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보조배터리 추천 베스트 5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배터리 용량에 따라 충전할 수 있는 횟수가 다른데요. 경량으로 운반에 적합한 모델이나, 급속 충전에 대응한 모델 등 다양한 모델이 있기 때문에, 선택에 고민인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추천 아이폰용 보조배터리를 픽업했습니다. 선택 방법이나 추천 메이커에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모델별 배터리 용량 기준

아이폰 14 시리즈

아이폰 14 시리즈의 배터리 용량 기준은 아이폰 14가 3279mAh, 아이폰 14 Pro가 3200mAh, 아이폰 14 Pro Max가 4323mAh, 아이폰 14 Plus가 4325mAh라고 합니다.

1회 충전으로 충분하면 5000mAh 정도의 모바일 배터리를 추천. 아이폰 14 Plus를 두 번 이상 충전하려면 15000mAh 이상의 대용량 모델을 선택해 보세요.

아이폰 13 시리즈

아이폰 13 시리즈의 대략적인 배터리 용량은 아이폰 13 mini가 2406mAh, 아이폰 13이 3227mAh, 아이폰 13 Pro가 3095mAh, 아이폰 13 Pro Max가 4352mAh라고 합니다.

아이폰 13 Pro Max를 한 번 충전하려면 5000mAh 이상의 모바일 배터리를 추천합니다. 15000mAh 이상이면 약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

3세대 아이폰 SE의 배터리 용량은 약 2018mAh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 속에서는 겸손한 배터리 용량이지만, 비디오 재생은 최대 15시간, 오디오 재생의 경우는 최대 50시간 배터리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폰 SE는 약 3000mAh의 모바일 배터리로 충분히 충전이 가능. 여유를 가지고 충전하고 싶은 경우나 1회 이상 충전하고 싶은 경우에서도, 5000mAh 전후의 컴팩트한 모델로 문제 없습니다.

아이폰용 모바일 배터리 선택 방법

운반하면 경량 모델을 확인

모바일 배터리를 운반할 기회가 많은 분은 가능한 한 경량인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 기본적으로 모바일 배터리는 소형의 물건이 많이 라인업되고 있습니다만, 대용량의 물건만큼 두께나 중량은 커져 버립니다. 따라서 경량을 중시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용량을 갖춘 배터리의 물건을 선택합시다.

가방에 넣어 운반하는 경우는 무게가 조금 무거워도 문제 없습니다만, 아이폰에 부착하거나 손에 들고 사용하는 경우는 가능한 한 가벼운 모델을 추천합니다.

반복 충전하면 용량 확인

모바일 배터리의 배터리 용량은 “mAh (밀리 암페어 아워)”라는 단위로 표시됩니다. 배터리 용량이 클수록 아이폰을 반복 충전할 수 있는 횟수도 증가. 여러 번 충전하고 싶은 분은 가능한 한 대용량 모델을 선택합시다.

2500mAh 정도의 배터리를 내장한 아이폰의 경우, 5000mAh 정도의 모바일 배터리로 1회의 풀 충전이 이용 가능한 기준. 2회 이상 충전하고 싶은 분은 10000mAh의 모델이나, 20000mAh 이상의 모델도 체크해 보세요.

여러 장치를 충전하는 경우 포트 수 확인

1회로 복수의 디바이스를 충전하고 싶은 분은, 포트수도 필요 체크. 모바일 배터리 충전 포트에는 기본적으로 USB Type-A 포트와 USB Type-C 포트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USB Type-A 포트는 범용성이 높고, 아이폰이나 이어폰 등 폭넓은 기기를 충전하기 위해서 사용하므로, 2 포트 이상 있으면 편리합니다.

USB Type-C 포트는 비교적 새로운 충전 단자로, 신속하게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1포트만 탑재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동시에 2대의 기기를 충전하려면 총 2포트 이상인 모델을 선택해 보세요.

편리한 기능 확인

급속 충전 기능

빠르게 아이폰을 충전하고 싶다면, 「급속 충전 기능」에 대응한 모델을 추천. 기본적으로 빠른 충전이 가능한지 여부는 ‘와트(W)수’ 로 결정됩니다. 또한 급속 충전 기능이라고 불리는 모바일 배터리는 “USB Power Delivery (USB PD)”등의 급속 충전 규격을 지원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USB PD에 대응한 모델이라면 아이폰은 물론 MacBook 등의 노트북도 충전 가능. 단, 전용 케이블이나 충전하고 싶은 단말도, 급속 충전 규격을 서포트하고 있는 것이 필요한 점은 유의해 둡시다.

무선 충전 가능한 「Qi 규격」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을 충전하고 싶은 분은, 무선 충전이 가능한 「Qi(치) 규격」에 대응한 모바일 배터리를 추천. Qi는 케이블 없이 단말기를 충전할 수 있는 규격입니다. 아이폰 8 이후의 모델이라면, Qi 규격 대응의 모바일 배터리 위에 태우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단, Qi 규격의 무선 충전은 유선에 의한 충전에 비해 충전 속도가 떨어지는 점에 주의가 필요. 또, 모바일 배터리로 Qi 규격에 대응한 모델은 거기까지 많지 않기 때문에, 선택사항이 한정되어 버리는 것도 유의해 둡시다.

MagSafe에 대응한 모델도 편리

아이폰 12 이후의 아이폰에는 자석을 활용한 주변기기용의 규격인 맥세이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배터리 속에는맥세이프에 대응한 모델도 있어, 아이폰의 뒷면에 고정해 무선으로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뿐만 아니라 간이적인 스탠드로 사용할 수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충전용으로 케이블을 운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짐을 줄이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입니다.

덧붙여 자석으로 고정할 수 없습니다만, Qi 규격만 대응의 아이폰도 맥세이프대응의 모바일 배터리로 무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모바일 배터리의 추천 메이커

앵커(ANKER)

「앵커」는, 스마트폰용의 주변기기를 메인에 전개하고 있는 메이커. 급속 충전기나 모바일 배터리의 종류가 많아, 용량이나 디자인성 등 다양한 시점에서 자신에게 딱 맞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모바일 배터리가 많은 것도 매력. AC 플러그를 탑재한 충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배터리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보조베터리 추천 베스트 5

1위. 스카이 필 X11 미니 보조 배터리 10000mAh C타입 화이트

리뷰 및 가격 보기

2위. 쿨린 고속충전 대용량 보조배터리 20000mAh 22.5W

리뷰 및 가격 보기

3위. 보조배터리 66w 슈퍼급속충전 대용량 20000mAh

리뷰 및 가격 보기

4위. 비트리 프리미엄 일체형 아이폰 미니 보조배터리 도킹형

리뷰 및 가격 보기

5위. 카카오프렌즈 하트 보조배터리 20000mAH, 하트 어피치

리뷰 및 가격 보기

정리

지금 까지 아이폰 보조베터리 인기 제품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세한 상품의 구매 정보는 상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쇼핑되시길 바라며, 더 빠른 제품 추천을 원하신다면 채널의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