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 이하 가성비 스마트 워치 베스트 5

스마트폰과 연계시킴으로써 앱 조작이나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 제품 장르로 확립된 지금은 라인업도 늘어나고, 저가 모델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10만원 이하의 추천하는 가성비 스마트 워치를 소개합니다. 저렴하고 사용하기 쉬운 아이템을 찾고있는 분은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급 모델과 저렴한 스마트 워치의 차이는?

고급 모델과 저렴한 스마트 워치와의 큰 차이는 기능입니다. 고급 모델은 터치 패널에 대응하고 있는 제품이 대부분으로, 메일이나 카톡의 통지 뿐만이 아니라, 내용도 스마트 워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저렴한 스마트 워치는 가격이 저렴한만큼, 터치 패널에 대응하고 있지 않는 모델이 많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메일이나 카톡의 통지만이 대부분. 또, 심박수의 측정이나 보수 등의 데이터 관리, 방수에는 대응하고 있는 모델도 있지만, Apple Watch 와 같이 애플페이에 대응하고 있지 않다는 점 참고해야 합니다.

10만원 이하의 스마트 워치의 선택 방법

OS로 선택

스마트 폰과의 제휴로 진가를 발휘하는 것이 스마트 워치.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Android이면 Android OS, iPhone이라면 iOS 버전을 확인하고 구입하고 싶은 스마트 워치에 대응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크기와 무게로 선택

저렴한 스마트 워치를 선택할 때는 크기와 무게도 확인합시다. 고급 스마트 워치, 특히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타입은 크기가 큽니다. 배터리도 커져서 약간 무게가 신경이 쓰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편, 저렴한 스마트 워치는 어느 정도 기능이 좁혀진 모델이 대부분. 팔찌나 스포츠 워치와 같은 형상의 물건이 많아, 액티브한 장면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성능으로 선택

최근의 저렴한 스마트 워치는 방수 성능을 갖춘 물건도 있습니다. 아웃도어나 스포츠 장면에서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고 싶은 분은, 방수 성능의 유무를 체크해 둡시다.

단, 방수 성능의 높이는 가격에 비례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 저렴한 스마트 워치는 주방이나 화장실 등의 물 주위 정도이면 대응할 수 있습니다만, 수영장등에서 수영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은 고급 스마트 워치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내구성으로 선택

스마트 워치는 스마트폰처럼 정밀기기이므로 외부에서 강한 충격이 가해지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을 중시하고 싶은 분은, 터치 패널이 탑재되고 있는 모델보다, 일반적인 손목시계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 게다가, 고강도의 소재를 채용하고 있는 제품 쪽이, 스포츠나 아웃도어 씬에서도 스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로그 기능의 유무로 선택

By: fitbit.com

라이프 로그 기능이란 주로 걸음수나 활동량, 심박 등의 건강에 관련된 데이터를 계측할 수 있는 기능. 스마트 워치로 계측한 데이터는 스마트폰보다 확인이 쉬워지므로, 건강 의식이 높은 분이라면 이쪽을 추천합니다.

기타 기능으로 선택

저렴한 스마트 시계도 기능은 제품에 따라 다양.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위치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GPS 기능, 멀리 떨어진 곳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리모트 셔터 기능 등, 편리 기능이 갖추어져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장면이나 용도를 고려하여 선택하도록 합시다.

스마트워치 추천 베스트 5

1위. 샤오미 미밴드 7 스마트밴드

리뷰 및 가격 보기

2위. 와피크 스마트워치 P7 1.87인치 블랙

리뷰 및 가격 보기

3위. 와피크 스마트워치 S10 1.3인치 실버

리뷰 및 가격 보기

4위. 와피크 스마트워치 P3S 1.81인치 블랙

리뷰 및 가격 보기

5위. 젤센 스마트워치 에어워치5 블랙

리뷰 및 가격 보기

정리

지금 까지 스마트워치 인기 제품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세한 상품의 구매 정보는 상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쇼핑되시길 바라며, 더 빠른 제품 추천을 원하신다면 채널의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