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거리측정기 추천 제품 베스트 5 및 선택방법

골프 거리측정기

골프는 얼마나 적은 타수로 넣는지를 경쟁하는 경기입니다. 이를 위해 멀리 날아가는 것이 아니라 컵으로의 정확한 거리를 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데요.

그 정확한 거리를 치기 위해서는 우선 정확한 거리를 알아야 합니다. 이번은, 골프 플레이에서 강력한 아군이 되어 주는 「골프 거리측정기 추천 베스트 5」를 랭킹 형식으로 소개합니다.

골프 거리측정기란?

골프 거리측정기란, 레이저로 서 있는 위치나 볼 위치로부터 타겟까지의 거리를 계측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거리를 측정하는 골프용 아이템으로는 레이저 타입의 거리계와 GPS 타입 거리계의 2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에 장점이 있습니다만, 이번 소개하는 레이저 타입이, GPS 타입보다 뛰어난 점은, 실제의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물론 GPS에서도 정확한 거리를 측정할 수는 있습니다만, 그것은 미리 입력된 지점까지의 거리뿐입니다. 예를 들면 그린의 프런트 엣지나 센터 위치, 크릭이나 수목 등 기본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지점등에서, 그 날에 의해 바뀌는 핀 포지션이나, 전방에 있는 골퍼나 카트등과의 거리에는 대응할 수 없습니다 .

레이저 타입의 거리계는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대상물이라면 거리 계측이 가능합니다 . 그러나 앞의 보이지 않는 업다운의 건너편 등은 초점을 맞출 수 없기 때문에 측정할 수 없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가능하면 레이저 타입과 GPS 타입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골프 거리측정기 선택방법

아래에서는 골프용 레이저 거리계를 선택하는 방법 에 대해 설명합니다.

  • 목표물에 초점을 맞추기 쉬움
  • 손떨림 보정 유무
  • 비거리 표시가 직선 거리일까, 경사각도 고려되고 있는지
  • 경량 & 컴팩트한 사이즈
  • 방수 성능이 갖추어져 있으면 우천에서의 사용도 안심

목표물에 초점을 맞추기 쉬움

빠르게 초점을 맞추고 계측할 수 있는 것이 레이저 거리계를 선택하는데 중요합니다. 측정에 시간이 걸리면, 플레이의 리듬을 무너뜨리거나, 다른 사람의 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초점을 맞추기 쉬운 것이 추천.

예를 들어, 측정 완료까지의 시간이 빠른 것이나 초점 이 맞으면 통지되는 것, 핀 과 주위의 장애물을 구분하는 것 등이 사용하기 쉬울 것입니다.

손떨림 보정 유무

레이저 거리 측정기는, 삼각대 없이 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된 측정을 위해서는,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으면 안심입니다. 손떨림 보정이 있으면 초점 조절도 편해지므로 계측에 걸리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손떨림 보정 기능이 붙은 모델은, 가격도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따라서 가격에 초점을 맞추어 거리측정기를 선택하는 분은 손떨림 보정이 없는 타입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비거리 표시가 직선 거리일까, 경사각도 고려되고 있는지

레이저 거리계의 야드 표시에는 목표물까지의 직선 거리를 측정하는 직선 표시와 경사각도 고려한 고저차(경사) 표시가 있습니다. 코스의 경사도 가미해 실제로 치는 거리를 가르쳐 주는 고저차 모드가 있으면, 보다 정확한 거리 측정으로 이어집니다.

다만, 경기에서는 고저차 모드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주의합시다. 사용 불가한 대회 등에 나가는 분은, 직선 모드와 고저차 모드를 바꿀 수 있는 것이 추천입니다 .

경량 & 컴팩트한 사이즈

가볍고 컴팩트한 레이저 거리계라면 휴대가 쉽고 손목과 팔도 피곤하지 않습니다 . 편하게 갖고 있는 제품 쪽이, 손떨림이 일어나는 일도 적을 것입니다.

덧붙여서 중량이 200g을 밑돌면, 레이저 거리계 속에서는 비교적 가벼운 부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150g 이하가 되면 꽤 가볍다는 수준 입니다.

방수 성능이 갖추어져 있으면 우천에서의 사용도 안심

악천후에서의 플레이에 대비하여 레이저 거리계에 방수 기능이 붙어 있으면 안심입니다 . 방수 성능이 있으면, 비에 젖는 것에 신경질이 되지 않고, 쾌적하게 야드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 거리계의 방수성은 「IPX」라고 하는 지표로 나타내집니다. 「IPX4」나 「IPX5」라면, 조금 비에 젖어도 문제 없습니다. 또 「IPX7」의 레이저 거리계는 거의 완전 방수라고 하는 레벨입니다.

골프 거리측정기 추천 베스트 5

1위. 엑스킹 골프 레이저 거리측정기, 그린

리뷰 및 가격 보기

2위. 크오민 미니핸즈 초소형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 매트블랙

리뷰 및 가격 보기

3위. 골프버디 GB LASER 2S 측정기, 블랙

리뷰 및 가격 보기

4위. 알투지 메이트원 레이저 골프 거리측정기, 팬텀 바이올렛

리뷰 및 가격 보기

5위. 투힘 버디버디 포켓 초소형 골프 레이저 거리 측정기, 화이트

리뷰 및 가격 보기

정리

지금 까지 골프 거리측정기 인기 제품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세한 상품의 구매 정보는 상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쇼핑되시길 바라며, 더 빠른 제품 추천을 원하신다면 채널의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