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벨로 추천 제품 베스트10 그리고 실패없는 선택방법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기능성으로도 인기인 미니벨로. 하지만 전동 타입이나 접이식 타입처럼 종류도 기능로 많아서 어떤 미니벨로를 골라야 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죠. 처음 접할 때라면 더욱 그런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미니벨로 선택의 포인트와 추천 제품을 인기순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를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미니벨로란?

미니벨로란, 프랑스어로 「작은 자전거」라고 하는 의미. 타이어 크기가 20인치 이하인 자전거를 가리킵니다. 타이어가 20인치 이하이면 미니벨로라 불리며 전동 타입이나 접이식 타입, 스포츠 타입 등 폭넓은 라인업이 특징입니다.

라인업이 넓은 만큼 세련된 디자인의 물건이 많아, 갖추고 있는 기능성이 다릅니다. 그만큼 필요에 맞는 모델을 찾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미니벨로의 장점

미니 벨로는 타이어가 작기 때문에, 핸들링이 쉽고 작은회전이 가능한 것이 메리트. 거리와 좁은 길에서도 달리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 정지 상태로부터의 출발이 가볍고, 부드럽게 가속이 가능합니다. 스톱&고가 쉽기 때문에, 신호나 구부러진 각도가 많은 장소에서 활약합니다.

일반적인 자전거에 비해 작기때문에, 키와 상관없이 타기 쉬운 것도 포인트. 안장이나 핸들 주위를 조절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몸집이 작은 쪽은 물론 고신장의 쪽도 타기 쉬운 높이에 맞출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접이식 미니벨로라면 차에 넣기 쉽고, 이동이나 수납에 편리. 접을 수 없어도 현관 앞 등 공간 절약으로 보관할 수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미니벨로의 단점

미니벨로는 로드 오토바이나 크로스 오토바이에 비하면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타이어가 작기 때문에 젓는 것을 멈추자마자 멈춰 버리게 됩니다.

또, 노면으로부터의 진동이나 충격이 다이렉트로 전해지기 쉬운 것도 단점입니다. 타이어가 작은 만큼 충격을 받아들이는 프론트 포크가 짧은 것이 미니 벨로의 특징. 단차나 노면 상황이 나쁜 장소를 계속 달리면 손이나 엉덩이에 통증을 느끼거나 피로의 축적으로 이어지거나 합니다.

미니벨로와 크로스바이크의 차이

크로스 오토바이란, 크로스오버 오토바이라고도 불리는, 로드 오토바이와 마운틴 오토바이를 융합시킨 성능을 가지는 자전거를 말합니다. 빨리 주행할 수 있는 로드바이크의 프레임 구조를 채용하면서, 마운틴 오토바이와 같이 단차등도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는 타이어의 굵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미니 벨로와의 큰 차이는 타이어의 크기. 타이어 사이즈가 20인치 이하의 미니벨로에 대해, 크로스 오토바이는 26인치나 27인치에 상당하는 700c가 일반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안정감이있어 속도를 유지하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평상시 사용은 미니벨로, 사이클링이나 통근 통학에는 크로스 오토바이가 적합하다고 합니다. 각각 매력적인 자전거로 폭넓은 장면에서 활약하기 위해 취향에 맞게 선택합시다.

미니 벨로를 선택하는 방법

유형으로 선택

바구니가있는 컴포트 타입

컴포트 타입은 미니 벨로 속에서 가장 일반적인 타입. 바구니와 진흙 받이가 장착되어있는 모델도 많아, 쇼핑 등 평소 사용하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프레임을 낮게 설정하고 치마를 입고도 타기 쉬운 것이 포인트. 느긋한 자세로 주행할 수 있어 승하차도 부드럽습니다. 서스펜션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면 더욱 승차감이 향상됩니다.

게다가 디자인이 폭넓고, 즐겨찾기를 찾기 쉬운 것도 메리트. 거리 타기나 근거리 주행 등, 폭넓은 씬으로 활약합니다.

통근・통학용 스포츠 타입

스포츠 타입의 미니 벨로는 주행 성능이 뛰어난 것이 매력. 로드 바이크나 크로스 바이크 등 스포츠 자전거에 사용되고 있는 파트나 프레임 형상을 이용해, 장거리 주행이나 하이 스피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직진 안정성이 높고, 전경 자세로 젓기 쉽도록 드롭 핸들을 채용하고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특히, 변속 기어 부착이라면, 기복 등 노면에 맞추면서 롱 라이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편도 5km 이상의 중·장거리의 통근 통학이나 사이클링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적합합니다.

타이어 크기 확인

미니벨로는 타이어 사이즈가 20인치 이하의 자전거로, 16인치나 14인치 등의 모델도 있습니다.

크기가 작을수록 컴팩트하고 가벼운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타이어 사이즈가 작은 물건만큼 조작하기 어렵고, 단차를 극복하기 어려운 면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 가벼움이나 컴팩트함을 중시한다면 16인치 이하, 주행 성능을 중시하는 분이나 초보자는 18~20인치를 추천합니다.

또한 주행 성능과 승차감에 크게 관련된 타이어 폭도 확인합시다. 장거리를 빠르게 달리면 저항이 적은 얇은 타이어, 승차감을 잘하고 싶다면 충격 흡수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굵은 타이어가 적합합니다.

