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선택방법과 추천 제품 베스트

에스프레소나 카페라테를 집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를 좋아하는 분은 물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긴 분에게도 추천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기준으로 선택하면 좋은지 헤매고 있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추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머신의 선택 방법도 해설하므로, 꼭 체크해 보세요.

에스프레소 머신과 커피 메이커의 차이

에스프레소 머신이란 일반적으로 매우 미세한 커피 콩에 높은 압력을 가하여 농후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머신을 말합니다. 사용하는 콩에도 에스프레소 전용의 물건이 있고, 볶은 맛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 거품을 낸 우유를 더해 카페라테나 카푸치노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반대로 커피 메이커는 본체에 커피 콩을 세트하고 탱크에 물을 넣으면 자동으로 드립하는 아이템. 콩에서 넣는 밀이있는 물건과 가루에서 넣는 밀이없는 물건으로 나누어 주로 아메리칸 커피를 넣는 데 적합합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 기계의 종류

전자동 타입

전자동 타입의 에스프레소 머신은, 추출까지의 공정을 머신으로 자동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것이 매력. 커피 콩과 가루를 넣는 것만으로 쉽게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필터에 가루를 세트하고 밀어 굳히는 “탬핑”의 공정을 생략하는 것이 장점. 끓는 사람의 기술에 따라 맛이 좌우되지 않으므로 초보자도 안심입니다. 에스프레소 이외에도 카페라테, 카푸치노, 아메리칸 등의 카페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자동 타입 속에는 온도, 농도, 분쇄 방법을 조절할 수 있는 물건이나 자동 세정 기능이 있는 물건 등 편리한 기능을 탑재한 물건도 다수 전개. 일반적으로 크기는 크고 가격도 다른 유형보다 높습니다.

세미 오토 타입

세미 오토 타입의 에스프레소 머신은 추출 이외의 공정을 수동으로 실시하는 것이 특징. 커피 콩을 좋아하는 거칠기에 갈아서, 포르타 필터에 깔고, 탬퍼를 사용해 굳히는 공정이 필요합니다.

에스프레소를 끓이는 공정 그 자체를 즐기고 싶은 분이나 자신 취향에 미세 조정하면서 끓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한 적이 있는 중급~상급자에게 딱 맞습니다. 또한 전자동 타입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을 억제하고 싶은 분에게도 적합합니다.

캡슐 타입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는, 캡슐 타입의 에스프레소 머신이 추천. 한잔의 커피가 들어간 전용 캡슐을 세트하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본격적인 에스프레소를 끓일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가루를 달거나 넣는 수고가 필요없고, 기계와 손을 더럽히기 어려운 것이 장점. 손질의 간단함을 중시하는 분에게 딱입니다. 그러나 커피 한 잔당 가격은 높아. 사용 빈도와 가격의 균형을 고려하여 선택해 보세요.

수동형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에는 전원이나 배터리가 필요 없는 수동형 제품도 있습니다. 직화 타입이나 뜨거운 물을 부어 사용하는 타입은, 가정에서는 물론 캠프나 BBQ등의 아웃도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메리트.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또, 수동 타입의 에스프레소 머신은, 손에 넣기 쉬운 가격대의 제품이 많은 것도 매력. 운반에 편리한 소형 사이즈의 모델도 있으므로, 신경이 쓰이는 분은 체크해 보세요.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선택 방법

추출압을 체크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택할 때는 추출압도 중요한 포인트. 에스프레소는 일반적인 커피와 달리 높은 압력을 가하고 단시간에 추출을 수행합니다. 추출압은 9기압 있으면 두꺼운 클레마를 만들기 쉽고, 가게 같은 맛을 즐길 수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클레마란 에스프레소의 표면에 떠 있는 브라운색의 세세한 거품으로, 에스프레소의 맛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의 하나. 3기압이나 6기압의 추출압으로는 두께가 있는 클레마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본격적인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은 분은, 꼭 9기압 이상의 모델을 체크해 보세요.

크기 확인

에스프레소 머신은 본격적인 모델이 될수록, 본체 사이즈가 크고 무게도 무거워집니다. 특히 카페라테 등 우유를 사용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은 별도 우유 탱크 등이 부속되어 더욱 대형이 될 수 있으므로 요주의. 구입할 때는 설치 장소의 크기를 잘 확인하여 구입합시다.

덧붙여 밀크 탱크가 부속되어 있지 않은 타입이나, 한 번에 1잔분만을 추출하는 심플한 모델이면 거기까지 설치 장소를 취하지 않습니다. 설치 장소에 그다지 여유가 없는 분은 심플한 모델을 중심으로 찾는 것도 추천입니다.

