가 전개하는 A 시리즈의 스마트 폰은 저렴한 가격이 특징입니다. 2~3만엔대의 저렴한 스마트폰이 많이 라인업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코스트를 억제하고 싶은 분이나 스마트폰을 2대 가지고 있을 때의 서브기를 찾고 있는 분 등에 적합합니다.

또한 독특한 디자인을 채용한 스마트 폰이 많은 것도 A 시리즈의 특징. 세련된 그라데이션 칼라를 채용한 모델이나, 고급감이 있는 레더풍의 시보 가공이 베풀어진 모델 등, 가격에 대해서 고보이기 쉬운 모델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시리즈 속에서 판매가 계속되고 있는 종류도 많기 때문에, 복수의 선택지로부터 차분히 비교 검토해 선택하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Reno 시리즈

Reno 시리즈는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 미들 레인지의 Reno A 시리즈를 중심으로 과거에는 Reno 10x Zoom과 같은 하이 엔드 스마트 폰도 라인업되었습니다.

Reno 시리즈의 특징은, 한국 시장의 요구에 맞는 사양을 채용하고 있는 것. 방수 방진이나 오사이프 휴대폰 등 한국 사용자의 수요에 부응한 모델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성능에도 힘을 쏟고있는 것도 포인트. 여러 카메라를 장면에 맞추어 전환하거나 야경이나 인물 등을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는 전용 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외관이 뛰어난 디자인성도 매력입니다.

Find X 시리즈

Find X 시리즈는 OPPO의 스마트 폰 중에서도 하이 엔드 플래그쉽 모델이 라인업되어있는 시리즈입니다. 퍼포먼스나 카메라 성능은 물론, 디자인이나 질감 등 세부까지 고집해 설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리즈 중에서도 비교적 새로운 「Find X3 Pro」는, 50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포함한 4안 카메라를 탑재. 우주선을 이미지했다는 독특하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매력입니다.

단, Find X3 Pro 이후는 한국 시장용으로 새로운 모델이 투입되고 있지 않습니다. 또, Find X3 Pro도 이미 판매 종료가 되고 있는 숍이 많은 점은 유의해 둡시다.

게임 등 용도에 맞는 스펙을 체크

옵포의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는 스펙도 잘 확인해 둡시다. 예를 들면, SNS나 브라우저, 통화등의 라이트인 사용법이 메인의 경우는 겸손한 스펙의 모델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구입시의 코스트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주 촬영하거나 온라인 게임을 하고 싶은 경우는, 가능한 한 하이스펙인 스마트폰을 추천. 메모리를 6GB 탑재한 모델이나 Snapdragon의 600이상의 프로세서를 채용한 모델이 적합합니다.

또, 스마트 폰으로 FPS 게임 등을 실시하는 분은 리프레시 레이트도 체크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크기 확인

본체와 화면의 크기도 옵포의 스마트 폰을 선택할 때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본체 사이즈가 크면 한손으로 들었을 때에 안정하지 않고, 낙하시켜 버리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특히 손이 작은 분에게는 손에 맞는 쉬운 모델을 추천합니다.

옵포의 스마트 폰 속에는, 뒷면에 커브를 그리는 것 같은 형상을 채용해, 손에 익숙해지기 쉽도록 완성하고 있는 모델이 있으므로, 체크해 보세요.

본체 크기뿐만 아니라 화면 크기도 중요합니다. 화면이 크면 한 번에 표시할 수 있는 정보량이 많아 스크롤의 번거로움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콘텐츠도 크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박력을 느끼기 쉬운 것이 대화면의 매력입니다.

다만, 본체 사이즈나 화면이 크면 중량도 증가하는 것이 난점. 옵포에는 경량의 스마트 폰도 라인업되고 있으므로, 용도나 취향에 맞추어 선택해 보세요.

배터리 연속 구동 시간 확인


oppo.com

OPPO의 스마트 폰을 선택할 때는 배터리의 연속 구동 시간에도 주목. 연속 구동 시간이 길면 장시간 외출할 때 모바일 배터리와 케이블, 충전기 등을 운반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으므로 가벼운 상태로 나갈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5000mAh 정도 탑재되어 있으면, 이동 중에도 배터리 소비를 신경쓰지 않고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OPO 모델에 따라 배터리 잔량이 적을 때 일부 기능을 제한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초에너지 절약 모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충전 자체에 시간이 걸리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급속 충전에도 대응하고 있으면, 충전 시간이 짧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체크해 보세요.

기능성 확인

오사이프 휴대 전화


oppo.com

오사이프 휴대 전화는 스마트 폰을 대응 단말기에 꽂는 것만으로 이용할 수있는 비접촉 타입의 결제 기능을 말합니다. Felica라는 전용 칩을 탑재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옵포의 스마트폰 중 일부의 모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응하고 있는 서비스는, 모바일 Suica나 QUICPay, iD등. 신용카드나 전자화폐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쇼핑할 때의 레지에서의 지불은 물론, 역의 개찰을 통과하거나 포인트 카드를 이용하거나 등, 다양한 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오사이후 휴대폰 비대응의 스마트폰이어도 바코드 결제나 터치 결제 등을 이용 가능. 그러나, 바코드 결제나 터치 결제에서는 개찰은 통과할 수 없기 때문에, 전철을 타는 기회가 많은 분에게는 오사이프 휴대 전화 대응 모델을 추천합니다.