프레임의 소재를 체크

알루미늄

알루미늄은 가볍고 강도가 높은 것이 매력. 페달을 젓는 힘을 추진력으로 바꾸기 쉽기 때문에 가속성이 뛰어납니다. 조작성이 높은 것 외에도 비교적 합리적인 모델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노면의 진동이 전해지기 쉬운 것이 난점입니다만, 알루미늄제의 프레임을 사용한 미니벨로는 취급하기 쉬운 것이 포인트. 거리 타기나 평상시 사용에 추천의 소재입니다.

강철

미니 벨로에 사용되는 스틸의 대부분은 크로몰리라고 불리는 소재. 철에 크롬과 몰리브덴이라는 철을 조합한 합금으로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매력입니다. 노면으로부터의 진동을 흡수. 편안한 승차감을 지원합니다.

또한, 일반 철보다는 녹슬기 어렵고, 만일 부러지거나 깨져도 용접으로 수리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모델이 많아, 튼튼하고 길고 애용하기 쉬운 것이 스틸제 프레임의 장점입니다.

운반하고 싶다면 경량 모델을 체크

미니 벨로의 무게는 타이어 크기와 프레임 소재에 따라 다양합니다. 경량일수록 취급하기 쉽고, 쾌적한 주행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르막도 부드럽게 주행하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현관 앞 등에 보관하거나 차에 쌓아 올리는 경우도, 경량 모델 쪽이 운반이 간단. 컴팩트한 미니벨로는 경량의 이미지가 있습니다만, 강도나 내구성을 유지하기 위해 무게가 있습니다. 경량 타입의 미니 벨로를 찾고있는 분은 15kg 이하를 기준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리한 기능 확인

전동 어시스트

미니 벨로에는 전동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한 모델도 있습니다. 미니 벨로의 단점이라고 불리는 차체 중량에 의한 롱 라이드의 어려움이나 젓아 내기 속도의 나오기 어려움을 커버. 장거리 주행해도 피곤하지 않고, 경사가 있는 길도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게다가, 주행의 안정감을 향상시켜, 무거운 짐을 실어 있어도 편하게 스타트할 수 있습니다. 작은 회전이 걸리는 미니 벨로의 장점은 그대로, 부하를 억제하면서 쾌적한 주행을 서포트해 주기 때문에 다양한 장면에서 활약합니다.

접이식 미니벨로

접이식 미니 벨로는 컴팩트하게 보관할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량 모델도 많아, 전철·자동차에의 운반이나 적재도 하기 쉬운 것이 포인트. 여행지 등에서 사이클링 등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딱 맞습니다.

또, 현관이나 베란다 등, 약간의 스페이스만 있어도 둘 수 있는 것도 메리트. 장소가 비좁은 경우나, 방범을 위해 실내에서 보관하고 싶은 경우에 편리합니다.

변속단수를 체크

변속단수는 미니벨로에 따라서 다릅니다만, 많은 쪽이 페이스를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금씩 변환하여 달리기 쉽고 편리성이 향상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변속 단수가 많은 (높은)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으면 좋아하는 진행 상태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쾌적하게 탈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진흙받이 등 옵션 부품의 유무를 체크

미니벨로에는 바구니나 진흙 받이, 라이트 등의 옵션 파트가 부속되어 있지 않은 제품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스포츠 타입이나 접이식 타입에는 부착되지 않은 모델이 적지 않으므로, 사전에 확인해 두도록 합니다.

미니벨로 추천 제품

1. 바이맥스 반티아고 미니벨로 접이식자전거

미니벨로 추천 1위가격: 164,68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2. 삼천리자전거 접이식 20 화이트라벨 미니벨로

미니벨로 추천 2위가격: 194,37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3. 닥터바이크 미니벨로 자전거 F-20 ROCKET

미니벨로 추천 3위가격: 13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4. 2023 알톤 힐라리스S 20인치 미니벨로 접이식 자전거 7단 완조립

미니벨로 추천 4위가격: 288,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5. 닥터바이크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 M-20 ROCKET

미니벨로 추천 5위가격: 11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6. 2023 첼린저 MD8 유압브레이크 미니벨로 접이식자전거 20인치

미니벨로 추천 6위가격: 374,000원

배송: 확인필요

상세정보 리뷰 보기

7. 바이맥스 반티아고 미니벨로 접이식자전거

미니벨로 추천 7위가격: 164,68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8. 닥터바이크 미니벨로 자전거 F-20 ROCKET

미니벨로 추천 8위가격: 13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9. 서브루나 지오닉스 미니벨로 200V 7단 접이식 자전거 50.8cm

미니벨로 추천 9위가격: 269,00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10. 삼천리자전거 접이식자전거 미니벨로 비키

미니벨로 추천 10위가격: 231,570원

배송: 로켓배송

상세정보 리뷰 보기

미니벨로 쿠팡 순위 보기

미니벨로 추천 정리

이상과 같이 미니벨로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끝으로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참고사항을 소개합니다. 구입시 참고해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드시 저렴한 미니벨로 만을 선택하지 않는다

미니벨로 고를 때, 참고할 점은 “저렴한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것입니다. 미니벨로 를 한번 구매하면 한동안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을 골라버리면 골치거리를 떠안는 것과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미니벨로를 구매할 떄는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제품이 없을때는

미니벨로 고를 때, 또하나 참고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가격 그리고 기능을 모두 완벽하게 갖춘 제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가격중에 우선순위를 정해 양보할 수 있다면 조금더 편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합니다.

신용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한다

판매업자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 주문한 제품이 오지 않고, 벽돌이 배달되았다는 뉴스를 듣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판매업자에 따라 배송이 약속보다 늦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신용있는 판매자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정보를 만들기 위해 많은 협력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