사용 인원수와 탱크 용량 확인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택할 때 체크하고 싶은 것이 탱크의 용량. 에스프레소 1잔의 용량은 약 30cc이므로, 1L의 탱크라면 30잔분 정도의 에스프레소가 끓여집니다.

한 번의 사용으로 얼마나 많은 에스프레소를 끓이고 싶은지를 이미지하여 자신의 사용 장면에 적합한 용량의 에스프레소 머신을 선택하세요.

「조절 기능」 첨부라면 자신 취향의 맛의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다

구애되어 자신 취향의 맛의 에스프레소를 즐기고 싶은 분은 「조절 기능」이 탑재되고 있을지도 요체크.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의 조절 기능이란, 콩의 분쇄 방법·농도·온도의 조절 기능을 가리킵니다. 콩의 산지나 로스팅 상태에 따라 맛에 변화가 나오기 때문에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모델을 선택합시다.

기준으로서, 5~6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면 좋아하는 맛을 찾아내기 쉽고 추천. 다만,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조작이 복잡해지기 쉽기 때문에, 그 점도 고려해 선택해 보세요.

「자동 세정 기능」이 있으면 손질도 간단

길고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은 “자동 세척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합시다. 자동 세척 기능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한 타이밍에 내부를 자동 세척하는 기능입니다. 손질할 때는 외장을 닦거나 짜서 찌꺼기를 버리거나 할 뿐이므로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 세척 기능 외에도 부품이 심플하고 분해하기 쉬운 모델과 짜기 찌꺼기를 압축하고 버리기 쉽게하는 모델 등도 전개되고 있으며, 그들을 선택하면보다 쉽게 ​​손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라떼 아트에 도전하고 싶다면 ‘밀크 포머 기능’

카페라떼나 카푸치노 등 바리에이션을 펼치고 싶은 분은 「밀크 포머 기능」을 탑재한 모델을 추천. 집에서 간편하게 라떼 아트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딱 맞는 기능입니다.

다만, 밀크 포머로 거품이 되는 우유의 용량 등의 차이가 있는 점에 주의가 필요. 자주 사용할 예정이신 분이나 대량의 우유를 털고 싶은 분은 사전에 스펙 등을 체크해 둡시다.

작동 중 소리 확인

집합 주택에 살고 있는 분 등은, 에스프레소 머신의 가동시의 소리에도 주목합시다. 특히 아침이나 한밤중에 사용하는 분은 가능한 한 가동음이 작은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에스프레소 머신의 가동음은 추출압에 비례하고 있어 가동음이 작을수록 파워가 약해지는 경향이 있다. 그 때문에, 가동음의 작음만으로 선택하면, 에스프레소 본래의 맛과 감칠맛 등을 충분히 느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동음이 신경이 쓰이는 분은, 수동으로 끓일 수 있는 타입이나 밀이 없는 세미 오토 타입등을 체크해 보세요.

이탈리아의 트레비조를 본거지로서 전개하고 있는 「데론기」. 오일 히터를 비롯한 난방 기기와 커피 메이커 등의 주방 가전을 취급하고 있는 메이커입니다. 델롱기의 에스프레소 머신은 높은 기술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여러 나라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비아레티(BIALETTI)

이탈리아에서 창업한 “비아레티”는 커피 메이커에서 프라이팬까지 생활에 적합한 다양한 조리기구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100년 이상에 걸친 역사 있는 메이커로, 옛부터의 디자인은 그대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에스프레소 머신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네슬레(Nestle)

스위스의 브베이에 본사를 두는 세계 최대급의 식품·음료 메이커. 네슬레가 판매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은 “네스프레소”라고 불리며, 전용 캡슐을 기계에 넣는 것만으로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컴팩트한 물건에서 업무용까지 기종의 라인업이 폭넓은 것도 매력. 캡슐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일의 손질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입니다.

에스프레소 머신 추천 베스트 5

현재 쿠팡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리스트업했습니다.

1위. 필립스 1200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

에스프레소 머신

리뷰 및 가격 보기

2위. 밀리타 카페오 솔로 전자동 커피머신, E950

에스프레소 머신

리뷰 및 가격 보기

3위.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ECAM12.122.B

에스프레소 머신

리뷰 및 가격 보기

4위. 브레빌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커피머신 BES870

에스프레소 머신

리뷰 및 가격 보기

5위. 오르테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OCK351, 352

에스프레소 머신

리뷰 및 가격 보기

정리

지금 까지 에스프레소 머신 인기 제품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세한 상품의 구매 정보는 상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쇼핑되시길 바라며, 더 빠른 제품 추천을 원하신다면 채널의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