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냉장고 추천 제품 베스트 5 및 올바른 선택 방법

차량용 냉장고

차량용 냉장고는 차박이나 캠프등의 장면에서 활약하는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다양한 메이커로부터 여러 사양의 제품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용 냉장고의 추천 상품을 랭킹 형식으로 픽업했습니다. 아울러 선택 방법의 포인트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로 해 주세요.

차량용 냉장고 선택 방법

차량용 냉장고를 구입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전원 공급 방법이나 냉각 방식, 용량 등을 체크하도록 합니다.

전원 공급 방법으로 선택

차량용 냉장고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이, 우선 전원 공급 방법을 체크하는 것. 전원에는 DC 전원 타입이나 AC 전원 타입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각 특징이 다릅니다. 여기에서는 각 급전 방법의 특징이나 차이와, 추천하는 사람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DC 전원 타입

DC 전원 타입은 「직류 전원」이라고도 불리고 있어 건전지나 배터리 등을 사용해 급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자동차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가 소켓에 직접 연결하는 것만으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볼트수가 낮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고장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엔진 정지 상태에서 소켓에 연결할 때는 배터리가 소진돼 버리지 않도록 휴대용 전원 등으로 전환합시다.

AC 전원 타입

AC 전원 타입은 「교류 전원」 이라고도 하며, 가정용 콘센트로부터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자택에서도 곧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의 외출 전에는 음료 등을 실내에서 차게 해 두는 등, 편리함이 매력입니다.

차내에서 사용할 때는 시가 소켓으로부터 급전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제품에서 별도 인버터가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배터리 내장 타입・카세트 가스 대응 타입

차량용 냉장고에는 배터리나 부탄 가스로도 사용할 수 있는 3way 타입이 있습니다. 배터리 내장 타입은 배터리를 제대로 충전해 두는 것으로, 차로부터 멀어져도 일정한 시간 가동이 가능. 또한 카세트 가스 타입은 카세트 실린더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타가스 비축만 돼 있으면 정전시에도 사용할 수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

둘 다 재해, 캠프시나 바베큐 등의 야외 장면에 도움이됩니다. 그 밖에도 장기의 여행이나 차박에도 사용하고 싶은 경우는 서브 배터리를 준비하는 것도 추천입니다.

냉각 방식으로 선택

차량용 냉장고의 냉각 방식은 컴프레서식, 펠티어식, 앱소프션 시스템의 3가지로 나뉩니다. 가정용 냉장고와 같은 구조의 「컴프레서식」은, 낮은 온도까지 낮출 수 있어 냉동이나 세세한 온도 설정에도 대응하고 있는 것이 특징. 음료나 식료품을 확실히 식히는지를 중시한다면 컴프레서식이 최적입니다.

차 안에 묵는 경우는, 조용한 펠티어식이나 앱소프션 시스템도 추천합니다 . 단, 펠티어식, 앱소프션 시스템은 컴프레서식에 비하면 냉각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냉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용량으로 선택

차량용 냉장고의 용량을 확인하는 것도 선택하는 방법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차량용 냉장고는 8L~10L의 크기가 주류가 됩니다.

차내 두는 장소에 따르나, 10L정도의 사이즈가 설치하기 쉬울 것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끼리 등, 대인원수로의 외출에는 20L이상의 대용량의 제품, 장기의 차중박의 경우는 35L이상의 것을 추천합니다.

덧붙여 용량을 결정하는 기준은, 「〇L」이라고 하는 숫자 뿐만이 아니라, 500ml의 페트병이 몇개 들어가는지를 확인하면 좋을 것입니다.

기능으로 선택

차량용 냉장고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기능」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차량용 냉장고의 기능에는, 올 시즌 사용할 수 있는 보온 기능 첨부나 여름에 편리한 냉동 기능 첨부가 있어, 각각 특징이 다릅니다. 여기에서는 각 차량용 냉장고의 특징이나 차이,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지에 관해 해설하므로, 일년 내내 냉장고를 사용하고 싶은 분이나 여름에 사용하는 횟수가 많은 분 등은, 꼭 체크해 보세요.

올 시즌 사용할 수있는 “보온 기능 포함”

최근의 차량용 냉장고는 보냉 외, 보온 기능이 탑재된 타입도 전개되고 있습니다. 보온 기능이 있기 때문에 여름뿐만 아니라 따뜻한 음료를 원하는 겨울 등 올 시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웃도어나 캠프 뿐만이 아니라, 재해시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온 기능의 차량용 냉장고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올 시즌 사용할 수있는 것을 원하는 분, 겨울이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분, 재해에 대비하고 싶은 분 등에 적합합니다.

여름에 편리한 「냉동 기능 첨부」

냉동 기능이 있는 차량용 냉장고는 아이스크림이나 얼음, 냉동 식재료 등의 보관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상품에 따라서는 마이너스 20도 전후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타입, 냉동실이 완비된 타입 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재료가 남아도 썩지 않고 가져갈 수있는 것도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음이나 아이스를 가지고 가고 싶은 분, 여름의 사용 빈도가 높거나, 보냉제를 준비하는 것이 귀찮다고 느끼고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차량용 냉장고 추천 베스트 5

1위. 알피쿨 DC AC 겸용 차량용 냉장고 25L, K25

차량용 냉장고

리뷰 및 가격 보기

2위. 샤오미 미홀 차량용 캠핑쿨러 냉장고 이동식 18L 26L

차량용 냉장고

리뷰 및 가격 보기

3위. 매직쉐프 차량용 캠핑 이동식 냉장고 45L, MECR-A45G

차량용 냉장고

리뷰 및 가격 보기

4위. 2023년 신형 캠핑용 차량용 냉장고 대용량

차량용 냉장고

리뷰 및 가격 보기

5위. 쿠잉 차량용 냉동고 DC 캠핑, VFR-25

차량용 냉장고

리뷰 및 가격 보기

정리

지금 까지 차량용 냉장고 인기 제품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세한 상품의 구매 정보는 상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쇼핑되시길 바라며, 더 빠른 제품 추천을 원하신다면 채널의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