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 추천 제품 베스트10 그리고 실패없는 선택방법

실내에서 부담없이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서 인기인 실내자전거. 하지만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실내자전거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실내자전거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실내자전거 선택 방법

실내 자전거를 선택할 때 반드시 체크해 두고 싶은 「4개의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

타입
효율
심박계 등 기능
충분한 내하 중량

실내 자전거 타입

중시하고 싶은 포인트에 맞추어 타입을 선택하자

실내자전거의 타입은 X 타입 업라이트 타입 리컨 벤트 타입의 3 종류입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에 적합한 것은 X 타입과 업라이트 타입으로 이 2 종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무난한 X 타입 컴팩트하게 접을 수 있고 전원 필요 없음

X 타입은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 대부분의 상품이 20만원 이하로 저렴한데다가, 본체 깊이의 거의 절반까지 접어 수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 게다가 전원도 불필요해서 좋아하는 장소에서 금방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타입과 비교해 모니터 화면이 작거나 앱 연동 기능이 없는 등 기능성은 매우 심플. 그렇다고 해도, 「땀을 흘리면 충분!」 라고 하는 사람이라면 만족스러운 사용감입니다 .

여러 지원 기능을 원하는 사람들은 업라이트 타입

여러 지원 기능을 원하는 사람들은 업라이트 타입을 고려합시다.

업라이트 타입은, 헬스장에 있는 머신과 같은 본격적인 외형이 특징. 약 50~100만원대로 폭넓은 가격대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운동 지수를 확인하기 쉬운 큰 모니터와 앱 연계 기능 등 운동을 계속하기 쉽계해 주는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기능면을 고집하고 싶다면 업라이트 타입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특히 앱 연계 기능이 있는 것은 앱 내에서 강사의 레슨을 받을 수 있으므로 운동 내용을 지정해 주었으면 하는 사람에게 맞습니다.

다만 본체 사이즈가 큰데다가, 접을 수 없는 것은 난점. 또 전원이 필요한 제품이 많아, 콘센트가 근처에 없으면 운동할 수 없는 것도 아쉬운 포인트입니다.

운동 효율을 좌우하는 3개의 포인트

이번에는 운동 효율을 높이기 위한 3 가지 포인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피곤하지 않은 것은 평평한 안장!

안장의 모양은 플랫 안장과 라운드 안장의 2 종류. 플랫(평평한) 안장은 자세를 안정시켜 장시간 저어도 엉덩이가 아프기 않습니다.

한편, 라운드 안장의 상품에 대해서는 「밸런스를 유지하기 어렵고, 금방 피곤하다」 라는 의견이 있어서, 체간이 안정되어 있지 않은 운동 초보자에게는 플랫 안장을 추천합니다.

안장의 높이 조절 단계

안장의 높이는 상품에 따라 다양합니다. 신장마다 젓기 쉬운 위치로 설정하려면 높이 조절 단계 수가 많을 수록 좋습니다. 딱 좋은 위치로 설정할 수 없으면, 허벅지나 허리 주위가 피로하기 쉬운 자세가 되어 버리므로, 주의해 선택하도록 해 주세요.

페달 스트랩의 유무

속도를 높이고 싶을 때 페달에 단단히 고정 할 수 없으면 부상 위험이 높아집니다. 안전하게 운동을 즐기기 위해, 페달 스트랩의 유무는 반드시 확인합시다.

심박계와 부하 조절 기능

다이에터는 심박계와 부하 조절 다이얼의 위치에도 주목

효율적으로 지방 연소를 위해서는 최대 심박수의 60~80%의 심박수를 유지하면서 운동해야 합니다 . 이를 위해서는 심박수 관리와 피로도에 맞는 부하 조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심박계가 달려있는 실내자전거를 선택하면, 별도로 스마트 워치등을 쓰지 않아도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

또, 부하 조절 다이얼이 모니터근처에 있는 것이라면, 자세를 무너뜨리지 않고 부하 조절이 가능합니다. 템포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운동이 가능합니다.

 체중+20kg 이상의 내하 중량을 선택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최소 체중 + 20kg의 내하 중량이있는 것을 선택하자

장시간 자전거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안장이나 페달에는 체중 이상의 부담이 걸리게 됩니다. 오래 사용하기 위해 최소한도 자신의 체중 + 20kg의 내하 중량이있는 상품을 선택합시다.

실내자전거 추천 제품

1. 엑사이더 접이식 실내자전거

실내자전거 추천 1위가격: 14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HEAD 뒤로돌리기 접이식 실내자전거

실내자전거 추천 2위가격: 185,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LMLL&PP 하이엔드 헬스사이클 좌식 실내 자전거 가정용 스피닝자전거무소음 순량 25.5KG

실내자전거 추천 3위가격: 256,9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HEAD 스타일 접이식 헬스자전거

실내자전거 추천 4위가격: 175,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이화에스엠피 접이식 헬스싸이클 숀리엑스바이크 G1

실내자전거 추천 5위가격: 155,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하이엔드 헬스사이클 좌식 실내 자전거 가정용 스피닝자전거무소음 플라이휠 7KG

실내자전거 추천 6위가격: 21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LMLL&PP 하이엔드 헬스사이클 좌식 실내 자전거 가정용 스피닝자전거무소음 순량 25.5KG

실내자전거 추천 7위가격: 226,9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OMYGA 함께 스포츠 가정용 유산소 운동 헬스사이클 실내자전거 스피닝 스핀바이크

실내자전거 추천 8위가격: 358,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이화에스엠피 접이식 헬스싸이클 숀리엑스바이크 G1

실내자전거 추천 9위가격: 155,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코멧 스포츠 베이직 접이식 자전거 + 핸드폰 거치대

실내자전거 추천 10위가격: 109,9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실내자전거 쿠팡 순위 보기

실내자전거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실내자전거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실내자전거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실내자전거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실내자전거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실내자전거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실내자전거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