방수 기능


oppo.com

옵포의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는 방수 기능의 유무도 확인해 둡시다.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면 물에 젖었을 때에 고장의 리스크가 경감되기 때문에, 부엌과 같은 물 주위나 비오는 날의 옥외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OPPO 스마트폰의 방수 성능은 ‘IPX8’처럼 IP 코드로 표시됩니다. 마지막 숫자가 클수록 보다 뛰어난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뛰어난 것은 IPX8입니다.

오포의 스마트폰 속에는 방수와 방진 모두에 대응한 스마트폰도 라인업. 방진 성능은 「IP6X」와 같이 표기됩니다. 방수 성능과 마찬가지로 IP에 이어 숫자가 클수록 더 높은 방진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몰이나 분진에 의한 고장을 경감하고 싶은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오포 (OPPO) 스마트 폰 추천

오포 (OPPO) Reno7 A

성능과 가격의 밸런스가 좋은, 추천의 오포의 스마트폰. 약 6.4인치의 디스플레이에는 유기 EL 패널이 사용되고 있어 동영상이나 사진을 선명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리프레시 레이트도 최대 90Hz로 높고, 매끄럽게 스크롤 가능합니다.

프로세서에는 퀄컴의 Snapdragon 695 5G를 채용하고 있어 5G 통신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의 다운로드나 온라인 게임 등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메모리도 6GB를 갖추고 있는 것 외에도 가상 메모리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배면에는, 광각·초광각·매크로의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씬에 맞추어 카메라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카메라로 동시에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독특한 구도의 동영상을 남길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그 밖에도, 오사이프 휴대폰이나 IPX8·IP6X의 방수 방진등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오포 (OPPO) Reno5 A

카메라 성능을 중시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옵포의 스마트폰. 뒷면에 탑재된 메인 광각 카메라는 6400만 화소와 고해상도이므로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흑백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매크로 카메라 등도 탑재되어 있으므로 피사체와 환경에 맞는 적절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를 활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동영상을 찍을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 시에는 강력한 손떨림 보정도 적용 가능합니다.

6GB의 메모리와 128GB의 스토리지를 내장하고 있어 여유 있는 동작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서에는 파워풀한 Snapdragon 765G가 채용되고 있으므로, SNS나 카메라등의 외, 스마트폰 게임도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또한 배터리 용량이 4000mAh로 대용량인데다 최대 18W의 급속 충전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오포(OPPO) A73

저가이면서 기능이 충실한, 오포의 추천 스마트 폰. 6.44인치의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고화질이고 생생한 화질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내 지문 인증에도 대응하고 있으므로, 화면에 손가락을 태우는 것만으로 락을 해제 가능합니다.

배면에는, 메인・초광각・흑백・인물의 4안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분위기있는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있는 필터 기능과 장면을 인식하고 색감을 적절히 보정하는 “AI 다즐 컬러”기능의 탑재도 특징입니다.

채택된 프로세서는 Snapdragon 662로 4GB 메모리와 64GB 스토리지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microSD 카드를 이용해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이나 동영상 등을 대량으로 저장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물리적 SIM뿐만 아니라 eSIM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오포 (OPPO) A55s 5G

큰 화면을 탑재하면서 경량인, 옵포의 추천 스마트폰. 6.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사진이나 동영상을 대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90Hz의 리프레시 레이트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스크롤했을 때의 칠러붙이를 억제해 매끄럽게 표시 가능합니다.

5G 대응 프로세서인 Snapdragon 480 5G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이나 동영상의 다운로드를 고속으로 안정된 통신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TB까지 microSD 카드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앱과 동영상을 대량으로 저장하기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배면의 카메라에는 AI 기능이 활용되고 있어 씬을 인식해 자동적으로 색감을 조절 가능. 야경을 깨끗이 촬영할 수 있는 「울트라 나이트 모드」나, 배경을 흐리게 해 인물을 인상적으로 찍을 수 있는 「인물 모드」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제품은 IP68 방수 방진 대응. 배면에는 특수한 가공이 베풀어지고 있어 매트로 세련되고 더러움도 눈에 띄기 어려운 사양입니다.

OPPO (OPPO) A54 5G

장시간 연속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옵포의 스마트폰. 내장된 배터리는 5000mAh로 대용량이므로 전원이 없는 곳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적어졌을 때 소비를 제한하는 「초에너지 절약 모드」의 탑재도 매력입니다.

후면에는 4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포함한 4안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피사체를 크게 찍고 싶을 때는 매크로 카메라, 광대한 경치를 잘라내고 싶을 때는 초광각 카메라와 같이 장면에 맞는 구분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6.5인치로 크고,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위의 환경에 맞추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도 탑재. 90Hz의 리프레시 레이트에 의해, 스크롤시의 칠러 첨부도 경감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디자인도 특징 중 하나. 저가이면서 질감이 좋고, 손에 익숙해지기 쉽도록 완만한 곡선을 그린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정리

오포의 스마트 폰은 저렴한 가격이지만 평상시 사용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사진 촬영이나 게임 등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오사이프 휴대폰이나 방수 방진이라고 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모델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본 기사를 참고로 꼭 자신에게 딱 하나를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